주소복사 | 조회 수 2356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AOV매니저를 키고 Depth를 추가해둔 상태인데 IPR에도 보이지가 않네요..

이렇게 켜두고 렌더셋팅에서 멀티페스-Depth 패스를 뽑으면 뽑히는걸까요?

 

  • profile

    Zdepth_Redshift.jpg

    Z depth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유튜브나 비미오에서 찾아보면 GSG나 Winbush 등 여러 사람들이 방법들을 올려놨습니다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은 이거예요.

    1. AOV Manager에서 Depth 채널을 추가.

    2. Renderview의 채널 선택하는 곳에서 Depth 선택.

    3. Bucket Render를 켠다.

    4. AOV Manager의 Depth채널 - Depth Mode 에서 Z Normalized Inverted를 선택.

    그러면 잘 나옵니다.

    (옵션이 Z, Z Normalized, Z Normalized Inverted 이렇게 3개가 있는데, Z를 선택했을 경우는 하얗게만 나와서 애프터이펙트에서 수정을 좀 봐야 하구요, Z Normalized는 가까운 부분이 블랙이고 먼 곳이 화이트라 Fog 같은 효과에서 쓰면 됩니다. Z Normalized Inverted는 그 반대구요. Depth map은 가까운 부분이 화이트, 먼 곳이 블랙일 때가 가장 오류없이 잘 나와서 Z Normalized Inverted를 쓰면 됩니다~)

  • ?
    셉셉이 2020.05.31 19:12
    하루종일 해메는 중이었는데 정말감사해요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73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72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86
234 V-Ray vray에서 전구 빛 효과를 내려면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 1 file 오이도 2015.12.04 1238
233 Octane octane render를 돌리기에 적당한 사양인지 궁금합니다.. 6 이현 2015.11.22 5237
232 Octane octane render 질문입니다 (구매 관련) 2 file 이현 2015.11.20 1570
231 V-Ray 혹시 vray standalone 사용해서 dr 렌더링하신분있으신가요? 1 콰이곤 2015.11.18 990
230 V-Ray C4D Vray r16 버젼에대해서궁금한데용 2 콰이곤 2015.11.09 877
229 V-Ray vray 랜더링시 쭈글 거리는(플리커) 현상 질문입니다. 5 file 오이도 2015.11.06 2043
228 V-Ray vray 뎁스오브필드 주는법 질문입니다. 1 file 오이도 2015.11.02 899
227 V-Ray VRAY 랜더링 버그 질문입니다! 8 file 오이도 2015.10.28 1195
226 V-Ray vray sss2 skin 루미넌스 채널에 관해서 1 윰칙이 2015.10.28 923
225 V-Ray Vray sss2 shader 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윰칙이 2015.10.28 769
224 V-Ray Vray재질에 관해 질문이 있습니다~. 2 윰칙이 2015.10.27 915
223 V-Ray vray 메테리얼에서 글짜 빛(glow) 효과 질문입니다. 1 file 오이도 2015.10.22 1174
222 Sketch and Toon Material Editor에 Control level이 없습니다. 2 file 헤보카다 2015.10.05 882
221 Sketch and Toon animate 메뉴가 보여지게 하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2 file 뽀리 2015.09.23 850
220 V-Ray VRAY 신 세팅에서 일반 C4D 메테리얼 적용이 안됩니다. 1 오이도 2015.09.23 941
219 V-Ray 시퀀스 매핑 방법이 궁금합니다. 4 좋은생각 2015.08.11 1309
218 V-Ray VRay 1.9 팀렌더 맥과 윈도우에서 혼용해서 써보신분 있으세요. 1 꾸루 2015.07.24 1328
217 Octane octane diffuse 재질중 transmission 기능이 적용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2 file 상은 2015.07.20 1696
216 Sketch and Toon 스케치엔툰 라인이 끊기는 문제가 생깁니다. 3 file JJ2 2015.07.08 1035
215 V-Ray vray refraction 굴절이 깔끔하지가 않습니다. file 심토지 2015.07.06 114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48 149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