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103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샘플링 자체가 노이즈를 제거해주는 기능이라고 알고있는데요

 

Min과 Max 값과 Addaptive Error Threshold 값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제가 이해하고 있기로는 최소 노이즈제거값(샘플링값) 이 MIN

최대 제거값이 MAX로 들어가서 중요한 부분일수록 많이 샘플링이 들어가는 맥락으로 이해하는데

맞게 알고있는것이 맞을까요?

 

지금은 Min Max값을 조절하면서 렌더뷰 샘플링모드에서 배리에이션이 적당해보이는 설정을 그냥 감으로 쓰고있는데

정확하게 이해를하고 쓰고싶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eyeonestudio 2020.05.19 08:27

    올바르게 이해한 것 맞습니다. 렌더러를 이해하려면 초기 과정인 레스터라이즈 과정도 알아야 하는 데 거기까진 크게 도움이 안되는 내용이구요. Min은 메쉬가 적거나 셰이딩 콘트라스트가 적은 곳에 샘플링 양을 말합니다. Max는 반대이구요. 대부분의 렌더러에서 해당 내용은 동일 합니다. Addaptive Error Threshold 이른 바 AET는 노이즈를 검사하는 알고리즘인데 노이즈 검출에 대한 민감도로 보면 됩니다. 특정부분을 렌더러 내부의 알고리즘으로 검사하고 노이즈가 있다고 판단되면 샘플을 더 집중적으로 사용하게 만듭니다. 기본값 보다 낮은 값은 더 많은 샘플을 사용하게 되고 이미지도 더 선명하고 노이즈가 적게 만들어 집니다. 셰이딩 노이즈를 보다 엄격하게 판별하므로 조금의 노이즈도 패스하지 않도록 않도록 하게 됩니다.

  • ?
    셉셉이 2020.05.19 08:56
    정말감사드립니다..!!!ㅠㅠ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73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72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87
194 V-Ray vray로 빛만 투과되는 텐트 느낌을 내는 부분이 궁금합니다. 5 박주녕 2015.01.06 1489
193 V-Ray Vray 2는 언제쯤 나올까요? 3 소울즈 2015.01.01 1037
192 V-Ray 맥스+VRAY 데이터를 컨버팅할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2 티피 2014.12.05 1053
191 Sketch and Toon 스케치앤툰으로 이런느낌을 내고 싶습니다 ! 4 file 오이도 2014.11.24 1653
190 V-Ray vray 카메라 왜곡현상 2 망고냥 2014.10.03 1287
189 V-Ray vray multi pass 질문 1 망고냥 2014.09.19 1119
188 V-Ray Vray사용시 render queue는 사용이 불가능한가요? 1 코운 2014.09.08 1163
187 Sketch and Toon 스케치앤툰 거리에 따른 라인 두께 옵션 질문입니다. 2 몽타주 2014.08.16 1139
186 V-Ray vray 재질 질문이에요! 2 file 세듀 2014.08.15 1165
185 V-Ray 재질에 반사탭이 안보여요~ 2 file 디노 2014.08.14 960
184 V-Ray vray 질문입니다~~ 4 세듀 2014.08.14 995
183 V-Ray v-ray 질문입니다 ㅠㅠ 3 file 매드로봇 2014.08.11 1310
182 Sketch and Toon Skctch and toon에서 알파값(png 파일)을 뽑을 수 있나요? 하룜 2014.08.01 1016
181 V-Ray c4d 합성 1 시네마 맥 2014.07.20 1130
180 V-Ray V-ray 강좌 좀 추천해 주세요. 시네마 맥 2014.07.19 963
179 V-Ray vray for c4d Ies 파일 사용시 경로 에러가 납니다. file 럭키쿠키 2014.07.16 1392
178 V-Ray 브이레이 어플리케이션 에러 2 file 핑거휭거 2014.06.25 1176
177 V-Ray vray에서 플러그인 관련 1 file 우늬 2014.06.13 1092
176 V-Ray 브이레이 멀티패스(쉐도우)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7 file 핑거휭거 2014.05.09 1529
175 V-Ray 종이 질감 렌더링 시 Vray 2sided Mat같은 효과를 낼수 있을까요? file 카리닷컴 2014.04.23 213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