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shift
2020.05.07 16:55

Redshift 렌더러 최적화 질문

주소복사 | 조회 수 4731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선배님들은 Redshift를 많이 사용하고 계신가요?

Redshift가 아니더라도 기본 렌더러 말고 다른 렌더링 프로그램을 사용하실텐데,

저는 아직 프로그램을 배우는 학생의 입장이라 고성능의 PC를 사용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요점은 기본적인 사물에 라이팅을 주고 렌더를 할 때 범용적인 렌더링 세팅이 있는지 여쭤보고싶습니다.

유튜브에 찾아보더라도 자료가 적고 영어로 되어있어서 이해하는데 꽤 오랜시간이 걸리더라구요.

 

저는 지금 i7-8세대, GTX1050Ti의 노트북과 i5-9세대, GTX1060의 PC가 있습니다.

위 사양에 맞는 범용적 렌더링 세팅 방법이 있을까요??

  • ?
    만화가이유정 2020.05.07 19:52

    옥테인도 그렇지만 레드시프트도 gpu베이스라 gpu가 많으면 많을수록 렌더 속도는 빨라집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비추합니다. 

    1. rs dome light 오브젝트를 꺼내고 HDRI 를 하나 로딩합니다.

    ->이것으로 가장 빠른 환경광 설정이 가능합니다.

    2. gi세팅은 렌더세팅에서 Primary GI Engine: brute force /Secondary GI Engine:irridiance point cloud 로 설정

    3.렌더세팅 basic탭에서 unified sampling은 min:64 / max:256 으로 맞춰봅니다.

    대충 이렇게 세팅하고나면 버킷렌더링으로 노이즈 프리에 가까운 영상을 뽑을수 있습니다. (유리 및 사방이 막힌공간의 씬 제외)

     

    p.s: 레쉽도 옥테인과 마찬가지로 프로그래시브 렌더가 가능합니다. 

          렌더세팅에서 Progressive Rendering 항목의 enabled 체크박스에 체크하면 

          버킷렌더방식이 아닌 프로그래시브 방식으로 렌더링이 진행됩니다.  

          이 방식은 속도는 그럴듯하게 빨라 보이지만 노이즈가 많이 발생되니 상황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럼 즐거운 레드시프트 하세요!!

     

     

  • ?
    잭오 2020.05.07 23:44
    앗 정말 감사합니다!! 참고해서 한번 해보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72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72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82
154 Sketch and Toon 애니메틱한 영상 표현[sketch and toon] 1 시포디입문생 2012.10.21 1162
153 V-Ray max V-ray 재질 C4D V-ray로 컨버팅 되나요??? 10 테세락 2012.09.03 1282
152 V-Ray Vray에서 PNG로 알파값 뽑는 방법 문의 6 file 헐크홍 2012.08.27 3681
151 Sketch and Toon 원하는 부분의 라인 굵기를 변형시켜주는 방법이 있을까요? 5 file 디모션 2012.08.03 956
150 Sketch and Toon R13에서 스케치앤툰 실행관련 질문입니다. 3 낭만신비달수 2012.07.30 870
149 Sketch and Toon 디스플레이 태그의 visibility 에 키값을 줬는데 제대로 적용이 안됩니다.. 2 file 첫경험 2012.05.06 972
148 Sketch and Toon 스케치엔 툰 랜더링으로 카메라 워킹시에 분절되 보이지 않게 하고 싶습니다 2 file 마루 2012.04.30 998
147 V-Ray 랜더링시 c4d기본재질은 표현이 안되는데 해결방법 있을까요? 1 이티귀 2012.04.26 1118
146 V-Ray 텍스트에서 vray light 효과 플러그인 삽입방법? 3 file 배추입니다. 2012.03.12 1050
145 V-Ray V-ray 파노라마의 카메라 셋팅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4 file 농협최후의날 2012.02.29 1178
144 V-Ray vray motion blur 브이레이 모션블러 적용시 문제점. 2 터스크 2012.02.03 989
143 V-Ray C4D R13에서 사용할수 있는 브이레이 버젼이 몇인가요? 1 아트모션 2012.01.17 840
142 V-Ray 일반 c4d머터리얼을 Vray서 사용하는법.(vray머터리얼로 이용) 4 묵구 2012.01.04 914
141 V-Ray Vray에서 멀티패스가 따로 저장이 안되는지요? 2 김옵하 2011.11.22 975
140 V-Ray vray 렌더시_ibm컴퓨터로 렌더된 파일과 mac pro 에서 렌더 된 파일 차이. 3 file 임자만났네 2011.11.17 1113
139 V-Ray 브이레이 멀티패스에 AO 선택이 없는건가요? 2 모션레스 2011.10.25 1051
138 V-Ray VRAY 렌더셋팅 질문이요 3 R★ 2011.09.28 1130
137 Sketch and Toon 스케치툰 맵칭 자체에도 자동애니메이션이 들어가나요? 2 file 세진팀 2011.09.20 754
136 V-Ray lc-lc ppt path tracing [interractive preview] 로 렌더링을 마치면 검은 화면이 출력됩니다..렌더링이 끝난후 완성된 이미지를 보게 하려면 어떤방법이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청단 2011.08.14 756
135 Sketch and Toon 스케치 앤 툰에서 거리에 따라서 라인의 굵기를 다르게 하고 싶습니다. 4 아트모션 2011.08.14 121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160 161 ...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