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2020.04.03 23:15

옥테인 렌더 느림

주소복사 | 조회 수 1249 추천 수 0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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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렌더버튼을 누르면 Export Material  Convert mat: 이 상태로 어엄청나게 오래 기다려야 합니다.

pathtracing에서 샘플100, depth는 5정도로 낮춰서 돌리는데 같은 씬인데 어떨 땐 바로 작동하고 어떨 땐 너무 느리고... 기다리다가 프로그램 강제종료 몇 번을 한지 모르겠네요.

원인이 뭘까요? 구글링 해보니 c4d native material이 있으면 옥테인이 느려진다고 하는 말도 있던데... c4d native material 몇개 있긴 한데

저기 convert mat: Sepal_mix라고 뜬 건 옥테인 메터리얼 이거든요 ㅠㅠ

아님 폴리곤이 많아서 그런가요....ㅠㅠ?

도와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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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버린 2020.04.03 23:30

    저도 포레스터 플러그인 사용하여 숲 및 풀 구현할때 그런적이 있습니다. 폴리곤 수가 많아서 그랬던거 같구요, 저는 그때 포레스터 옵션창에서 모든 풀들 세그먼트랑 렌더세그먼트 다 낮춰주니 잘 사용 되었습니다. 주로 보이는게 아닌 뒷쪽에 있는 오브젝트들 같은건 세그먼트들 잘 줄여보시면 해결 될수도 있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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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혜수스 2020.04.04 02:21
    에고 ㅎㅎㅎ 저거 모델링해서 editable 한 건데... 폴리곤 하나하나 다 없애려면 손이 엄청 많이 갈 거 같네요 ㅠㅠ.... 흑흑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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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혜수스 2020.04.04 03:27

    c4d material 때문에 그런거였나봐요ㅎㅎ octane live viewer에는 잘 보이길래 c4d 매터리얼 써도 되는가 보다 했는데 렌더 뽑으니까 안나오네요... 옥테인 처음 사용해서 몰랐어요! c4d 매터리얼 다 지우고 옥테인 돌리니까 안정감 있게 빠르게 잘 돌아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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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크여명 2020.04.06 11:01
    왠만한 렌더툴들은 본연의 메터리얼이 다 따로 있어요.. 정상적인 렌더 환경을 원하시면 처음부터 렌더러에 맞는 매터리얼로 작업하시는게 속 편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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