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5725 추천 수 3 댓글 2
Atachment
첨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음 일단 옥테인 설정에서 알파채널 체크박스 활성화 시켜주면 

 

HDRI 이미지는 랜더가 안되는데 

 

사진처럼 투명 빽으로 나오는게 아니라 

 

까만 배경으로 나오게 할 수는 없나요~? 

 

나름 잔꾀 좀 부린다고 뒷쪽에 크게 플랜 세우고 검정 디퓨즈 메테리얼 씌우는 방법으로 작업 하고 있기는 한데 

 

작업하는 오브젝트가 플랜 뒷쪽에서 오는 환경 빛은 못받거나 반사 재질일 경우엔 오브젝트에 뒷쪽 플랜이 비춰보이는 터라 난감하네요~

 

혹시 방법이 있나요?? HDD.jpg

 

HDD2.jpg

 

HDD3.jpg

 

  • ?
    거누박 2020.03.19 12:15 채택 Files첨부 (2)

    Inked1_LI.jpg

     

    Inked2_LI.jpg하나는 Hdri Envi를 불러와서 이미지텍스쳐에 HDRI소스를 넣어주시고 (Type은primary로 실제라이팅을 받겠다)

    두번째는 Texture Envi를 불러와서 RGB텍스쳐를 연결해주시고 배경색을 정해주시고 type을 visible로 바꿔주세요(라이트의 영향은 받지않고 오직 보이기만하겠다)

  • ?
    디노 2020.03.19 23:54
    오오오오오오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ㅠㅠ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73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72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88
74 Sketch and Toon 스케치엔툰 물체가 겹치는 부분에 대한 라인 렌더 5 file 시부야 2009.05.15 1111
73 Sketch and Toon 스키치엔툰에서 라인 퀄리티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6 file 시부야 2009.05.14 963
72 Sketch and Toon 선이 덜 나옴니다. 3 file Gyus 2009.03.08 1181
71 Sketch and Toon 스케치앤툰으로 수묵화느낌는 선을 어떻게 만드나요 3 file bakcon 2009.02.27 1608
70 V-Ray vray 사용시 multi pass 사용 관련.. 2 z037 2009.02.19 858
69 V-Ray vray 까니간 이런글이..? 2 로윈 2009.01.14 901
68 V-Ray mat를 다운받았는데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요?? 1 mass 2008.12.25 1006
67 V-Ray VRAY사용시에 컴포지팅 태그가 안먹는데요.. 4 aimHIGH 2008.12.25 956
66 V-Ray vray tag가 궁금합니다.. 3 aimHIGH 2008.12.23 869
65 Sketch and Toon 스케치앤툰 강좌없을까요..ㅠㅠ? EoSis 2008.12.18 718
64 Sketch and Toon 버젼10 과 11에서 스케치앤툰의 옵션변화가 많이 있는거같습니다. 4 웬룬희 2008.12.17 776
63 Sketch and Toon 스케치앤툰 사용법 모르겠어요..ㅜㅜ 알고있었는데 까먹은... 2 EoSis 2008.12.17 1118
62 V-Ray R11용 브이레이 데모 설치법 , 설치파일이 없습니다 4 file 햄토리 2008.12.02 1083
61 Sketch and Toon 라인 애니메이션이 떨려요~~ 선을 기본선으로 했는데도 그러네요.. 3 file 마우스 2008.11.27 824
60 Sketch and Toon 면 안을 마커느낌으로 채워주고 싶습니다..ㅠㅠ 5 file 서걱 2008.11.26 916
59 V-Ray vray 머트리얼 퓨리뷰 관련 질문입니다. 2 m2ta 2008.11.26 1042
58 Sketch and Toon 쉐이딩을 없애고 선만 뽑고 싶은데 어케 하는지 도통 모르겠습니다..ㅠㅠ 7 file 마우스 2008.11.26 936
57 V-Ray V-Ray에 대해서 ........ 4 Vega 2008.11.17 1027
56 V-Ray r11 은 아직 브이레이가 지원 안되나요? 2 보그를 타고 2008.11.13 1149
55 Sketch and Toon 각도에 따라 맵핑된 이미지가 틀려 보이는 문제.. 1 분홍돌고래 2008.11.12 92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