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독학하고 있는 학생인데 궁금한게 있어서 물어볼려구요 

일단 유리라던지 살짝 비치는 재질을 넣구 hdri 를 넣잖아요 근데 예를 들어서 박스면 윗면에는 환경들이 비치게 하고 옆면에는 안비치게 한다던지 아니면 제가 첨부한 사진처럼 파란 박스는 비치는데 보라색 박스는 비치는 않는? 그런 방법도 있을까요?

유리잔이나 병 같은 걸 할 때 완전히 뒤에 배경이나 주위 영향을 안받고 깔끔하게 만들고 싶어서요 ㅠㅠ

참고로 옥테인 사용중이고 옥테인 hdri 넣엇어요 

1111.jpg

 

  • ?
    랑구 2020.03.10 00:46

    제가 알기론 옥테인은 리얼리스틱 기반의 렌더러이기에 원하는 특정 오브제나 특정 부위만 라이트나 환경맵의 영향을 받게 만드는건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어요.

    멀티패스로 따로 뽑아서 합성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겠지만 환경맵만으로 라이팅 하신것 같은데. 특정 오브제만 환경맵을 제외 시킬 수 있다 해도 그냥 검정색으로로 아무것도 안보이게 될거에요. 라이트가 없고 환경맵으로 빛을 주신거니깐요... 빛은 살리되 오브제에 환경맵이 비춰지는게 싫다 하시면 러프니스 올려서 환경맵 비춰보여지는걸 뭉개야 할 것 같아요.

  • ?
    닉네임은없다고치자 2020.03.10 03:37
    라이크 다 주고 한다면 가능한가요? 열심히 찾다가 컴포지팅 태그에 대해서 봣는데 이걸로는 못하나영?
  • ?
    랑구 2020.03.10 16:44
    컴포지팅 태그는 일반 스탠다드에서 사용할때 할 수 있어요. 환경맵이 아닌 라이트를 준다 해도 옥테인에서는 오브제 마다 빛의 영향을 받는것을 다르게 설정 못하구요 옥테인이 아닌 스탠다드에서는 컴포지팅 태그를 이용해서 가능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734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73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89
54 Sketch and Toon 투명도 적용해도 렌더시...안되네요...삐질..; 3 file 분홍돌고래 2008.10.28 940
53 Sketch and Toon 쉐이더가 선밖으로 러프하게? 나올려면 2 분홍돌고래 2008.10.28 903
52 Sketch and Toon 선따로 mat따로 뽑을순 없나요?ㅠ 1 분홍돌고래 2008.10.28 790
51 Sketch and Toon 스케치 앤 툰 적용후 랜더링걸면 왜 라인들이 덜덜 거릴까요?(재질문) 7 file 아트모션 2008.10.14 975
50 Sketch and Toon 스케치앤툰에서 라인애니를 주면 라인이 덜덜 거려요..ㅜㅜ(수정) 6 file 아트모션 2008.10.12 836
49 Sketch and Toon 면부분의 색깔을 없애주려면 어케 해야 하나요? 4 서걱 2008.10.03 1061
48 V-Ray vray에서 디스퍼션기능은 어떤건가요? 2 뼈사리 2008.10.01 767
47 Sketch and Toon 스케치툰 겉라인이 아닌 속으로 채워지려면 ㅠ_ㅠ 6 으헤히푸히 2008.09.30 754
46 V-Ray 수영장 바닥에 햇빛 비치는 효과 주는법??? 6 file 햄토리 2008.09.29 1228
45 V-Ray 브이레이 설치법좀 알려주세요. 2 레이 2008.09.09 1296
44 Sketch and Toon 스케치앤 툰에서 오브젝트의안쪽 질감재질을 어케 바꿀수 있을까요? 3 file 아트모션 2008.09.05 928
43 Sketch and Toon 스케치앤툰에 관련된 번역자료같은게 있을까요? 2 아트모션 2008.09.05 654
42 V-Ray vray 렌더링 질문입니다. 4 file 탕수육 2008.08.27 990
41 Sketch and Toon 스케치 앤 툰에서 거리에 따른 스케치 선의 두께조절이 가능한가요? 6 file 김씨집안 2008.08.02 981
40 Sketch and Toon plane에 들어있는 영상을 sketch&toon으로 뽑을 수 있나요? 1 모션사랑 2008.08.01 868
39 V-Ray [완전 초보] 파인널 렌더 혹은 브이레이 는 어떻게 깔아야 하는건가요 2 file 이즈 2008.07.30 1282
38 V-Ray C4D vray irradience map mode 관련 질문 입니다. 3 elec 2008.07.24 1137
37 Sketch and Toon 스케치 앤툰에서 그림자 표현은 어떻게 하죠...ㅜ.ㅜ 5 file 에나가 2008.06.24 1075
36 Sketch and Toon 스케치엔툰으로 제도느낌 표현하려면... 6 file 에나가 2008.06.23 967
35 V-Ray 브이레이 랜더시 주변색깔에 반사되는 현상 조절하는법?? 4 file 햄토리 2008.05.28 165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