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기존에 4.05를 쓰고있었는데 이것도 튕기는게 잦아서 2019는 더 심하다던데

감수하고 업데이트를 할지 그냥 쓸지 고민입니다. 렌더 속도 차이가 큰가요?? 해외에도 자료가 많이 없네용 

  • profile
    바이진 2020.03.02 18:01

    옥테인 4 버젼은 정식 출시된지 1년반 정도 되었구요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되고는 있지만 최근에는 버그픽스 정도의 업데이트만 이루어지고 

    새로운 기능과 부가 옵션 추가는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옥테인 4에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데에 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쓰시면되고 

    좀 더 세분화된 옵션과 세로운 기능을 원하신다면 2019로 업데이트하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조만간 옥테인 2020출시가 예정되어 있기에 옥테인 2020으로 업데이트 하는것도 좋다고 봅니다.

    옥테인4에 비해 옥테인 2019나 2020이 버그가 잦은건 사실입니다. 

    매터리얼과 연관된 버그가 많기에 옥테인 매터리얼이외의 스탠다드매터리얼 이라든지

    다른 서드파티 렌더러의 매터리얼은 가급적이면 씬에서 제거 해주는게 좋습니다.

    라이브뷰어가 구동중일때 창 크기 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됩니다.

    NDIVIA 드라이버 관련 버그도 있기에 최신드라이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단점이 많지만 장점도 존재하기에 옥테인렌더를 쓰는것이겠죠.

    옥테인렌더의 특성상 씬이 커질수록 최적화가 꼭 필요합니다.

    이부분을 염두해주시고 작업분야와 작업스타일에 맞는 렌더러인지 테스트를 해보시고 결정하세요.

    선택지는 여러가지 이니까요... 

     

     

     

     

     

  • ?
    극초보 2020.03.03 23:40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일단 쓰던 메테리얼이있어서 다음 프로젝트할때 테스트해보고 써야겠네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1731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972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5186
34 Sketch and Toon The Sketch and Toon Post Effect is required to export this format. 메세지가 떠썽요 6 모히칸 2008.05.21 1119
33 V-Ray 라이팅에 관한 질문입니다. 1 모션사랑 2008.05.14 1076
32 Sketch and Toon 스켓치에서 투명하게 하려면,, 3 file jayegg 2008.05.07 772
31 Sketch and Toon Sketch and Toon질문입니다~ 2 file jayegg 2008.05.02 898
30 Sketch and Toon 스케치앤툰에서 그림자를표현할때 3 file 푸헐헐 2008.03.17 837
29 Sketch and Toon Sketch 맵핑과 Material 질문 입니다!! 2 file jayegg 2008.03.15 777
28 V-Ray 시네마4D R10 GI렌더링을 튜토리얼 보면서 따라하는데, 완전 까만화면으로 렌더 됩니다. 3 vray처음시작 2008.02.21 1093
27 Sketch and Toon 오토캐드에서 2D 도면 불러와서요.... 4 file 에나가 2008.01.21 1603
26 Sketch and Toon [re] 오토캐드에서 2D 도면 불러와서요.... file 이단비 2008.01.22 791
25 V-Ray Vray는 현재 정식 버젼이 출시 된건가요???? 5 noir 2008.01.08 1086
24 Sketch and Toon Sketch and Toon에서 유리재질 질문입니다 5 심재헌 2007.12.19 6823
23 V-Ray vray spot 라이트 범위에 대해서 질문이요 1 file 햄토리 2007.11.15 837
22 V-Ray vray 라이트중에 IES 라이트 어떻게 쓰나요? 2 햄토리 2007.11.14 1060
21 V-Ray 뷔레이 에어리어 라이트 설정시 문제 2 file P. 2007.10.30 831
20 Sketch and Toon 스케치엔 툰랜더에대해 6 지식인 2007.10.10 989
19 V-Ray 브레이 area 라이트가 안나옵니다. 3 file 햄토리 2007.09.24 836
18 Sketch and Toon 스케치툰에서 라인만 따로뽑을려면 어떻게 하죠? 5 file 수옥 2007.09.11 1228
17 Sketch and Toon sketch and toon 맵핑 질문입니다. 2 시봉 2007.09.06 790
16 Sketch and Toon 스케치&툰 렌더링에서 알파값관련된 질문... 1 file 김판근 2007.07.23 860
15 Sketch and Toon [re] [re] 스케치&툰 렌더링에서 알파값관련된 질문... 4 file P 2007.07.23 18480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5 156 157 158 159 160 161 162 163 164 Next
/ 1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