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4.05를 쓰고있었는데 이것도 튕기는게 잦아서 2019는 더 심하다던데
감수하고 업데이트를 할지 그냥 쓸지 고민입니다. 렌더 속도 차이가 큰가요?? 해외에도 자료가 많이 없네용
기존에 4.05를 쓰고있었는데 이것도 튕기는게 잦아서 2019는 더 심하다던데
감수하고 업데이트를 할지 그냥 쓸지 고민입니다. 렌더 속도 차이가 큰가요?? 해외에도 자료가 많이 없네용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842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762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497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815 |
90 | Sketch and Toon |
끝라인이 길고 얇아지게하는 기법어떻게 하나요?
12 ![]() |
은돌이 | 2009.11.19 | 596 |
89 | Sketch and Toon |
종이로 만든 모형같은 맵핑
2 ![]() |
씨겔 | 2009.11.16 | 947 |
88 | Sketch and Toon |
스케치툰 렌더링후 의도치않게 생기는 점.
2 ![]() |
야라 | 2009.11.09 | 363 |
87 | Sketch and Toon |
스케치 앤 툰에서 선만 남기고 렌더링 하는 방법 좀 질문드립니다.
7 ![]() |
난하오 | 2009.11.04 | 902 |
86 | Sketch and Toon |
스케치앤툰에서 그림자만드는 법이요..[파일첨부]
11 ![]() |
야라 | 2009.10.29 | 581 |
85 | Sketch and Toon |
스케치앤툰에서 곡선부분의 선이 안나옵니다.
5 ![]() |
야라 | 2009.10.20 | 410 |
84 | V-Ray | vray 렌더시 cpu 사용률? 7 | 손익상 | 2009.09.23 | 840 |
83 | V-Ray | vrayfor c4d에서 알파맵핑이 원래 적용이 안되나요? 2 | 존재와당위 | 2009.09.18 | 421 |
82 | V-Ray |
안녕하세요 vray 렌더하면 맵핑이 적용이 안되요 ㅠㅠ
4 ![]() |
경호박 | 2009.09.10 | 1217 |
81 | V-Ray | 브이레이 설시가 안됩니다. 2 | 아트모션 | 2009.09.01 | 555 |
80 | V-Ray | (vray for c4d) 피사계 심도 표현 어떻게 하나요? 5 | 존재와당위 | 2009.08.06 | 815 |
79 | Sketch and Toon |
sketch&toon 적용시 다른 메테리얼 랜더하는거 좀 알려주세요,
2 ![]() |
이구삼 | 2009.08.05 | 424 |
78 | V-Ray | vraylight 태그에 physical sun 등이 활성화가 안됩니다. 2 | 바보괴물 | 2009.07.30 | 433 |
77 | Sketch and Toon |
스케치앤툰에서 쉐이딩을 없앨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2 ![]() |
야라 | 2009.07.18 | 585 |
76 | V-Ray |
브이레이에서 메터리얼 프리뷰가 아예 보이질 않습니다.
1 ![]() |
아트모션 | 2009.07.08 | 441 |
75 | Sketch and Toon | 마야같은 툰렌더를 원해요!!! 5 | o*da mon | 2009.06.16 | 924 |
74 | Sketch and Toon |
스케치엔툰 물체가 겹치는 부분에 대한 라인 렌더
5 ![]() |
시부야 | 2009.05.15 | 595 |
73 | Sketch and Toon |
스키치엔툰에서 라인 퀄리티를 올리는 방법에 대해서 질문드립니다.
6 ![]() |
시부야 | 2009.05.14 | 551 |
72 | Sketch and Toon |
선이 덜 나옴니다.
3 ![]() |
Gyus | 2009.03.08 | 426 |
71 | Sketch and Toon |
스케치앤툰으로 수묵화느낌는 선을 어떻게 만드나요
3 ![]() |
bakcon | 2009.02.27 | 1324 |
옥테인 4 버젼은 정식 출시된지 1년반 정도 되었구요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되고는 있지만 최근에는 버그픽스 정도의 업데이트만 이루어지고
새로운 기능과 부가 옵션 추가는 더 이상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옥테인 4에서 결과물을 만들어내는데에 문제가 없다면 그대로 쓰시면되고
좀 더 세분화된 옵션과 세로운 기능을 원하신다면 2019로 업데이트하는것이 맞다고 봅니다.
하지만 조만간 옥테인 2020출시가 예정되어 있기에 옥테인 2020으로 업데이트 하는것도 좋다고 봅니다.
옥테인4에 비해 옥테인 2019나 2020이 버그가 잦은건 사실입니다.
매터리얼과 연관된 버그가 많기에 옥테인 매터리얼이외의 스탠다드매터리얼 이라든지
다른 서드파티 렌더러의 매터리얼은 가급적이면 씬에서 제거 해주는게 좋습니다.
라이브뷰어가 구동중일때 창 크기 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조심해야 됩니다.
NDIVIA 드라이버 관련 버그도 있기에 최신드라이버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단점이 많지만 장점도 존재하기에 옥테인렌더를 쓰는것이겠죠.
옥테인렌더의 특성상 씬이 커질수록 최적화가 꼭 필요합니다.
이부분을 염두해주시고 작업분야와 작업스타일에 맞는 렌더러인지 테스트를 해보시고 결정하세요.
선택지는 여러가지 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