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옥테엔 초보 입니다.
A 부분 눌러서 불러올 때와 B부분 눌러서 불러올 때 이미지 밝기(마치 sRGB 리니어 작업 안된 것 처럼)가 다르게 들어오고
들어온 후 메뉴들도 다르던데 쓰임에 차이가 있나요?
B 부분 눌러서 불러왔을 때
A 부분 눌러서 불러왔을 때
첨부 '3' |
---|
ㅇ옥테엔 초보 입니다.
A 부분 눌러서 불러올 때와 B부분 눌러서 불러올 때 이미지 밝기(마치 sRGB 리니어 작업 안된 것 처럼)가 다르게 들어오고
들어온 후 메뉴들도 다르던데 쓰임에 차이가 있나요?
B 부분 눌러서 불러왔을 때
A 부분 눌러서 불러왔을 때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842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761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497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815 |
70 | V-Ray | vray 사용시 multi pass 사용 관련.. 2 | z037 | 2009.02.19 | 379 |
69 | V-Ray | vray 까니간 이런글이..? 2 | 로윈 | 2009.01.14 | 556 |
68 | V-Ray | mat를 다운받았는데 어떻게 적용해야 하는지요?? 1 | mass | 2008.12.25 | 558 |
67 | V-Ray | VRAY사용시에 컴포지팅 태그가 안먹는데요.. 4 | aimHIGH | 2008.12.25 | 553 |
66 | V-Ray | vray tag가 궁금합니다.. 3 | aimHIGH | 2008.12.23 | 434 |
65 | Sketch and Toon | 스케치앤툰 강좌없을까요..ㅠㅠ? | EoSis | 2008.12.18 | 298 |
64 | Sketch and Toon | 버젼10 과 11에서 스케치앤툰의 옵션변화가 많이 있는거같습니다. 4 | 웬룬희 | 2008.12.17 | 301 |
63 | Sketch and Toon | 스케치앤툰 사용법 모르겠어요..ㅜㅜ 알고있었는데 까먹은... 2 | EoSis | 2008.12.17 | 448 |
62 | V-Ray |
R11용 브이레이 데모 설치법 , 설치파일이 없습니다
4 ![]() |
햄토리 | 2008.12.02 | 583 |
61 | Sketch and Toon |
라인 애니메이션이 떨려요~~ 선을 기본선으로 했는데도 그러네요..
3 ![]() |
마우스 | 2008.11.27 | 369 |
60 | Sketch and Toon |
면 안을 마커느낌으로 채워주고 싶습니다..ㅠㅠ
5 ![]() |
서걱 | 2008.11.26 | 449 |
59 | V-Ray | vray 머트리얼 퓨리뷰 관련 질문입니다. 2 | m2ta | 2008.11.26 | 426 |
58 | Sketch and Toon |
쉐이딩을 없애고 선만 뽑고 싶은데 어케 하는지 도통 모르겠습니다..ㅠㅠ
7 ![]() |
마우스 | 2008.11.26 | 454 |
57 | V-Ray | V-Ray에 대해서 ........ 4 | Vega | 2008.11.17 | 536 |
56 | V-Ray | r11 은 아직 브이레이가 지원 안되나요? 2 | 보그를 타고 | 2008.11.13 | 449 |
55 | Sketch and Toon | 각도에 따라 맵핑된 이미지가 틀려 보이는 문제.. 1 | 분홍돌고래 | 2008.11.12 | 336 |
54 | Sketch and Toon |
투명도 적용해도 렌더시...안되네요...삐질..;
3 ![]() |
분홍돌고래 | 2008.10.28 | 432 |
53 | Sketch and Toon | 쉐이더가 선밖으로 러프하게? 나올려면 2 | 분홍돌고래 | 2008.10.28 | 327 |
52 | Sketch and Toon | 선따로 mat따로 뽑을순 없나요?ㅠ 1 | 분홍돌고래 | 2008.10.28 | 305 |
51 | Sketch and Toon |
스케치 앤 툰 적용후 랜더링걸면 왜 라인들이 덜덜 거릴까요?(재질문)
7 ![]() |
아트모션 | 2008.10.14 | 466 |
옥테인에서 이미지소스를 사용할때 무조건 이미지텍스쳐를 사용해서 불러와야합니다.
A와B의 차이점을보시면 그냥불러왔을시 Bitmap쉐이더로 불러와진것과 Imagetexture을 사용해서 불러와진것을 볼수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돔(스카이)를 생성한후 이미지텍스쳐노드를 연결한후 이미지텍스쳐에 이미지파일을 불러와야하지만 귀찮기때문에
HDRIenvirment를 한방에 클릭해서 생성하면 위의 프로세스를 생략, 사용자의 편의를위해 프리셋화 해준것입니다.
컬러가 다른이유는 HDRI가 들어가는 이미지텍스쳐의 감마값이 1로 되어있기때문입니다. HDRI는 감마1로 사용하시는게 맞습니다. (일반텍스쳐이미지 : 감마2.2 / HDRI이미지사용시 : 감마1)
결론 : A를 눌러서 사용하는게맞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