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D+Octane 유리재질 관련 질문드립니다.
기본 바닥 위에 유리 재질의 오브젝트를 두고 바닥과 배경이 제거된 PNG로 이미지를 추출하려고합니다.
여기서 Alpha채널 옵션을 사용할 때 배경이미지는 제거되지만 바닥의 재질을 무시한채 유리재질에서 검은 그림자를 내포한채 어두운 이미지를 얻게 되었습니다.
저러한 검은색 부분을 뒤의 흰배경이 작용하여 조금더 깨끗한 유리재질로 뽑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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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4D+Octane 유리재질 관련 질문드립니다.
기본 바닥 위에 유리 재질의 오브젝트를 두고 바닥과 배경이 제거된 PNG로 이미지를 추출하려고합니다.
여기서 Alpha채널 옵션을 사용할 때 배경이미지는 제거되지만 바닥의 재질을 무시한채 유리재질에서 검은 그림자를 내포한채 어두운 이미지를 얻게 되었습니다.
저러한 검은색 부분을 뒤의 흰배경이 작용하여 조금더 깨끗한 유리재질로 뽑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뎁스올리고 HDRI 다른이미지로 대체하였더니 충분히 밝은이미지로 추출되었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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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7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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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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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7571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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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4465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781 |
스펙큘러 뎁스 높여주시고 밝은 배경을 뒤에 두시거나 HDRI를 밝은 것을 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