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토리얼을 보며 공부하고 있는데 float 항목과 falloff 의 기능이 궁금하여 옥테인 헬프를 봐도 잘 이해가 안되는데
혹시 쉽게 설명 해주실 수 있을까요??
혹시 쉽게 설명 해주실 수 있을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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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835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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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7575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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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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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448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810 |
Float은 0~1로 이루어진 부동소수점입니다. 0~1은 0~100(%)로 간주할 수 있으며, 옥테인의 모든 0~1 슬라이더의 개념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치 뿐 아니라, 0 = 블랙 / 1 = 화이트 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iffuse 항목에 0.5 수치가 입력된 Float texture 노드를 연결하면,
50% 그레이 색상이 출력됩니다.
Falloff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프레넬 효과와 비슷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카메라 기준으로 오브젝트의 외곽으로 갈수록 수치가 올라갑니다. 물론 옵션 중에서 다른 각도 기준으로도 설정할 수 있으므로 참고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