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과 같이
가운데에 물체가 있는데, 그림자 세기가 같아서요!
주위에 떠있는 물체들에도 그림자가 안지고, 땅에도 물체 그림자가 마찬가지로 옅어서 사실적인 느낌이 너무 덜하네요 ㅠㅠ
octane 라이트를 썼는데, 어떻게 하면 해결 할 수 있을까요? 새로운 옥테인라이트를 만들어서 위에 두어도 안되네요..
첨부 '1' |
---|
다음과 같이
가운데에 물체가 있는데, 그림자 세기가 같아서요!
주위에 떠있는 물체들에도 그림자가 안지고, 땅에도 물체 그림자가 마찬가지로 옅어서 사실적인 느낌이 너무 덜하네요 ㅠㅠ
octane 라이트를 썼는데, 어떻게 하면 해결 할 수 있을까요? 새로운 옥테인라이트를 만들어서 위에 두어도 안되네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841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76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494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811 |
실제 세계에서 저 상태라고 하여도 물체 옆의 그림자가 짙어지진 않을거예요
반대로 옥테인 스카이를 진하게 하셔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현재 앰비언트라이트가 강해서 그림자가 연하게 나오는거니까요
그러면 전체적인 그림자의 진하기만 진해질테고, 그래도 물체 옆의 그림자만 더 진하게 하고 싶으시면 앰비언트오클루전이나 물체 옆의 그림자만 따로 뽑아서 합성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게 오히려 사실적이지 않은 방향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