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테인 라이브뷰어에서 세팅 들어가면, gpu 사용량 늘리는 방법같이
여러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그래픽카드 구매하는 법 말고 소프트웨어 자체에서 설정으로 렌더 속도를 올리는 방법이 있으면
꼭 좀 조언 부탁드립니다 :)
옥테인 라이브뷰어에서 세팅 들어가면, gpu 사용량 늘리는 방법같이
여러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그래픽카드 구매하는 법 말고 소프트웨어 자체에서 설정으로 렌더 속도를 올리는 방법이 있으면
꼭 좀 조언 부탁드립니다 :)
메모리는 gpu메모리 말씀하시는건가요 gpu 자체 메모리는 쉐이더와 폴리곤 수에따라 달라지는걸로 알고잇는데 메모리는 많이쓰건 적게쓰건 속도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물론 메모리를 많이쓰는 프로젝트라면 렌더시간이 더걸리겟죠 말그대로 계산할게 많을테니 하지만 속도와는 무관하겟구요
음 gpu의 사용량은 작업관리자에 나온게 맞나요 ?
옥테인 렌더돌리실때 픽쳐뷰어나 IPR 보시면 왼쪽하단에 (없으시면 화면 아무곳이나 왼쪽클릭 1~2회 하시면 정보가 뜹니다) gpu 명과 옆에 사용량 온도 가 나옵니다
거기서 한번 체크해보세요
랜더링중에도 사용량이 80%가 넘지않는다면 확실히는 뭐가 문제인지는 모르겟지만 드라이버를 업데이트 체크를 한번 해보심이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842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761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497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815 |
프로젝트마다 다르겟지만 샘플을 옵티마이즈 하는걸 우선순위로 두어보세욤
샘플 억만개 줘도 일정량이 지나면 거의 차이가없는 샘플량이 잇습니다 샘플을 많이줘야하는 프로젝트와 아닌프로젝트를 나눌수잇게 샘플이 뭐뭐하는지 알면
속도개선에 많은 효과가잇더군여
랜더링 방법에도 패스트레이싱이 제일 오래걸리니 유리재질같은 특별한 스펙큘러 재질이 없는데 속도를 좀더 쭐이고싶으시면 다이렉트 디퓨즈나 엠비언트로 가셔서 세세한 샘플량을 올렷다가 내렷다가 옵티마이즈 해주세요
지금생각나는건 이거뿐이네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