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oat texture 흑백 조절할수 있던데.. 정의랑 쓰임이 정확히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scattering medium는 뭔가요?? ㅠㅠ
float texture 흑백 조절할수 있던데.. 정의랑 쓰임이 정확히 뭔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scattering medium는 뭔가요?? ㅠㅠ
R16 / window / i7 6700 3.4ghz 8core /16gb ram / gtx 1060 6G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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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84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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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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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7576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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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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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449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815 |
저도 옥테인 많이 공부한게 아니라 정확하진않는데
scattering medium 에서 subsurface scattering 재질이라 안개 효과를 낼때 많이 사용되더군요
예를들어 미디엄 탭에 Scattering medium 을넣거나 HDRI 에 적용햇을시 그 공간에 파티클을 잔뜩 뿌려놓는다고 보시면 될거같네요
아마 scatter 안에 aborsotion 과 scatter 에 각각 RGB 색을넣거나 Float 으로 흑백 조절하실수잇을텐데
Float 같은경우에 값이 백과 흑으로만 나눠져서 그 공간에 들어가는 안보이는 파티클양을 조절하실수잇다고 보시면될거같네요.
예를들어 모델에 스펙큘러 매테리얼을 적용하시고 그메테리얼에 scattering medium 넣고 scattering 에 float 으로 값을 늘려주시면
빛이 통과될때 안에잇는 scatter들에서 맞아서 통과하지못하고 반불투명한 재질이 되는거겟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