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을 보면 지구 오른쪽에 숨어있는 인공위성의 그림자가 나옵니다. 일반 AR 렌더를 걸떄는 Compositing tag 를 이용해서 그림자를 안받으면 되는데 v-ray 의 Compositing tag에는 cast shadow는있는반면 그림자 받지않기 설정은 없는것 같네요. 어떻게하면 특정 오브젝트 그림자를 안받게 할 수 있을까요.
첨부 '1' |
---|
사진을 보면 지구 오른쪽에 숨어있는 인공위성의 그림자가 나옵니다. 일반 AR 렌더를 걸떄는 Compositing tag 를 이용해서 그림자를 안받으면 되는데 v-ray 의 Compositing tag에는 cast shadow는있는반면 그림자 받지않기 설정은 없는것 같네요. 어떻게하면 특정 오브젝트 그림자를 안받게 할 수 있을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842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762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497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815 |
v4d옵션이 맥스처럼 다양하진않더군요 약간 낮은버전 느낌이랄까요?
그림자를 안받게는 못하겠지만 조명을 두개사용해서 약간 다른각도로
그림자가 안생기게 옴기는 방법은 있을것같네요. 라이트 옵션 프로젝트텝에있는 포함을 이용해서
1번조명은 위성에만 적용시키고
2번조명은 지구에만 적용시켜서 약간 각도를 틀어서 그림자가 안생기게만 조정하는식으로
방향을 바꾸는게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