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재질에 텍스쳐믹스를 하여 글씨를 맵핑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색상이 약하게 나오는데 원색처럼 나오게 하는 방법좀
부탁드립니다
원본이미지
재질세팅 / 렌더이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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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명재질에 텍스쳐믹스를 하여 글씨를 맵핑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색상이 약하게 나오는데 원색처럼 나오게 하는 방법좀
부탁드립니다
원본이미지
재질세팅 / 렌더이미지
조언 정말 감사합니다 배경의 색을 그레이로 어둡게 할생각으로 했던건데
배경색을 흰색으로 바꾸니까 원색에 가까운색이 나오네요...
그런데 궁금한것이 또 생긴게 흰색텍스트가 포함된 이미지일 경우
텍스트가 사라지거나 로고의 색이 반전되어 나오네요...이해하기
쉽게 이미지로 만들어서 다시 올리겠습니다...그때 도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jpg 이미지 같네요. 자체 알파 채널이 없기 때문에 그대로 적용하시면 반투명한 상태가 됩니다.
흑백의 완전한 알파 이미지를 별도로 만들어 알파에 적용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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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경이 단일색이 아니고 변화가 있는 것으로 보아
오브젝트 인것 같은데 하얀색 재질이 겠죠?
주변의 밝기를 봐서 저 색이 맞는 색인 것 같네요.
근본 적인 해결은 라이팅을 적절하게 하는 것이고
페이크로 하게되면, 루미넌스에 넣으면 자체 발광이라 색은 나오겠지만
GI에 영향을 줘서 면이므로 에어리어 라이트 같은 역활을 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