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테인 스케터링 사용해서 sss재질 만들려고 하는데
재질 적용하면 로고주변으로 하얗게 번지는건 뭐때문에 그럴까요??
오브젝트는 볼륨빌더로 로고부분만 빼서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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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스케터링 사용해서 sss재질 만들려고 하는데
재질 적용하면 로고주변으로 하얗게 번지는건 뭐때문에 그럴까요??
오브젝트는 볼륨빌더로 로고부분만 빼서 만들었습니다.!
씬파일 첨부
샘플처럼 두꺼운 오브젝트에 얇은 오브젝트를 Subtract하면 불리언된 주변의 두께가 매우 얇아 집니다. (SSS의 색상이 어두운것도 글자부분이 이상해 보이는데 한 몫하고 있습니다.)
지금의 상태에서 두꺼운 부분에도 SSS가 표현되고 얇은 부분도 SSS가 동시에 표현되기에는 어려운 환경입니다.
먼저 Medium에 적용된 Scattering Medium을 두께 따라 SSS를 표현할 수 있는 RandomWalk Medium으로 교체하십시오.
그리고 글자는 박스 안쪽으로 너무 깊게 넣지 말고 조금만 교차되게 하십시오.
다음에 비슷한 종류의 스터디를 계획하고 있다면 비누 정도의 스케일로 씬을 작성하십시오. 지금의 오브젝트는 3층 건물 높이의 크기 입니다.
C4D나 Octane 모두 인간 주변에서 발결될만한 크기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므로 현실에 존재할만한 크기로 제작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C4D 및 Octane의 일부 물리적인 기반을 두는 셰이더들은 그러한 크기를 예상하고 값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해당 부분만 모델링과 재질만 포함해서 씬을 업로드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