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플로우 hybrido를 이용해서 거품이나 스플래쉬를 만들고 c4d로 익스포트 하려니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ㅜ
마야나 맥스 krakatoa로는 익스포트가 되는것 같은데
구글 뒤져봐도 안나오는 것 같고.. 어떻게 해야하죠?
혹시 물처럼 매쉬를 만들어야 하나요?
리얼플로우 hybrido를 이용해서 거품이나 스플래쉬를 만들고 c4d로 익스포트 하려니
방법을 잘 모르겠습니다 ㅜ
마야나 맥스 krakatoa로는 익스포트가 되는것 같은데
구글 뒤져봐도 안나오는 것 같고.. 어떻게 해야하죠?
혹시 물처럼 매쉬를 만들어야 하나요?
아~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477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48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362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567 |
리얼플로우 손 안댄지 꽤 오래되었기 때문에. 기억이..
확실히 스플레쉬는 "export Tree"에서 채크하시면
리얼플로우 프로젝트 폴더에 스플레쉬 파티클 데이터가 저장이 되고요.
그것을 시네마 리얼플로우 플러그인 설치하시고.
에스프레소 안에 "씽킹" 쪽 살펴보시면 임포터 있습니다.
그것으로 로드하시면 됩니다.
거품은 텍스쳐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자면
역시 리얼플로우 익스포트 항목에서 설정해주시면 텍스쳐의 형태로 폴더에 저장 됩니다.
이것을 맵핑하고 animation 시퀀스로 불러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