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2007.08.04 21:03

fbx에관한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405 추천 수 0 댓글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시네마에서 2개의 본으로셋팅된 팔부분만의 캐릭터애니메이션을 (간단하게 예시로 한겁니다.)
fbx로 변환해서 마야로부르면 카메라값과 오브젝트와 본만 덩그러니 불러와지더라구여....키프레임은 카메라만들어가있고 본에 준 키프레임값은 하나도안들어오고....

예전 p님말씀중에 시네마에서 6.0의 fbx로변환해서 마야로불러들여진다고하셨을때 포져믹스로해서 마야의 블렌드쉐입으로 변환이가능하다고 하셨는데 그게무슨말씀인지 아직 잘이해가안가서욤...

제가 예전에 마야와의카메라와 애니메이션호환땜에 질문을 드렸을때 저렇게 말씀하셨었는데. 그냥 일반애니메이션이나 카메라의 값은 100프로호환이되던데..본을 셋팅한것은 잘이해가안가더라구욤....


혹시 시네마에서 마야의 블렌드쉐입으로 넘기는 방법이라던지 ...아무튼 시네마에서잡은 애니메이션이되는 본셋팅캐릭터를 마야에서 그냥 애니가되는 키프레임값이있는 파일로만 불러오면되거든요..굳이 본안들어있어도.....블렌드쉐입으로 된다는말을듣고 굉장히 감탄했는데........그렇게 어떻게 하는건지 여쭤보고싶습니다....잘모르겠어욤..ㅜㅜ

Who's 김판근

profile

"The End" Have No Existence In My History
http://www.cuvplanet.com  모션그래픽디자인컴퍼니(준비중입니다.)

http://www.cuvfashion.com 아티디자인패션 샵(준비중입니다.)

http://freelyfree.blog.me/ CUV PLANET 개인블로그

http://me2day.net/CUV PLANET 개인미투데이

http://twtkr.com/cuvplanetCUV PLANET 개인트위터

http://www.facebook.com/CUVPLANET?v=info CUV PLANET 개인페이스북

  • ?
    이젤 2007.08.04 21:03
    어렵게 하시지 마시고요 그냥 캐릭터 셋팅은 시네마에서 하시고 모든 키값은 모션빌더에서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애니메이션을 편하게 할려고 모션빌더 쓰는것인데 굳이 시네마에서 키줄 필요가 없죠 일단 모션빌더에서 모션키나 몰프애니까지 되었다면 마야든 맥스든 어디든지 자유롭게 보내지니까요.
  • profile
    김판근 2007.08.04 21:03
    아....ㅋ;; 그런방법이있었네요ㅠ_ㅠ 걍모션빌더에서 키를 주면되는것을......ㅠ_ㅠ
    그럼 모션빌더에서 키를주고 bvh로 변환해서
    모캡데이터 불러오듯이해서 시네마에서 최종작업을 하면되겠네욤 ?
  • ?
    이젤 2007.08.04 21:03
    네 시네마로 불러올땐 본으로 컨버팅 됩니다. 조인트는 익스포트는 되는데 임포트가 안되서 쓸 수 없구요 포즈믹서는 그대로 들어오고요. 맥슨에서 시내마 몰프를 포즈믹서와 통합시켜줬으면 하는데 아직 안되네요. 만약 몰프데이터라면 변형된 오브젝트를 포즈믹서로 바꾸면 되구요 포즈믹서는 모션빌더에서 캐릭터 페이스로 아타치 시키면 몰프 데이터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키를 주면 시네마로 들여왔을시에 각 포즈믹서 파라메터에 키값이 자동으로 들어와지죠.
  • profile
    김판근 2007.08.04 21:03
    포즈믹서는 어떻게해주는건가요 ? 시네마에서 해야되는건가요 ? 아님 모션빌더인지..포즈믹서라는 단어자체를잘몰라요..ㅜㅜ 포즈믹서가뭔지좀...갈켜주세요...그리고....저번에 p님말씀대로라면 포즈믹서로 해서 마야로 불러들이면 블렌드쉐입으로 불러진다고했는데...이과정에대해서 혹시아시나염 ?
  • ?
    이젤 2007.08.04 21:03
    블렌드쉐이프랑 같은거예요. 사실 r10에선 포즈믹서 대신에 몰프기능이 좋아져서 포즈믹서는 쓸필요가 없는데 fbx컨버팅할때 몰프는 호환이 안되서 포즈믹서 쓰는것이거든요. 간단하게 스피어 만들고 에디터블 하신다음에 스피어를 3개 복사하시고 원본 스피어에 마우스 우클릭 캐릭터 태그에 pose mixer해서 태그 추가하시고 복사된 스피어 하나는 그대로 두시고 나머지 2개를 브러시 등으로 변형시킨 후 포즈믹서 태그의 옵션에서 디폴트 포즈에 복사된 스피어중 변형안된거 넣으시고 add pose 해서 거기다 변형된 스피어 2개 각각 넣어주시고 슬라이더를 움직이면 몰핑이 됩니다.
  • profile
    길동 2007.08.04 21:03
    메뉴얼을 한번 살펴보실때가 된거 같습니다.
  • ?
    P 2007.08.04 21:03
    이제야 인터넷이 개통이 되어서 늦게 답글을 남김니다. 카메라키프레임-----> FBX 5.0
    캐릭터Bone 키프레임-----> FBX 6.0
    이렇게 해서 넘기시면 됩니다. 모션빌더에서 익스포트 시키실때는 꼭 complite ani 하셔야 하고요. 마야로 넘겨오실때 꼭 complite 안하셔도 되지만 약간씩 커브곡선이 맞지않는 관계로 유도력 있게 대처 하셔야 하고요.
    시네마의 몰프툴인 포져믹서를 Fbx로 넘기시면 마야에선 블랜드쉐입으로 넘어 오게 됩니다.
    마야로 불러오실때가 FBX임포트가 가장오래걸리지요_복잡한 캐릭이라면 간단하게 커피한잔 마실정도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6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33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117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91
258 MAX MAX를 거치지 않고 MAX파일을 C4D파일로 변환해주는 컨버터가 있나요? 10 루시드폴 2013.03.06 17871
257 MAYA c4d와 마야 연동 질문올립니다. 4 맛있는귤 2014.12.10 2631
256 illustrator 일러스트에서 시네마4D로 패스 가져오는 방법 8 정완 2010.09.23 2434
255 MAX OBJ 파일과 함께하는 mtl파일을 입포트해서 맵핑하는 방법을 알고싶어요... 2 81으흐흐 2010.09.02 2416
254 그 외 프로그램 after effect 2022 버전에서 hap코덱을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3 noitarutas 2022.04.01 2403
253 Rhino 라이노에서 C4D로 소스를 옮겨 작업하고자 할 때 폴리곤이 너무 뻥튀기됩니다. 2 file 두들 2019.08.19 2359
252 MAYA X,Y,Z 스케일을 한번에 조절할수는 없나요? 7 iloveabba 2008.02.26 1916
251 Rhino 눈덩이 처럼 불어나는 파일크기 !!! 혹시 이런경험 해보신분? 2 유찌 2016.02.09 1904
250 Rhino 라이노에서 C4D 파일 변환할때 가장 좋은 파일형식은 뭔가요? 5 정상진 2007.06.05 1875
249 MAYA [마야캐릭터 임포트] 마야(maya)에서 기본리깅한 캐릭터를 fbx를 통해 시네마포디로 불러오고 싶습니다. 9 file 림림림 2010.11.02 1783
248 illustrator 일러스트로 익스포트할때 선 질문드립니다 7 삼식이 2011.04.26 1598
247 MAYA 마야 2015에서 키프레임 이동시 너~~무 느립니다. 1 서득수 2015.08.12 1349
246 그 외 프로그램 에프터 이펙트에 음악을 넣으면 속도가 2배빠르게 재생이 되요 1 M.J 2022.02.20 1328
245 MAX max에서 3ds확장자(fbx)로 저장해서 시네마포디에서 불러왔을때 문제 6 file 띠용 2011.03.09 1325
244 그 외 프로그램 마블러스 디자이너 질문합니다 ㅜㅜ 옷이 제대로 안붙어요 1 file 포테이토 2020.06.16 1318
243 Zbrush/Mudbox등 Zbrush(지브러쉬)에서 브러쉬로 채색한 파일을 C4D에서 그대로 불러오는 방법? 2 코코몽 2018.05.16 1227
242 Rhino 라이노 익스포트에서 c4d에서 불러올때 2 붉은사슴 2015.01.12 1136
241 Zbrush/Mudbox등 Zbrush 4R4 실행후 브러쉬상태 의문?(브러쉬모양이 원이 아닌 네모?) 2 file 아트팬 2013.12.17 1113
240 Zbrush/Mudbox등 언리얼엔진4 사용 시 3 졍다졍다 2016.07.07 1111
239 Rhino 라이노3D에서 C4D로 불러오기 4 아키텍트재형 2012.09.19 109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 13 Next
/ 1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