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아는 분께서 MAYA에서 캐릭터 리깅을 잡아서 애니메이션까지 해주셨는데

 

이거를 C4D로 어떻게 불러들이는 줄 모르겠네요. 예전 얼핏들은 기억으로는

 

PLA 즉 포인트에 애니메이션 잡아서 FBX로 불러들인다고 들었는데. 그래서

 

마야 포인트 캐쉬로 전환해서 FBX로 그분이 해주셔서 불러왓는데 안되네요. 검색을 했는데도 안 나오고

 

정확히 어떻게 변환해서 어떻게 불러들일지 난감하네요. 부탁드리겠습니다.

  • profile
    모션레스 2012.11.20 13:05

    멜 리깅이라면 잘 가져올지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본과 웨이트정도는 적당히 넘어올듯합니다.

     

    fbx로 넘겼을시에 전에 작업한걸 불러왔던 기억으로는 본과 웨이트만 넘어오더군요.(클러스터 깨져서 ㅡㅜ)

     

    저도 완벽하게 넘길수 있으면 방법을 알고싶네요 ^^

  • profile
    [길동] 2012.11.20 15:02

    R14와 마야의 최신버젼을 사용하시면 가능합니다.

    알렘빅으로 넘기면 그대로 넘어옵니다만..^^


    FBX버젼을 여러개 해서 테스트 해보세요~

  • ?
    디포마네시 2012.11.20 15:26

    최신버젼은 아니고 ㅠㅠ 주시는 분도 시간이 많은 분이 아니라 테스트는 힘들 듯하네요...

     

    멜리깅까지는 아니고 그냥 본과 웨이트정도인데.. ㅠㅠ 방법이 없을까요?

  • profile
    모션레스 2012.11.20 17:23

    본과 웨이트정도라면 fbx로 넘기면 잘 넘어올듯합니다.

  • ?
    디포마네시 2012.11.20 18:36

    마야에서는 어떠한 설정없이 그냥 FBX로 변환하면 되나요? 그쪽에서 묻기를 포인트캐쉬값을 파일화 시켜야 되냐고 물어보던데;;

  • profile
    모션레스 2012.11.20 23:19

    흠 블랜드 쉐입이나 그런걸로 키잡으신게 있나요??(마야 손댄지 꽤 되서 용어가 헷갈...) 클러스터나 블랜드 쉐입은 (즉 몰핑이나 포인트 애니메이션 계통) 은 포인트캐쉬파일로 변환시켜줘야지 적용됩니다.(하지만 베이크...)

     

    c4d=>맥스 로는 애니를 자주 넘겨볼때 포인트캐쉬가 적용하기 좀 까다롭던데 c4d는 큰 문제 없었던걸로(따로 절차 없이)

     

    기억되네요.

  • ?
    디포마네시 2012.11.21 13:42

    포인트캐쉬 데이터라고 확장자가 mc로 되있는 것을 주었는데 이것을 활용하는 건가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47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48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6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567
143 Zbrush/Mudbox등 c4d에서 go z를 이용해 지브러쉬로 보내는법이 궁금합니다. 1 기명주 2012.01.16 500
142 Rhino rhino.io (라이노→시네마4D플러그인) 사용해보신분 계신가요? 7 터스크 2011.11.30 1234
141 illustrator 일러스트레이터로 뽑은 패스로 3D자막을 만드려하는데 잘 안되네요 . 2 qktnfel 2011.11.26 884
140 Zbrush/Mudbox등 지브러쉬 masking by alpha 활성화및 위치변경에 관해서 질문하고자 합니다. file 부수후 2011.10.22 1265
139 MAX 게임제작 할때쓰는 (게임브리오)nif파일을 맥스안거치고 c4d에서 만들수 있나요? 똑바로달려 2011.10.19 600
138 Rhino 시네마포디 파일을 라이노 파일로 변환시키는 방법 1 멍청씨 2011.09.09 992
137 MAX max 파일을 c4d파일로 바꿀수 있나요? 4 하이요 2011.07.01 657
136 MAYA c4d로 마야작업 불러올때요. 3 바공이 2011.06.17 407
135 illustrator 일러스트 임포트 궁금증입니다 4 file 소년이난다 2011.05.01 648
134 MAYA 마야에서 구멍뚫은 오브젝트를 시포디로 가져오면 깨지는 현상 11 file 타미힐피거 2011.04.29 890
133 illustrator 일러스트로 익스포트할때 선 질문드립니다 7 삼식이 2011.04.26 1748
132 MAYA maya-c4d, fbx로 카메라를 넘길때 3 꽃샘바람 2011.04.20 509
131 MAX max 3ds파일을 c4d에 불러왔을때 포인트,엣지,폴리건 선택하는 방법 5 띠용 2011.03.14 541
130 illustrator ai화일 인포트가 않돼요. 2 시포디와플레임 2011.03.11 466
129 MAX 맥스와 씨포디 연동에 관하여 질문하겠습니다. 4 모션그래픽호퍼 2011.03.09 465
128 MAX max에서 3ds확장자(fbx)로 저장해서 시네마포디에서 불러왔을때 문제 6 file 띠용 2011.03.09 1424
127 MAX 맥스에서 본 FBX로 넘길때 질문입니다. 2 file 마이야히 2011.02.28 769
126 MAX 맥스에서 바이패드로 SKIN 씌워서 시포디로 넘길때여 5 file 제이디소울 2011.02.15 553
125 illustrator 일러스트 export와 c4d에서 merge할때 궁금한점. 4 file 띠용 2011.02.11 1035
124 MAX 3dmax에서 모델링한것을 c4d로 안깨지고 가져가는 방법있나요?? 2 호머사피언스 2011.01.06 60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 14 Next
/ 1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