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A
2012.08.29 10:18

2013maya opencollada

주소복사 | 조회 수 642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maya2013 버전에서 만든 캐릭터를 c4d로 변환작업중입니다

일단 오토데스크 fbx  2013플러그인를 사용했는데, 부분적으로만 애니메이션이 들어와 일이 많네요

 opencollada 테스트 해보려 합니다. 문제는

-  maya2013 용   opencollada버전이 없다는 점: opencollada 1.3.0버전으로 사용할수 있나요?

- 머리는 애니메이션까지 컨버팅이 되는데 몸은 반응이 없네요.

 

opencollada 1.3.0버전을 사용하니 컨버팅에 에러만... 

캐릭터 작업은 해본적이 없는지라 공부하면서 하려니....힘드네요 ....

코칭 부탁드립니다. 꾸벅

 

  • profile
    길동 2012.08.29 10:33

    콜라다 포맷자체가 오픈소스입니다.

    일단 마야에서 캐릭터 셋팅이 어떻게 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FBX포맷의 기본 구조로 되어 있어야 제대로 들어와 질겁니다.


    아니면 프레임 베이크 시켜서 보내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R13쓰세요.

    콜라다 포맷과 FBX포맷의 지원되는 부분이 다릅니다.


    시포디는 최신을 쓰시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 ?
    머피 2012.08.29 11:38

    1. maya->motion builder->C4D 하니까 무리 없이 작업 할 수 있었습니다. 좀 오래전이라 현재 가능한지 는 미지수 입니다.


    2. 작업기간이 아직 많이 남으셨다면 9월은 되어야 하겠지만,마야는 이미 alembic 포맷을 지원하니 9월초에 나오는 R14버전 (데모도 있습니다만)사용 하시면 쉽게 작업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 ?
    더파이팅 2012.11.07 14:20

    제가 해본 바로는 Opencollada 를 2009에 설치하시고

    마야2013에서 작업한 파일을 FBX 2009 버전으로 익스포트 한다음에

    2009에서 FBX를 불러와 collada파일로 익스포트하고

    c4d에서 불러오는 과정을 거치면 되는군요

    하지만 마야에서 IK핸들러 들이나 조절자들에 키를 작업한 것들은 제대로 들어오기 힘든것 같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566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1653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4636
126 MAX 맥스에서 본 FBX로 넘길때 질문입니다. 2 file 마이야히 2011.02.28 1010
125 MAX 맥스에서 바이패드로 SKIN 씌워서 시포디로 넘길때여 5 file 제이디소울 2011.02.15 786
124 illustrator 일러스트 export와 c4d에서 merge할때 궁금한점. 4 file 띠용 2011.02.11 1127
123 MAX 3dmax에서 모델링한것을 c4d로 안깨지고 가져가는 방법있나요?? 2 호머사피언스 2011.01.06 856
122 MAYA 마야에서 c4d로 카메라,라이트가 안넘어가요 ㅠ 1 file 농곰 2010.12.31 936
121 MAX C4D 평균 버전은? /바디페인터는? 5 띵커봐륏 2010.12.19 834
120 MAYA 마야2011에서 모델링 한걸 C4D로 불러오니 보이지 않는 것이 있습니다. 4 file 동의대아트킴 2010.12.13 838
119 MAYA 마야처럼 화면이동을 쓸수는 없나요? 3 깜둥이 2010.11.05 807
118 MAYA [마야캐릭터 임포트] 마야(maya)에서 기본리깅한 캐릭터를 fbx를 통해 시네마포디로 불러오고 싶습니다. 9 file 림림림 2010.11.02 2326
117 MAYA 마야에서 시포디로. dbj? 4 이구삼 2010.10.17 714
116 MAX 3d 맥스에서 만든 프로젝트를 씨네마포디로 불러와서 쓸수있나요? 7 분홍색무지개 2010.10.01 824
115 illustrator 일러스트에서 시네마4D로 패스 가져오는 방법 8 정완 2010.09.23 2967
114 illustrator 일러스트 익스포트시 맵핑재질문제 3 file 삼식이 2010.09.17 882
113 MAX windows7 사용시 max 2010,BodyPaint 3D Release 연동 어반 자카파 2010.09.07 860
112 MAX OBJ 파일과 함께하는 mtl파일을 입포트해서 맵핑하는 방법을 알고싶어요... 2 81으흐흐 2010.09.02 3238
111 Rhino 안녕하세요 epen에 확장자명이 3dm이 있지만 열리지 않습니다. 초보자 입니다. 3 file 배뤳나루 2010.08.26 876
110 MAYA MAYA파일을 c4d에서 열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6 미스터지 2010.08.18 1228
109 MAYA 씨포디에서 마야로 넘어갈떄 다루기 쉽나요? 6 아만자 2010.08.11 983
108 MAYA 모그라프로 만든 애니메이션을 마야로 넘기려고 합니다. 4 레발이 2010.07.29 750
107 Rhino 라이노호환성 질문. 2 쫑스틴 2010.07.27 74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3 4 5 6 7 8 9 10 11 12 ... 14 Next
/ 1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