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브이레이와 하이퍼샷에 질려서 c4d에 입문하려 합니다.캡처.JPG

라이노 작업물을 변환없이 그대로 오픈하려면 picture viewer 에러가 납니다.

픽쳐뷰어가 어떤것인지 또는 렌더링만 이용할 것인데 픽쳐뷰어가 필요한 것인지 등등 세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알비 2010.08.26 20:55
    OBJ로 가져오시는 것이 어떨까요?
    http://www.cinema4d.co.kr/1104627
    여기 글도 참고하세요.^^
  • ?
    번즈 2010.08.27 00:21
    Cinema4D에서는 Rhino data를 아직은 그대로 불러들일 수 없습니다. 언젠가는 그렇게 될 수도 있겠죠. 그러나 언젠가가 언제인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Picture Viewer는 말그대로 그림 보기입니다. 3D data를 보는 것은 PICTURE VIEWER가 할 수 없는 일입니다. 예를 들어 2D Data를 시네마에 drag 하면  PICTURE VIEWER로 열립니다.
    3dm file과 Cinema4D 사이에 MOI라는 데이타 변환툴로 변환하면 그 파일로 Cinema4D에서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MOI는 단순한 데이타 변환툴이 아닌 모델링도 가능한 툴이며 값도 저렴한 편입니다. 장점은 N-gon 데이타여서 Cinema4D에서 매우 빠른 랜더스피드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단점은 잔손질이 많이 가는데 변환된 데이타를 Cinema4D에서 폴더별로 정리를 해준다던지, 그룹을 지어야한다는 것인데, 이게 생각보다 복잡한 편입니다. Step 파일 처럼 덩어리별로 불러들이면서 일일이 묶는 방법도 있고, 한꺼번에 불러들여서 꼼꼼히 데이타를 뒤적거리며 정리를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One-Shot으로 한 방에 레이어 또는 그룹으로 불러들이는 Plug-In이 있습니다. Rhino-IO라는 Plug-In인데, Vray-C4D를 만든회사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 rhinoio.com ) 장점은 라이노 데이타를 99% 불러들입니다. 나머지 1%는 라이노 모델리에 문제가 있는 경우 불러들이지 못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예를들어 면이 열려있다던지...혹시 아닐 수도 있습니다만...) 아무튼 거의 다 불러들이는데, 그룹별로, 레이어별로 라이노에서 정리해둔 것을 그대로 불러들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그냥 라이노 데이타를 Cinema4D로 드래그 하면 해당 레이어별로 준비해둔 material을 적용하면 땡입니다. 면이 틀어진다던지 우글거린다던지 하는 일은 아직 본적이 없습니다. 단점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는데, N-gon이 아닌 삼각데이타로 들어오므로 랜더타임이 경우에 따라 다르지만, N-gon에 비해 유리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 장점이 단점을 상쇄하므로 저는 이 Plug-In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시간이 많이 걸리는 랜더링을 대비하여 컴퓨터를 하나 더 샀습니다. 저는 영상 쪽은 하지 않으므로 그냥 2D 데이타만 뽑으면 되므로 ... 랜더를 하나 걸고 다른 컴퓨터로 일을 보고 있습니다. 이것도 단점일 수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Rhino IO는 Cinema4D 정품 시리얼 번호를 요구하며, 하나의 시리얼에 하나의 라이센스만 부여합니다.
  • ?
    한승현 2010.08.30 01:27
    전 라이노 사용할 때, 라이노용 브이레이로 어느정도까지는 커버가 되던데요...
    라이노용 브이레이를 잘 활용해보시길...
    초기에는 별로였지만, 점점 좋아지는 중...(요즘은 사용안합니다...라이노도...)
    하이퍼샷 보다는 라이노용 브이레이를 권하고 싶네요.

    시네마4디가 좋지만, 원하시는 렌더링 퀄리티를 얻으시려면...브이레이보다는 어렵다는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55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4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9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23
63 MAYA 마야의 커브를 시네마포디로 가져오는 방법?? 1 레이 2009.01.22 350
62 MAX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맥스로 FBX파일로 넘길려고 합니다. 2 시부야 2008.12.31 477
61 Rhino 파일을 다른 컴으로 옮기니 'incorrect file structure'라고 뜨네요;;;; 4 람람이 2008.12.09 737
60 MAYA maya로 애니메이션을 보내려고 하는데요 5 수빠 2008.12.02 443
59 MAX 툴 사용법을 모릅니다. 5 sunn 2008.11.26 332
58 MAX 맥스와 유닛을 같이할수있나여? 4 디오네22 2008.11.23 345
57 MAX .max 파일을 obj나c4d파일로 변경 가능 하신분 부탁드려요~~ 12 file 보그를 타고 2008.11.21 700
56 MAX [Q] 맥스에서 모델링후 바디페인트3D로 넘기면 삼각형으로 면이 쪼개져 나옵니다. 5 file 0HEE 2008.11.21 999
55 illustrator cs3로 저장하고 c4d 에서 안불러지는 이유는 몬가요?? 6 가브리엘 2008.11.04 386
54 illustrator 일러스트 연동에 관해 3 가브리엘 2008.11.04 546
53 illustrator 일러 파일 c4에서 모델링 질문 3 은식이 2008.11.04 403
52 MAYA 마야의 블렌드쉐입과 같은 설정 3 file iloveabba 2008.10.21 517
51 MAYA 마야에서 hair나 fur 쒸운 오브젝트 가져가는법 ㅜ_ㅜ 5 분홍돌고래 2008.10.06 578
50 illustrator 일러스트파일을 불러올때.... 3 file smshhy 2008.09.01 478
49 illustrator 텍스트작업물을 불러와서 입체로 만들려고 하는데요.. 4 smshhy 2008.08.14 411
48 illustrator 일러스트에서 불러올때 칼라값을 그대로 가지고 가져올수는 없나요? 4 김씨집안 2008.08.08 453
47 Rhino 라이노로 작업 한것을 시네마로 넘겨서 수정하려는데.. 2 file RuJin 2008.07.25 553
46 MAX 단축키를 맥스처럼 9 terryko 2008.07.04 426
45 MAYA 마야에서 카메라를 익스포트할때의 문제가 발생했는데 해결책좀 부탁드립니다 4 file 띠리지 2008.06.19 562
44 MAYA 마야모델링 데이터를 스케치엔 툰으로 랜더거는 방법 질문드립니다. 4 민혁 2008.06.06 47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 6 7 8 9 10 11 12 13 14 Next
/ 1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