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91 추천 수 0 댓글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광고 cg에서 3d 툴을 도입을하려 생각중입니다.

씨네마4d 같은 훌륭한 프로그램으로 기반을 마련해도 좋을듯한대 고민되는 점이 있습니다.

시중에 여러 싸이트에 불법적으로나 합법적으로나 모델링 맵핑 데이타가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광고시장의 특성상 그 어떠한 표현과 모델링이 신속하게 가능해야할텐대 씨네마 4d가 시중에 유통되는 가령 맥스나 마야
파일들과 호환이 되는지 아니면 그런 데이타를 공유 가능한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광고지면광고 시장에서 씨네마4d 가 맥스나 마야에 비해서 효용성이 어떨지 여러 점문가님들의 고견 부탁드리겠습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 있는 광고 스튜디오 같은경우는 대부분 맥스나 마야로 작업을 하거든요.

제가 작업하고자 하는 작업은 제품의 패캐지, 화장품 패캐지,인테리어 소스들,광고에 들어가는 여러가지 소스작업이 주를 이룰것이며 나아가서 자동차나 비행기 이와함께 어울러지는 배경들정도 입니다. 완성도 있는 2d 작업이죠.

제가 3d 를 잘 몰라서 그런 고민이 되더군요. ^^

여러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 ?
    박씨 2009.03.29 12:07
    시네마는 크로스포멧에 대한 배려가 아주 잘 되어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래전에 라이트웨이브에서 받은 화일을 시네마로 받아 별 수정없이 해결했던 기억이 있는데 그만큼 타 프로그램과의
    연계에서는 매우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자동 책상 프로그램이야 당연히 임포트하는데 지장은-워낙에 문제 투성이 프로그램군이라서...^^;;- 없지만 문제가 생기면 시네마에서 해결하는 방법은 계시판에 많이 소개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ps. 모든 3d프로그램이 각자의 엔진이 틀리기 때문에 완벽한 호환성을 갖기는 힘듭니다.
    표준포멧이라는 것이 존재하지만....이 역시 100% 장담은 어렵습니다. 
  • ?
    ElasticMind 2009.03.29 15:29
    다들 그러시겠지만 제 생각은 다이나믹, 파티클, vfx를 위한 다양한 쉐이더 지원만 빼고
    본다면 플러그인 없이 스탠드 얼론으로 봤을때 맥스나 마야보다 다른부분에서 다 훨씬 좋다고 생각 되는데요.
    강력한 파워유저층이(프로그래밍 가능하신분들 등등... ) 맥스나 마야로가 있어서 발전이되 보이지만
    곧 역전 되리라고 생각합니다. 툴보다 중요한것은 인재니까요.

    결론은 지면광고 라면 100% 시네마 아닐까 합니다.
  • ?
    RALLIART 2009.03.29 19:54
    돌아다니는 자료들 중 가장 많은건 역시 맥스데이터구요. 튜톨이나 도움을 구할수 있는 유저층도 상당히 두텁습니다.
    최근들어 C4D쪽으로  바꾸는 추세가 확실하긴 한데, 맥스만큼의 유,무형적기반이 쌓이려면 시간은 좀 걸릴듯 싶네요.
    몸담고 계신 시장의 특성상 소스들을 버무려서 만드실 일이 많을듯한데, 어떤툴이든 일정수준까지는 올라가야 소스 버무리는것도 자유자재로 할 수 있다고 보고요.  
    지면광고용 스틸작업을 하실거면 굳이 어느툴이 좋은지를 논할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뭐 그 와중에도 마야는 비추입니다. 손도 많이가고 전용포맷의 자료도 부족합니다.
    협력업체와의 데이터공유나 기존자료의 활용이 중요한 문제같은데...건축이나 제품쪽이라면 맥스쓰는 회사가 많은건 사실이죠.
    모델링파일은 거의 호환됩니다. 다만 다른툴로 옮겨졌을때 땟깔을 내는 작업은 다시하셔야 하고요. 파일이 무거울수록 그에 따른 스트레스는 비례할겁니다. 가벼운 물체나 한두번이라면 극복가능한데 아시다시피 그런게 반복되면....짜증나죠.
    하나하나 직접작업을 하실만한 상황이시라면 C4D의 편리하고 안정적인 환경을...당장 써먹어야하고 자료를 많이 얻으실 수 있다면 맥스의 방대한 자료를 선택하심이 좋을 듯 싶네요.  말씀하신 상황을 봐선 그리 무거운작업은 없으실듯 하니 본인이 C4D쓰시고 옆동료에게 맥스하라고 해서 각개격파하셔도 좋겠네요.ㅎㅎ

  • ?
    초사 2009.03.30 09:42
    가장 많은 소스들을 제공하는 3ds 포맷을 시포디에서 불러와서 몇가지 기능만 적용하면 바로 쓰실 수 있습니다.
     http://www.cinema4d.co.kr/tip/368613
  • ?
    꿈돌이 2009.07.24 03:18
    아 다른것들과 호환도 되는군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54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8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4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52
166 프로그램 help파일이 없습니다.ㅡㅡ; 5 웬룬희 2007.10.10 261
165 Plugin 브이레이 설치가~@.@;; 7 Gyus 2007.10.10 608
164 Plugin 브이레이를 어디서 구하나요? 5 soyo 2007.10.06 415
163 프로그램 [re] not enough memory 문제... 3 file 전우열 2007.10.06 239
162 프로그램 cinema4D에서 attributes메뉴에서 back이 활성화가 안되요. 7 file 도로 2007.10.04 1434
161 프로그램 시네마 부팅때 초기화면에 예전에 저장된 파일이 뜨는군요. 2 우가 2007.10.01 259
160 프로그램 시네마4d 작업시 자주 멈춤 & 다운 6 울랄라 2007.09.30 1011
159 프로그램 오브젝트가 perspective view 에서 잘려서 나와요 3 Jy 2007.09.23 294
158 프로그램 소수점 "치수 셋팅" 환경설정 가능한가요? 4 우가 2007.09.22 425
157 프로그램 뷰포트 전환시 에러 1 정보 2007.09.21 264
156 Plugin 메타볼 질문입니다.. 1 slipmatt 2007.09.20 238
155 Plugin 스카이 플러그인은 기본으로 깔려있는건가요?? 3 웬룬희 2007.09.20 241
154 프로그램 시네마에 파이슨? 이 들어올 가능성이 있나요? 4 P. 2007.09.20 295
153 Plugin c4d 플러그인종류에 관해 질문좀 드려봅니다. 3 총각김치 2007.09.19 382
152 Pyrocluster [re] 파티클하나로하는 파이로클러스트 5 file P. 2007.09.18 390
151 프로그램 오브젝트 창에서 잠금 풀기 4 강이용 2007.09.17 828
150 프로그램 C4D선생님 한분모셔요 ㅋㅋ 3 OOO내사랑 2007.09.16 240
149 프로그램 R10 퀵스타트 샘플파일. 8 강이용 2007.09.16 227
148 프로그램 상단 메인메뉴가 사라졌어요 =ㅁ=; 원상복구하는 방법은 뭘까요?;; 7 file 당근주스 2007.09.13 1162
147 프로그램 마야 카메라 움직임 처럼 시네마4d 카메라를 반전 시킬수 있나요? (올빗) 11 오리날자 2007.09.13 165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88 89 90 91 92 93 94 95 96 97 ... 101 Next
/ 10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