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alRender
2008.07.24 11:21

파렌의 안정성

주소복사 | 조회 수 352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부득이하게 GI를 사용해야 하는 상황들이 생겨서 파렌을 사용하려 하는데요.
어드밴스렌더로 GI를 쓰자니 깜박거림이 생기고,  파렌으로 하자니 씬이 조금만 무거워지면 자꾸 다운이 되네요.
사실 그다지 무거운씬도 아닙니다만...가만히 보니 씬의 무게보다는 렌더링해야 할 면이 어느 범위를 넘어서면 다운이 되는듯 하더군요.
 예를들어 모그라프로 물체를 쪼갰다든지...어드밴스렌더의 5분의 1정도가 한계인듯...
물체가 따로따로면 분할해서라도 렌더링하겠지만 하나의 물체를 쪼개는 씬이라면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군요.
혹시 안정성을 높일수 있는(메모리셋팅이라든가...) 옵션같은게 있을까요?
  • ?
    P. 2008.07.24 11:40

    뭐 메모리 잡아먹는 천적 GI들이 다 그렇죠.
    파랜은 거의대부분이 하이퍼넙스에 영향이 큽니다.
    절대 넙스3이상 주지마시고요. 2이상도 괜찮다면 폴리곤으로 바꿔주시고요.(카메라 거리에 따른 넙스 수치에 익스프레션주시면 좋겠지만요)
    참고로 파랜옵션 General 옵션에 보시면 메모리를 하드에 쓸수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파랜의 안정성은 랜더맨보단 떨어지지만 멘탈레이보단 몇배나 앞서있습니다.

  • ?
    iloveabba 2008.07.24 15:37

    네~감사합니다.  연구해보겠습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75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8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5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5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92 93 94 95 96 97 98 99 100 101 Next
/ 101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