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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마야에서 대략 20만버텍스의 모델링을 해서 시네마로 옮겼는데요. 디스플레이속도가 마야에 비해 현저하게 느린것같습니다. 컴이 피씨방컴 수준이라...;
c4d의 버벅거림 정도가 마야의 100만 버텍스급 정도로 느껴지는데요. 하드웨어 업뎃 말고 조금이라도 개선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 ?
    P. 2008.04.19 13:47
    마야가 open gl 성능이 많이 좋습니다.
    시네마의 경우 디스플레이 속도를 높이시려면. display창에서 backface cull을 활성화 해주시고 기본으로 오브젝트를 선택하면
    활성화되는 edge line을 비 활성화 하게 해주세요. shading + wire 상태에서 많이 느려집니다. Shading wire말고
    그냥 wire로 놓으시거나 쉐이딩상태로 놓으셔야 빠릅니다.
    굴절재질이 들어가있지 않은 선택적인 씬에서는 하드웨어가속인 Enhanced Opengl에 채크하시면 일반뷰폿상태에서
    1000만 폴리 정도는 무리없이 잘 돌아갑니다.다만 앞전에 말씀드렸다시피 선택했을때. Shading + wire 상태가 되면 속도가 극악으로 느려지지요.또한 다른 오브젝트들이 애니메이션값이 있을때에는 오브젝트메니져에 등록되어 있는한. 디스플레이를 숨겨놓았어도 계속 계산하게 됨으로 느려집니다. 이런때는 레이어 기능을 사용해서 꼭 오브젝트메니져에서 보이지 않게 하여야합니다.그리고 제너럴속성을 갖는 넙스나 클론들은 display 태그 거셔서 LOD에 채크하셔서 속도를 빠르게 해주세요
  • ?
    유재남 2008.04.19 13:47
    그렇군요.. 전 걍 보기 편해서 항상 Shading Wire를 선택한 후 사용했었는데,
    뷰폿 돌아가는 것이 느려지는게 다 이유가 있었군요 ^^;;
    감사합니다. 덕분에... :)
  • ?
    수옥 2008.04.19 13:47
    저도 많이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ㅋ
  • ?
    iloveabba 2008.04.19 13:47
    예 감사합니다. 프로그램마다 장단점이 있군요.
  • ?
    iloveabba 2008.04.19 13:47
    죄송하지만 엣지라인옵션은 어디서 비활성화되게 할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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