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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12.18 14:20

V4D와 다른 Vray와의 차이는?

주소복사 | 조회 수 429 추천 수 0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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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주로 라이노나 스케치업을 사용하다보니까...asgvis 인가 하는 홈페이지에 익숙합니다. 그곳에서 라이노용 브이레이와 시네마용 브이레이를 팔고 써포트 해서이지요.

 

그런데, 왜 시네마의 경우, 다른 회사에서 써포트 하는걸까요?

 

써포트하는 곳에 따라 브이레이의 특성이나 프로그램의 수준이 차이가 나는 것인지? (다른 프로그램에서 보다 시네마에서 속도가 빠르다던지..등)

 

맥스웰렌더러 같은 경우는 한 곳에서 여러 프로그램의 플러그인을 다 제공하고 관리하던데..

시네마용 브이레이를 한 번 만져볼까 하는 시점에...궁금해서 질문드려 봅니다.
  • profile
    이단비 2007.12.18 14:20
    잘은 모르겠지만.. 일단 엔진코어는 거의 동일한 것 같습니다. 1.5 버전의 코어를 사용하는듯 합니다.

    외견상 브릿지가 1.08 일 뿐이죠. 하지만 맥스의 브이레이 코어가 가장 최신일 겁니다.

    같은 코어라 치자면 ...사실 차이는 모르겠습니만.. 분명히 말씀 드릴 수 있는 건 porting하는 회사에 따라 다를 수 있다고 봅니다.

    말그대로 bridge에 의해 해석되는 언어의 효율성에 따라 같은 코어라도 약간 다른 성능을 보여줄 수 있기도 하겠죠.

    맥스용 브이레이가 더 또렷하게 나온다는 몇몇 주관적인 평가들은 적이 잇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굳이 브이레이를 손대실 거라면...맥스나 라이노 브이레이에 비해 효율성을 따져볼때 역시나 시네마용 브이레이가 나은 듯

    싶습니다.
  • profile
    이단비 2007.12.18 14:20
    늘 주장하는 바이지만 기본 플랫폼의 결정을 잘하는게 좋지요.. 평생 고생안하려면...ㅎㅎㅎ
  • ?
    한승현 2007.12.18 14:20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현재 플러그인으로 갖고 있는 것이 브이레이 밖에 없고..라이노에서 썼던 경험때문에..^^..일단 시네마 어드밴스도 열심히 익히면서..차이점을 보려고 합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7.12.18 14:20
    시네마의 Danel, Banji 등의 쉐이더는 어떠한 프로그램에서도 호환이나 컨버터가 안됩니다.
    시네마 독자적 쉐이더 구조입니다.~


    제품에는 브이레이보단 파렌이 더 낫습니다.~ 깊이감이나 재질 호환성이라던가..
    어정쩡하게 나온 브이레이보단 시네마 기본재질을 맘껏 활용할수 있는 파렌이 낫습니다.
    시네마에서 굳이 브이레이를 쓸바에..맥스에서 브이레이쓰는 편이 정신건강에 더 좋습니다.
  • ?
    한승현 2007.12.18 14:20
    감사합니다...지금 테스트 해 보는 중인데...제가 1.05라서 그런지...시네마의 Danel, Banji 등의 쉐이더는 변환이 안 되는 것 같네요..그런데 속도는 노트북에서 돌리는데도 데스크 탑에서 보다 빨라 보이네요...역쉬..기본 플랫폼에 대해 말씀하신 것에 동감이 되는 순간입니다...
  • ?
    카이젤블루 2007.12.18 14:20
    제가 아는대로만 말씀드리죠.
    일단 V-Ray 엔진 자체는 원래 3DS MAX용으로 개발된, 불가리아의 Chaos Group(www.chaosgroup.com) 작품입니다.
    말씀하신 라이노와 스케치업용 V-Ray는 미국의 ASGVIS 사가 Chaos Group으로 부터 엔진 SDK 사용권을 받아서, 포팅한 것이죠.

    마찬가지입니다만, V-Ray for C4D 는 오스트리아의 빈에 위치한 LAUBlab 사(www.vrayforc4d.com)가 Chaos Group으로 부터 엔진 SDK 사용권을 넘겨받아서, 역시 포팅 작업을 한겁니다.
    더 자세히 언급을 드리자면, 여기에 참여중인 프로그래머 중 한사람이, 이태리의 유력 C4D 플러그인 제작자로 활동하던,
    Renato Tarabella 씨(www.tarabella.it/c4d)가 프로듀서로서 참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Fast Fur 나, N.O.T.A 같은 꽤 유명한 플러그인을 제작한 분이죠.

    그렇지만, V-Ray for C4D 는 아직 주력으로 사용할만한 완성도를 보여주진 못하는 것 같습니다.
    적어도 애니메이션 쪽으로는 꽝입니다. ^^; 이번에 1.087 로 또 한번 버젼업이 있었습니다만... 과자는 언제 등장하려나... ^^;

    개인적으로는 현재, 뷔레이보단 파이널 렌더를 추천드립니다. ^^
  • ?
    카이젤블루 2007.12.18 14:20
    답변 길게 달다가 선수를 놓쳤.... ㅋ;
    단비님 말씀대로, 현재 등장한 모든 V-Ray는 맥스의 1.5 엔진이 기반입니다.
  • ?
    한승현 2007.12.18 14:20
    그렇군요...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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