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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3.02.26 12:49

에펙 OpenGL 성능에 대해서.

주소복사 | 조회 수 2685 추천 수 0 댓글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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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네마 4D 같은경우, OpenGL이 지원 안되면 작업을 할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사항인데.

이제 한세대 넘어간 후진 그래픽 카드를 바꾸려고 알아보고 있습니다.

이왕이면 OpenCL 과 OpneGL을 동시에 잘 지원하는 그래픽 카드를 알아보려고 합니다.(맥은 OpenCL 기반이기때문에.)

에펙같은 경우 OpenGL에 대한 정보가 없어서 알아보던중, AE헬프에 나와 있듯이


밑에 해당하는 효과만 Opengl 가속 지원이 되고.


OpenGL in After Effects can render the following features:

  • Shadows, except point light shadows (Colored shadows appear gray.)

  • Lights (eight maximum)

  • Masks

  • Alpha channels

  • Track mattes

  • Intersecting layers

  • Transformations for 2D and 3D layers

  • GPU-accelerated effects, including Alpha Levels, Bevel Alpha, Bilateral Blur, Box Blur, Brightness & Contrast, Channel Blur, Color Balance, Color Balance (HLS), Curves, Directional Blur, Drop Shadow, Fast Blur, Find Edges, Fractal Noise, Gaussian Blur, Hue/Saturation, Invert, Noise, Radial Blur, Ramp, Sharpen, Tint, and Turbulent Noise

  • All blending modes except Dissolve and Dancing Dissolve

  • Metal property settings for 3D layers

  • Cone feather settings for light layers

  • 2D motion blur

  • Adjustment layers

  • Anti-aliasing

  • Depth-of-field blur

  • Nested compositions

아래 내용은 최종랜더를 위해서 결국은 OpenGL 쓰지 말라는 내용(주위에서도 GPU 랜더링은 비추하더군요)

Important: Because not all features of a composition can be rendered with OpenGL—and because some features that can be rendered with OpenGL are rendered with different results—you may only want to use OpenGL rendering to accelerate previews and to provide faster rendering for non-final results.


Note: OpenGL is not used to render a nested composition if the precomposition layer has a mask or a non-GPU-accelerated effect applied to it.


Important: Use caution when enabling the OpenGL renderer in a network rendering environment. Inconsistencies may arise if differences exist in the sets of features that the OpenGL cards in the network support.


AE_CUDA.jpg

(숫자가 적을수록 빠른랜더링)

하드웨어 가격 차이는 엄청난데 비해서, 속도는 그닥나오지 않네요.(특히 680은 570에 비해 오히려 느리네요. 모지?)


전에 에펙 쓸때에는 OpenGL 가속을 하면 계속 에러가 나서 오히려 끄고 사용했었는데.

지금은 좀 괜찮아 졌을까요? (제 개인적인 판단으로는 OpenGL 제대로 지원 못할바에는 CPU에 투자 하는게 맞을 듯한데.)

괜찮은 그래픽카드를 사려면 70만원이 훌쩍 넘어가서 고민이 되네요.

그리고 사용하고 계신분들 중 OpenCL과 OpenGL가속 둘다 괜찮게 나오는 카드 추천 부탁드립니다.

  • ?
    스펜서 2013.02.26 13:35

    참고하세요

    http://www.nvidia.co.kr/object/after-effects-cs6-kr.html

  • ?
    .피. 2013.02.26 15:31

    헐퀴..쿼드로5000 정도는 사야할것 같은데. 가격이 250만원 이네요. 

    쿼드로 테슬라 정도는 500만..ㅌㅌ

  • ?
    술독 2013.02.26 14:07

    저표의 의미를 잘 이해하기는 힘들겠지만요. 에펙 gpu는 아주 시망입니다. ㅎㅎ

    그리고 표에 있는 다른 그래픽카드가 어떻게 에펙cs6의 레이트레이싱 수치를 표시할수 있는지도 의문입니다.

    이유는 에펙cs6에선 프리뷰에 gpu를 이용하려면 최소사양이 지포스680, 쿼드로2000 입니다.

    쿠다수치화 상관없이 위 두 사양이 최소고 그 이하의 그래픽카드에선 프리뷰에 gpu를 활성화 시킬수 조차 없습니다.

    gpu활성화 없이 enable percharacter 3d를 눌러 텍스트를 3D로 만들시 프리뷰조차 불가능할정도의

    속도에 좌절할수밖에 없죠. 못쓴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 표의 수치는 사실상 틀린말이죠. ㅎㅎ

    제가 이런 얘기를 할수있는건 최소사양 지포스680이 아니면 gpu활성화자체가 안되는지를 모르고

    회사에 품의를 3번올렸더랬죠.. ^^; 덕분에 제 주위에 분들이 660,670로 갈아 꼽았지만요 ㅋㅋ

    요약을 하자면 표와 상관없이

    ---에펙cs6에서 gpu를 활성화 하고자 한다면 최소사양 지포스680, 쿼드로2000---

    이글을 안보시고 570 580을 구입하시는 분들 돈버립니다~~

  • ?
    .피. 2013.02.26 15:37

    정보 감사합니다. 

    GTX 680 구입하면 잘하는 짓일까요?

    이 이상은 정말 무리일것 같아요.

  • ?
    술독 2013.02.26 15:52

    엘리먼트3d가 나오기 전까지는 에펙에 3D툴을 거치지 않고 간단한 텍스트3d를 제작하기 위해

    gpu프리뷰잉이 필요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엘리먼트3d가 나왔으니 뭐.. 구지 680까지는 안가도 될거 같습니다.

    사실 전 위의경우를 제외하고선 gpu를 안씁니다.. 하지만 다른 경우에서 gpu를 이용하는사람 역시 있을것입니다.

    개인적인 차이가 있겠지만 전 에펙에선 있어도 안쓰는게 gpu인지라.. ㅎㅎ 

    680장착후 gpu를 켰을때 프리뷰가 확실히 좋기는 하지만 버그가 있는지 더 버벅일때가 있습니다. ㅋ


  • ?
    .피. 2013.02.26 17:12

    예..그렇군요.

    GPU가 안정적이 될때까진. 에펙때문에 고가의 그래픽카드는 당분간 생각을 접어야 겠네요.

    술독님. 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

  • ?
    나르디 2013.02.26 14:34

    음......모션이나 파이널컷 텐은 그래픽카드를 미친 듯이 활용하는데요...^^;;


    모션 5 같은 경우는 cpu 보다는 그래픽카드를 미친듯이 활용합니다. cpu는 거의 활용을 안해요...-.-;;


    랜더링 때 빼고는...뭐...-.-;;;


    랜더링 때도 cpu보다는 그래픽카드를 더 쓰니......

  • ?
    스펜서 2013.02.26 14:53

    애팩 전용 그래픽카드가 전에 나왔던걸로 기억되는데 모델명이 생각이 안나네요.

  • ?
    귤귤이 2013.02.27 19:51

    제일 위의 570은 SLI 구성이네요 ㅎㅎ

    두개꼽았다는 얘기죠..

    570 오버클록킹해서 쓰는게 가성비가 정말 잘나오는데, 문제는 내구성이 엄청약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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