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0.04.28 14:04

spline에서 point만 남기는 방법

주소복사 | 조회 수 785 추천 수 0 댓글 9
Atachment
첨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ddd.jpg

위의 이미지 처럼 스플라인을 그려준후, 

스플라인은 삭제하고 포인트만 남기려 합니다.

가능한가요..?
  • ?
    꽃샘바람 2010.04.28 14:47
    1. 스플라인을 복사합니다.
    2. 복사한 스플라인을 약간 이동한후 2개의 스플라인을 loft넙스로 연결합니다.
    3. loft 오브젝트를 에디터블 시킨후 포인트 단위 편집으로 처음 스플라인의 위치에 있던 포인트 이외의 포인트들을 지워줍니다.
    4. 초기 스플라인의 위치에 있던 포인트들만 남게 됩니다.

    근데 무슨 용도로 그런게 필요한지 궁금하네요.ㅎ

  • ?
    강성국 2010.04.28 15:15
    감사합니다. -_-; 어떻게 하면 모델링을 쉽게 해볼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급 궁금해졌습니다.
  • profile
    길동 2010.04.28 14:53 채택 Files첨부 (3)
    ascii01.jpg
    포인트들을 선택하시고 Structure부분에서 ASCII Export를 해서 택스트 문서로 저장합니다.

    ascii02.jpg 
    Polygon을 선택하면 빈폴리곤이 나옵니다.

    ascii03.jpg
     빈폴리곤을 선택후에 Structure에서 Import ASCII해주시면 
    포인트들이 구성되서 나올겁니다.^^


  • ?
    강성국 2010.04.28 15:14
    감사합니다 이런 방법이 있었네요 -_-;; 저런게 있을줄은 상상도.. 못했습니다 -0-;;
  • profile
    길동 2010.04.28 15:16
    V5때 부터 있던 기능인데요..ㅎㅎㅎ

    잘만쓰시면 꽃가지에 붙어있는 잎사귀라던가..그런거 만들기 쉽지요..

  • ?
    너머야 2010.04.28 19:22
    우와.. 저도 물어볼까 하다가 잊어버렸는데 길동님 정말 모르시는게 없는듯.. ㅡㅡ
    말씀주신 모든 분들.. 질문올리신 님.. 모두들 감사합니다..
  • ?
    에드워드 2010.04.28 22:25
    저도 덩달아 감사합니다... 뽑아서 다시 불러들일 수도 있네요... 아웅...
  • ?
    강성국 2010.04.29 12:24
    fireworks 에서도 아스키 코드를 불러들일수 있어서, 불러 들였더니, -_-; 그냥 텍스트 파일로 불러들이네요 흐흐..
  • ?
    아아가나 2010.05.11 23:34
    이건 웬지 나중에 좀 알고난후 유용할것 같아서 스크랩해갑니다...^ㅡ^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9340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12183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7597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2322
400 모델링 씨네마테그에서 stop의 기능을 자세히 알고싶습니다. 3 웬룬희 2007.11.20 305
399 모델링 모델링 소스 구매 관련 사이트 질문입니다. 5 autumn 2007.11.20 432
398 모델링 모델링중 버텍스를 표본mesh에 스냅시켜이동 혹은 생성하는 법이 있나요 2 Grangbleu 2007.11.16 351
397 모델링 원초적질문,,,,,,,,,^^ 8 file nbulga42 2007.11.16 387
396 모델링 [re] 원초적질문,,,,,,,,,^^ 1 file ChoiGeol 2007.11.17 319
395 모델링 시네마가 모델링이 어려운 편인가요? 7 욕심쟁이 2007.11.16 516
394 모델링 스플라인+익스트루드 한 오브젝트를 볼록하게? 4 file 양기벌레 2007.11.15 1064
393 모델링 [re] 스플라인+익스트루드 한 오브젝트를 볼록하게? 1 file 버럭길동 2007.11.15 374
392 모델링 스플라인(임포트한 커브)을 바로 폴리곤화 할수는 없을까요 1 file 교의 2007.11.15 411
391 모델링 [re] 스플라인(임포트한 커브)을 바로 폴리곤화 할수는 없을까요 2 교의 2007.11.15 314
390 모델링 [re] 스플라인(임포트한 커브)을 바로 폴리곤화 할수는 없을까요[그림크게하였습니다] file 교의 2007.11.16 419
389 모델링 explode segments는 어떻게 하는건가요? 15 5프로넘칠때 2007.11.15 822
388 모델링 스플라인으로 모델링할때 계단현상(?) 이라고 해야할까요..문제가 있습니다(패스파일 첨부) 10 file 매드카우 2007.11.15 940
387 모델링 천(?) 재질 3 백조아 2007.11.15 747
386 모델링 마우스 모델링 관련 3 file 케레니스 2007.11.14 909
385 모델링 작업화면상에서여..와이어프래임이 안보이게 할수있는방법은 없나요? 7 웬룬희 2007.11.09 1022
384 모델링 멜트를 하고 바로 버텍스를 지워지는 기능은 없는겁니까? 5 file 마혀엉 2007.11.08 407
383 모델링 [re] 멜트를 하고 바로 버텍스를 지워지는 기능은 없는겁니까? 1 버럭길동 2007.11.09 305
382 모델링 [re] 마야에서처럼 smooth 기능은? 2 file 유재남 2007.11.08 816
381 모델링 human modeling_polygon selection 3 소연 2007.11.08 30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09 210 211 212 213 214 215 216 217 218 ... 233 Next
/ 23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