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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G000.jpg
위 이미지는 이미지업체에서 소스로 불러들인건데...셈플루다가...^^::

위 그림처럼 물간지를 함 모델링 해보고 싶은데... 어케 맹그는지 궁금해서리...^^::
걍 떠오르는게
1. 큐브를 하이퍼넘스에 넣고 노가다로 푸는 방법과...
2. 플랜으루다가 맹그는 방법...
3. 아님 다른툴을 써서 어케 하는법... 들중 하나일텐데...
혹여 에상컨데 정말 노가다가 필요한건지?...
 
외국사이트 본게 모델링과정본들을 보면 거의 모델링인것 같기도 합니다만...
노가다로만 일궈낸 작품은 아닌듯 싶기에... 먼가 접근방법이 있을듯...
아닌가요?... 없는건가요?... 진정 노가다인가요?...
  • profile
    스크립터 2010.04.26 16:41
    리얼플로우, 후디니로 시뮬레이션...
    지브러시, 디스플레이먼트맵같은것들을 생각해보긴 했지만 애니메이션이나 다이나믹적인 부분에서 따지니 포기하게 되죠....

  • profile
    길동 2010.04.26 16:49
    쉽가 가는 방법....노가다..ㅎㅎㅎ


    일단 파티클로 구를 뿌려줍니다.~~~
    그리고 메타볼을 적용합니다.
    맘에 드는 모양이 나올때쯤 폴리곤으로 변환합니다.(너무 많아지지 않게 주의!)

    하이퍼넙스를  적용해보세용...~
    그럭저럭 괜찮으면 폴리곤이나 포인트 모드에서...브러시를 이용하며 모양들을 잡아줍니다.
    적당한 디스플레이먼트 디포머도 도움이 살짝쿵 되겠지요^^


    건투를 빕니다.~
  • ?
    카이젤블루 2010.04.26 16:56
    길동님이 열거하신 것들을 적당히 응용하는게 그나마 쉽게 가는 길일듯 ㅋㅋ
    어차피 저런 것들 거의 대부분은 훼이크~~
  • profile
    시로코 2010.04.26 17:37
    모양을 내가 원하는 바로 그 모양으로 정확하게 통제하려면 메타볼을 쓰는 수 밖에 없습니다. 
    물줄기 모양으로 대략 폴리곤줄기를 뽑습니다.  포인트에 메타볼생성해서 테스트해 보고 포인트 위치조정을 하는 거죠. 
    포인트노동이 있긴 하지만 메타볼이후에는 pc가 계산해 주니 그나마 낫죠.

  • profile
    아트펜 2010.04.26 18:12
    아~하!!!... 대충 알것도 같군요... 파티클에 메타볼... 그다음 노가다라...!!!
    일전 수업시간에 배웠던 기억이 새롯새록 기억이...(하도 써먹질 않아서리...ㅋㅋ::)
    고맙습니다!~ 길동님 이하 카이젤옹과 시로코님... 그리고 스크립터님도요...^^...
    많은 도움됐습니다... 모다덜 행복하세요...^^::

  • profile
    아트펜 2010.04.26 18:24
    그리구 또하나... 물 몽우리는 이렇게 만든다면... 평면으로 뿌려지는 물번짐은 어떻게 표현하는지도...^^::
    몽우리는 대충 표현했는데... 물번짐은... 플랜으로 대충모양을 맹글구 거기에 메타볼을 적용한 물몽우리를 붙치는건지?...
    아님 다른방법이 또 있는지?... 이 질문을 이해하시려나?... 질문이 야리까리한지라...^^::
  • profile
    길동 2010.04.26 18:38
    메타볼은 플렛도 되고..
    스플라인도 됩니다.~
  • profile
    아트펜 2010.04.26 18:40
    헉!!!...^^::
  • ?
    철제팔레트 2010.04.26 20:48
    그냥 폴리곤 모델링이 가장 빠르고 편할듯 합니다.
    친구녀석이 최근에 물어봤는데... 요즘 유행인가...
  • ?
    모도에 스플래쉬 킷이라고 있어요~고거 함 써보시길...

    http://www.luxology.com/store/splash_kit/splashtest-01.jpg splashtest-13.jpg
  • ?
    꽃샘바람 2010.04.27 11:57
    우와~~하고 들어갔다가 쩝...하고 나왔어요.ㅎㅎ 그래도 스틸작업할땐 유용하겠네요.
  • profile
    아트펜 2010.04.27 15:06
    이제품 어디 크랙버전 없나요?...^^::
  • ?
    .피. 2010.04.27 00:11
    시뮬레이션인줄 알고 깜짝 놀라서 가봤는데..역시 모델링 였네요..아쉽네요. 왕관만들기 굉장히 힘든데..
  • profile
    미륵좀비보살 2010.04.27 10:43
    정말 멋집니다 +_+ 역시 노가다가 진리이군요
  • ?
    bingo 2010.04.27 21:01
    놀랍군요
  • ?
    열띠미 2010.04.28 11:42
    모도 듣기만 했는데 역시 프로그램마다 쉽게 할수 있는 점들이 있네요 좋은 정보 감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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