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0.04.23 03:40

아이폰 모델링 베벨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838 추천 수 0 댓글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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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이폰 모델링을 해보려 하는데..
초보라..이것저것 많이 부족합니다.

일단 스크린샷과 같은 왼쪽라인의 버튼의 홈을 파기 위해
이너익스트루드 -> 익스트루드 -> 베벨, UU 했는데
화면과 같이 깨져 나옵니다..

화면을 확대해서 베벨 해보니..
아무래도 베벨한 곳의 왼쪽과 오른쪽의 경사면이 달라서 베벨을 하면 미묘한 각도가 생겨서
그러는 것 같은데...

어떤식으로 구멍을 뚫어야 맞는건가요..

1.JPG 

(참고로 올리고 보니 실수한 부분이 있어서 다시 모델링 해야 할것 같지만..
버튼 부분은 똑같은 문제가 발생할것 같아서.. 질문 올립니다.ㅠㅠ)

  • ?
    디반장 2010.04.23 04:48
    전 그냥 불린으로 뜷었던 기억이 있고 볼륨단자 부분은 안뜷고그냥작없했었습니다 뜷을땐  위에 3.5 단자도 함께 뚫어줘야 합니다..

    근데 전 아이폰의 미묘한 뒷태를 로프트넙스로했었는데...요 .. 베벨로는 위에서 봤을때의 곡선과.. 옆에서봤을때의 곡선을 일치시키기가 쉽지 않을겁니다
  • ?
    내복 2010.04.23 14:15
    아 감사합니다.^^
    말씀데로 로프트넙스로 해봤는데.. 아직 실력 부족이라 그런지 원하는 결과물이 쉽게 나오지 않네요..ㅠㅠ
    로프트넙스는 스스로 조금 연구해봐야 할듯 합니다.
  • profile
    시로코 2010.04.23 08:20
    면을 복제해서 다른 레이어에 두고 각 엣지를 하나씩 엣지기준으로 돌려서 평면으로 정렬시킨 뒤에 불린으로 뺍니다.
    다시 배경레이어인 원본에 엣지를 맞춰서 구부러진 형태로 다시 정렬시키면 완전무결하게 나옵니다. 
    원본을 지워버리고 가공된 폴리곤을 갖다 붙이면 끝.
  • ?
    내복 2010.04.23 14:16
    아! 그런 방법이 있군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ㅠㅠ
    질문 올리고 불린도 해봤었는데.. 왠일인지 불린으로 해도 면이 찌글찌글 해지더군요..
    평면으로 바꾸는게 중요하군요. 감사합니다.^^!
  • ?
    Picture 2010-04-23 오전 8.25.18.png

    뭐 조금 다른 경우긴 하지만 베벨에서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저런 주변 포인트와 면들을 정리 하지 않아서 베벨에서 마구 깨지는 현상이 생기게 됩니다.
    최적화와 melt, 그리고 나이프 등을 이용해서 위의 스샷에서 보이는 포인트들과 인접한 면들을 정리한 후 베벨을 먹이면 깔끔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내복님의 스샷에 있는 문제도 결국에는 마찬가지죠. 그러니깐 베벨이 주변을 간섭하거나 겹치게 되면 찌그러져 버립니다.
    (그리고 내복님의 경우 면의 노말도 뒤집혀 있더군요. 노말을 바르게 정리 하지 않아도 작업시 오류가 생깁니다.)


    Picture 2010-04-23 오전 8.30.05.png
    위의 스샷은 내복님과 다른 방식으로 만들어 본건데 걍 불린 먹이고 베벨 먹이고 퐁태그 깨줬어요.
    파일도 올렸으니 참고해 보시고 한번 다시 해보세요~

    *원본파일을 보니 면이 뒤집혀 있던데 그럴경우 명령도 엉뚱하게 먹힐 수 있으니 되도록 노말정렬도 확인 하시면서 작업 하세요
  • ?
    내복 2010.04.23 14:20
    아 그렇군요..
    일단은 완성에 급급하다보니 정리를 한다고 했는데도 여유가 없었나봅니다..
    아직은 초보라 그런지 경험에서 나오는 시각의 차이가 큰것 같네요..ㅠㅠ

    조언 바탕으로 첨부해주신 아이폰을 연구해보겠습니다.

    아이폰은.. 인터넷 사진으로.. 감으로만 작업을 했더니.
    짝퉁이 되었네요.ㅎㅎ;

    뒷부분 익스투르드 할때 면 부분을 확인하지 못했던것 같습니다.
    (아직 노말부분에 대한 이해가 충분하지 않지만..) 연구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ㅋ
  • profile
    미륵좀비보살 2010.04.27 10:46
    좋은것 배워갑니다 
  • ?
    들썩들썩떠들썩 2010.06.05 05:02
    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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