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10.03.03 01:09

Formula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1252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http://cg.tutsplus.com/tutorials/maxon-cinema-4d/create-a-gorgeous-abstract-greeble-scene-in-cinema-4d/

여기서 강의를 보면서 따라하고 있는데.

Plane 을 깔고 그 위에 formula를 띄웠는데 원래 이상태에서는 포뮬러 적용이 안되나요?

강좌에선 아래로 드래그 하라는 말밖에 안나와있어서 이해를 잘 못한건지 모르겠는데

포뮬러를 선택해도 아무 변화가 없어서 두개의 오브젝트를 그룹화하니까

Step2처럼 물결이 겨우 뜨더군요. 

원래 deformation 이 왜곡할 오브젝트와 그룹화를 시켜줘야 화면상으로 나오게 되는건가요?

여차저차해서 그렇게 step5까지 와서 Plane 오브젝트를 make editable 했더니 Plane 초기상태 평면상태로 다시 돌아오더라구요..

이것도 평면으로 돌아오긴하지만 오브젝트매니저에서 Formula를 선택하면 역시나 정상적으로 보이구요..

(근데 튜토리얼에 보면 포뮬러가 적용된 오브젝트 그래도 파란선이 보이는데 무슨 설정이 따로 있는건지...)

  그렇게 해서 soft selection 으로 선택해서 extrude를 선택하고 preserve group 체크해제를 하려고 하는데 활성화 되있지 않은데..

왜이런건지 궁금합니다.. step5 이후로 나가지를 못하고 있네요.


뭔가 내용이 좀 횡설수설한데.. 이해 부탁드리구요.. 학교 과제하는데 딱 알맞는 튜토리얼이라

제 재량이 모자라더래도 이 튜토리얼을 끝내고 싶습니다. 답변기다릴게요..





 


  • profile
    자기류 2010.03.03 09:56
    1. 넵 디포머 계열은 디포메이션의 대상이 될 오브젝트와 같이 그룹시키거나, 또는 대상 오브젝트에 차일드를 시켜야 작동합니다.
    2. 평면으로 보이는 것은 플레인을 선택하신 후 포인트, 엣지, 폴리곤 편집모드를 선택했을 때 그렇습니다.
    디포머가 적용되어도 그 대상이 되는 오브젝트의 데이터가(플레인) 실제로 변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죠.
    따라서 편집모드일 경우엔 플레인 상태로 보입니다.
    3. preserve groups 는.. 아마도 디포머가 선택된 상태이거나, 모델툴모드라서 그런 거 같네요. 플레인을 선택하시고 폴리곤편집모드로
    (use polygon tool) 하신 후에 익스트루드 하시면 잘 될거 같습니다.
  • profile
    루시드폴 2010.03.03 14:31
    자기류님 정성스런 답변 정말 정말 감사합니다ㅠ  이제 언첵이 되네요!
    아 단한가지 궁금한점은 튜토리얼의 스텝6에선 포뮬러가 적용된 물결상태에서
    폴리곤이 소프트셀렉션된 걸 볼수 있거든요. 이건 따로 뷰설정이라던지를 해줘야 하는것인지
    플랜으로 돌아가도 크게 지장은없지만 튜토와는 약간 달라서 궁금해요
    스텝 6에서도 extrude 가 적용된 포뮬러를 볼수 있는데 제것은 pane 상태에서 적용된 것밖에 볼 수 없어요  ㅜ
    제 추측이면 말씀하신대로 plane 이 포뮬러가 적용되긴 했지만 실제로 변한것은 아니기때문에 그런것같은데
    이 포뮬러를 그냥 보이는것이 아니라 완전히 plane과 합체 하는방법은 있나요?

  • profile
    루시드폴 2010.03.03 15:02
    한글로 바꿔서 될만한것을 골라봤네요. 그룹오브젝트를  오브젝트화 하니까 되네요 ^^;
    아무튼 자기류님 정말 고맙습니다~ ^^
  • profile
    자기류 2010.03.03 17:02
    아까 보니 cgtuts 이 잠시 닫혀있더군요. 그래서 못봤는데.. 보니까 6스텝에서 에디터블 했네요.
    에디터블 하셔도 되고, 오브젝트매니저에서 플레인 우클릭하신 후 current state to object 하셔도 됩니다.
    해결하셨다니 잘됐네요. ^_^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26900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22090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17498
281 모델링 오늘 처음 깔았습니다 ^^ 3 JJJJ 2007.08.22 427
280 모델링 [re] 김기종님.... 질문하신거... 4 file 늦깍이 2007.08.22 616
279 모델링 라이노에서 라인가져와서쓸때 포인트줄이는방법 1 file 정호 2007.08.21 693
278 모델링 [re] 역시 전 설명이 딸려요... 1 file 늦깍이 2007.08.22 492
277 모델링 [re] 타공판 느낌 !!! 모델링? 렌더링?? 2 file 늦깍이 2007.08.20 760
276 모델링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3 file 땅불바람물마음 2007.08.17 737
275 모델링 [re]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17 file 길동 2007.08.17 1155
274 모델링 [re][re]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2 file 쩡군 2007.08.17 477
273 모델링 폴리곤으로 바꿔주는 작업방식에대한 질문입니다. 5 김판근 2007.08.16 810
272 모델링 오브제 open 상태 5 exacool 2007.08.14 404
271 모델링 (modeling) 폴리곤에 하이퍼넙스추가하였을 때 2 존재와당위 2007.08.10 319
270 모델링 한국차 블루프린트 있는 곳 혹시 알고 계시나요? 11 file P. 2007.08.10 709
269 모델링 merge시키는 방법좀알려주세용~ 3 김판근 2007.08.10 1037
268 모델링 test 1 최고관리자 2007.08.09 604
267 모델링 [re][re] [re] 석벽렌더링[샘플첨부] 4 file 정석 2007.08.01 557
266 모델링 하이퍼넙스 적용시, 폴리곤 선택방법. 6 file nbulga42 2007.07.20 959
265 모델링 [re] [re] 하이퍼넙스 적용시, 폴리곤 선택방법. 3 file nbulga42 2007.07.20 448
264 모델링 엣지에 관한 질문입니다. 4 김재권 2007.07.13 347
263 모델링 잔잔하게 출렁이는 호수를 표현하는 법 1 Geol Choi 2007.07.09 501
262 모델링 [re] [re] 잔잔하게 출렁이는 호수를 표현하는 법 5 Geol Choi 2007.07.09 68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16 217 218 219 220 221 222 223 224 225 ... 235 Next
/ 235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