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76 추천 수 0 댓글 5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캐릭터 모델링을 안해봐서 그런지 접근방법이 어렵네요;; 아직 초보인지라;;

건담프라모델보면 캐릭터보다는 면이 딱 떨어지는 경향이 있어서 해보려고 하는데요;;펌. 건담.JPG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박스만으로도 가능하겠죠?;;;;;;
쉬운 접근방법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유재남 2010.02.19 11:08
    저의 경우를 말씀 드리자면,
    머리, 팔, 몸통, 허리, 다리 순으로 진행을 했는데요.. 
    쉬운 접근 방식이라기 보다는.. 
    부품 하나하나를 모델링 한다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덧붙이자면 하이퍼넙스 사용 할 일은 거의 없구요, 면분할 잘 해주시구,
    각 오브젝트의 엣지부분을 Bevel로 잘 살려만 주셔도 이쁘게 나옵니다 :)
  • ?
    마스타몬스터 2010.02.19 11:35
    지금.... 하이퍼넙스 사용하고 잇는중;;;;;;;
    ㅋㅋ 하이퍼넙스 쓰니깐 계속 깨지네요;; 조언감사합니다.~
  • ?
    초사 2010.02.19 17:19
    머리는 하이퍼 넙스로 하면서 동그란 틀만 잡고 하이퍼 넙스 깬 후 투구 형태는 썰어서 잡아주는 무식한 방법도 있죠.
  • ?
    비비 2010.02.20 20:20
    전 주로 큐브하나 꺼내서 에디터블 시킨 후 나이프 툴과 베벨을 이용해서 대강의 형태부터 만드는 식으로 작업 합니다~
    소묘나 조각이랑 비슷한 방법이지요. 큰 덩어리부터 만들어 나가면서 조금씩 전체적으로 디테일을 잡아가는 식으로요.

    전체적으로 복잡한 넘일수록 하이퍼 넙스는 자제하세요. 하이퍼 넙스 남발하다간 복잡한 메카닉의 경우 뷰포트에서도 버퍼링을 경험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사님의 저 방법 저도 자주 써먹는 방법입니다. ㅎㅎㅎ
     
  • ?
    마스타몬스터 2010.03.10 12:39
    흠.... 좀더 열심히 해봐야 겠군요..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746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27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83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284
283 모델링 Perspective View에서 오브젝트 왜곡되어 보이는 현상은 어쩔 수 없는 건가요??? 3 유재남 2007.08.23 1247
282 모델링 [re] Perspective View에서 오브젝트 왜곡현상 2 file P. 2007.08.23 507
281 모델링 오늘 처음 깔았습니다 ^^ 3 JJJJ 2007.08.22 250
280 모델링 [re] 김기종님.... 질문하신거... 4 file 늦깍이 2007.08.22 244
279 모델링 라이노에서 라인가져와서쓸때 포인트줄이는방법 1 file 정호 2007.08.21 445
278 모델링 [re] 역시 전 설명이 딸려요... 1 file 늦깍이 2007.08.22 271
277 모델링 [re] 타공판 느낌 !!! 모델링? 렌더링?? 2 file 늦깍이 2007.08.20 405
276 모델링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3 file 땅불바람물마음 2007.08.17 412
275 모델링 [re]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17 file 길동 2007.08.17 561
274 모델링 [re][re]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2 file 쩡군 2007.08.17 238
273 모델링 폴리곤으로 바꿔주는 작업방식에대한 질문입니다. 5 김판근 2007.08.16 308
272 모델링 오브제 open 상태 5 exacool 2007.08.14 260
271 모델링 (modeling) 폴리곤에 하이퍼넙스추가하였을 때 2 존재와당위 2007.08.10 224
270 모델링 한국차 블루프린트 있는 곳 혹시 알고 계시나요? 11 file P. 2007.08.10 417
269 모델링 merge시키는 방법좀알려주세용~ 3 김판근 2007.08.10 772
268 모델링 test 1 최고관리자 2007.08.09 218
267 모델링 [re][re] [re] 석벽렌더링[샘플첨부] 4 file 정석 2007.08.01 334
266 모델링 하이퍼넙스 적용시, 폴리곤 선택방법. 6 file nbulga42 2007.07.20 318
265 모델링 [re] [re] 하이퍼넙스 적용시, 폴리곤 선택방법. 3 file nbulga42 2007.07.20 237
264 모델링 엣지에 관한 질문입니다. 4 김재권 2007.07.13 21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221 222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