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709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why.jpg


불린 연산전까지 완전히 같은 오브젝트를 복사해서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겉보기에는 완전히 같아 보이는 두개(A/B)의 오브젝트가
불린의 단일 오브젝트 생성 옵션을 선택 하느냐(A 오브젝트)
아니면 그냥 불린 후 나중에 합치기 명령으로 합쳐주느냐(B 오브젝트)에 따라서
모델링의 차이가 생깁니다.
일반 상태에서는 같아 보이지만 넙스로 차일드를 시키면 옆면의 상태가 달라지네요.

초심자다 보니 이런 사소한 것도 큰 혼란이 되어... 여쭙습니다.

단일 오브젝트 생성을 하지 않고 후에 합치기/삭제 명령어로 해도 똑같이 되려면 어떤 과정이 필요한지도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 ?
    엘라스틱마인드 2010.02.19 06:27
    뭔말인지 정확하게 이해는 못하겠는데..
    포인트 끼리 이어져 있어야지
    케이믹스님이 말하는 뜻의 단일 오브젝트라고 볼수 있겠죠.

    넙스시 단일 오브젝트지만 포인트 끼리 이어져있지 않다면 그렇게 됩니다.

    포인트 모드에서 포인트를 옮겨보시면 이해 하실듯..
    단일오브젝트로 만든다는것은 불린시 겹쳐지는 부분에 포인트를 생성하고 넘어갈시에 지워주는 기능 인가 봅니다..ㅎㅎ

    이러한 혼란은 기초부터 하시면 이해가 빠르실텐데...음.. 이것저것 배우시면 혼란이 일긴하죠..

    하이퍼넙스나, 넙스, 섭디비젼 등등 모델링 방법에 관한
    문서들을 보시거나  헬프를 보시거나 웹에 검색하시거나 위키피디아를 보시거나
    하시면 될듯 하네요
  • ?
    초사 2010.02.19 09:09
    하이퍼넙스는 면이 연결되어 있어야만 부드럽게 이어집니다.
    부드럽지 않게 처리된 부분은 두 면이 연결되지 않은 상태로 정확하게 겹쳐만 있거나 전혀 겹쳐있지 않은 상태일 겁니다.
    만약 정확하게 겹쳐는 있다면 폴리곤 모드에서 선택된 폴리곤이 없도록 한 상태에서 Optimize 를 적용해보세요. 
  • profile
    케이믹스 2010.02.21 05:06
    아... 두분 모두 감사합니다^^
    옵티마이즈로 해결될 듯 싶습니다!
    아직 해보진 않았지만요 ㅎㅎ
    그렇게 된거였군요!
  • profile
    신군 2010.02.22 19:16
    저도 몰랐던 사실을 알게 되는군요. 좋은 정보 얻고가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746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278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83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284
283 모델링 Perspective View에서 오브젝트 왜곡되어 보이는 현상은 어쩔 수 없는 건가요??? 3 유재남 2007.08.23 1247
282 모델링 [re] Perspective View에서 오브젝트 왜곡현상 2 file P. 2007.08.23 507
281 모델링 오늘 처음 깔았습니다 ^^ 3 JJJJ 2007.08.22 250
280 모델링 [re] 김기종님.... 질문하신거... 4 file 늦깍이 2007.08.22 244
279 모델링 라이노에서 라인가져와서쓸때 포인트줄이는방법 1 file 정호 2007.08.21 445
278 모델링 [re] 역시 전 설명이 딸려요... 1 file 늦깍이 2007.08.22 271
277 모델링 [re] 타공판 느낌 !!! 모델링? 렌더링?? 2 file 늦깍이 2007.08.20 405
276 모델링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3 file 땅불바람물마음 2007.08.17 412
275 모델링 [re]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17 file 길동 2007.08.17 561
274 모델링 [re][re] 라이노에서 시네마로 .... 2 file 쩡군 2007.08.17 238
273 모델링 폴리곤으로 바꿔주는 작업방식에대한 질문입니다. 5 김판근 2007.08.16 308
272 모델링 오브제 open 상태 5 exacool 2007.08.14 260
271 모델링 (modeling) 폴리곤에 하이퍼넙스추가하였을 때 2 존재와당위 2007.08.10 224
270 모델링 한국차 블루프린트 있는 곳 혹시 알고 계시나요? 11 file P. 2007.08.10 417
269 모델링 merge시키는 방법좀알려주세용~ 3 김판근 2007.08.10 772
268 모델링 test 1 최고관리자 2007.08.09 218
267 모델링 [re][re] [re] 석벽렌더링[샘플첨부] 4 file 정석 2007.08.01 334
266 모델링 하이퍼넙스 적용시, 폴리곤 선택방법. 6 file nbulga42 2007.07.20 318
265 모델링 [re] [re] 하이퍼넙스 적용시, 폴리곤 선택방법. 3 file nbulga42 2007.07.20 237
264 모델링 엣지에 관한 질문입니다. 4 김재권 2007.07.13 21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13 214 215 216 217 218 219 220 221 222 ...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