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날씨가 꽤 쌀쌀하네여..^^; 어제 서울에는 함박눈까지 내렸는데 오늘은 무려 -8도라고 하네요.

다름이 아니오라...Moi관련하여 모델링 파일을 시네마 4D에서 불러오는 데까지의 절차의 대해

몇가지 궁금이 점이  있어서 질문을 좀 드릴려고합니다.

현재 STP파일로 파일을 받아서 시네마에서 작업을할려고하는데
Moi Export 시 파일이 너무 깨져서...모아이의 설정값은 어느정도 알겠는데
10번이상의 수치변화에도 파일이 자꾸 깨지네요..

자체 모델링에는 문제가 없는 듯 한데.....이상하네요..

그리고 두번째로 혹시 OBJ나 FBX로 가져올 때
시네마에서 어떠한 설정을 따로 주시는지도 여쭤보고 싶네요.
예를들어 옵티마이즈라던지 리무브 엔곤...이런등의..
각기 그 때 상황마다의 설정이 있겠지만.
회원분들은 어떤 식의 작업을 하시는지 궁금하네요..ㅠㅠ


a.JPG 

Who's 김옵하

?

잔잔한 파도에는 결코 유능한 뱃사공이 존재하지 않는다.

  • profile
    길동 2009.12.28 09:58
    Moi 3D V.1에선 종종 버그가 있습니다.

    Moi V.2이상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
    김옵하 2009.12.28 10:04
    Moi v2 버젼을 사용 중입니다....혹시 베타 버젼이라도 그럴 수 있는지요 ;
  • ?
    초사 2009.12.28 10:40 Files첨부 (3)
    깨끗하게 잘 변환되는데요. 옵션은 이렇게 줬구요. OBJ로 출력하였습니다. 
    bbb161.jpg


    올려주신 이미지보면 N-Gon라인들이 나와서 지저분하게 보이기는 하는데 지저분하게 보인다는 부분이 저 라인들을 이야기 하시는 건 아니시죠? 저 녹색 라인들은 단지 N-gon을 내부적으로 계산하고 있는 라인들을 표시만하고 있는 거라 아무 상관이 없어요. 녹색 라인이 안보이도록 하려면 상단 아이콘 오른쪽에서 두번째꺼 누르시고 N-gon Lines를 꺼주세요.

    렌더링 했을 때 깨끗하게 나오면 정상적으로 되신겁니다. 

    그리고 혹시해서 말씀드립니다. OBJ 파일을 불러들일 때 가끔 Okino Polytrans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Okino Polytrans를 통해서 OBJ를 불러들이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아이에서 익스포트했다면 Okino를 통하지 않고 CINEMA 4D의 기본 임포터로 부르는게 좋습니다. Okino Importer를 끄려면 Preference(Ctrl+E)에서 아래 그림처럼 전부 선택해제합니다.
    bbb162.jpg bbb163.jpg 




     
  • ?
    김옵하 2009.12.28 12:25
    아 초사님 통쾌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파일자체들이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좀 디테일해서 하나하나 만질려고하니..워낙 방대해서...
    초사님 말씀하신대로 일단 작업을 했는데 문제가 없는 것 같네요.
    전 엔곤 라인들이 데이타를 집적 읽어온것인지 알았습니다 ^^;;;
    이제 노가다작업하는일만남았네요..초사님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3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40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61
153 모델링 질문이요~^^ 2 file 정혜미 2006.11.08 1042
152 모델링 제가 볼펜을 만들었는데요 원래 이렇게 버벅이나요.. 5 2006.11.06 840
151 모델링 뚜껑 부분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4 file 고민철 2006.11.05 1222
150 모델링 자이언트로봇 모델링 투터 질문입니다. 2 king 2006.11.03 871
149 모델링 베벨적용후 구멍이 뚫리네요;; 2 file 꾸러기 2006.11.01 1344
148 모델링 질문사항이용~! 2 file 정혜미 2006.11.01 677
147 모델링 [re] 이렇게... 1 file CUBE 2006.11.01 865
146 모델링 오브젝트 절단방법 질문입니다. 2 king 2006.10.27 1075
145 모델링 [re] 합치는 방법은 weld하시면 됩니다. 1 newstart 2006.10.29 1261
144 모델링 과제 질문입니다~ 6 file 박선아♥ 2006.10.23 696
143 모델링 [re] 요딴식으로 하셔야.. file P 2006.10.23 827
142 모델링 align.. 정렬은 어떻게 하나요? 3 SUN 2006.10.13 995
141 모델링 [re] 답변 감사드립니다. SUN 2006.10.15 728
140 모델링 [re] [re]Arrange명령어를 사용하여 오브젝트간에 정렬하실 수 있습니다. file 길동 2006.10.13 1373
139 모델링 boole를 쓰면 색이.... 3 한성제 2006.10.11 1129
138 모델링 [re] [re] AI파일을 센터로 불러오기 1 file 길동 2006.10.08 815
137 모델링 리플랙션맵에서 원하느건만 반사시키기 됩니까? 2 꾸러기 2006.10.02 888
136 모델링 모델링 스택(?) 지우는게 가능한가요? 5 김요한 2006.10.01 1026
135 모델링 뷰포트 전환에 대해 5 곽수희 2006.09.28 853
134 모델링 아래 질문 추가 그림 입니다 ^^ (파일 올렸습니다) 4 file 유재남 2006.09.27 62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24 225 226 227 228 229 230 231 232 233 ...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