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스크린샷 2009-11-19 오후 2.14.11.jpg 스크린샷 2009-11-19 오후 2.13.37.jpg 스크린샷 2009-11-19 오후 2.13.55.jpg

애니메이터는 너무 힘든 것 같습니다.

모델링도 하고 리깅도 하고 다 해야하니 갈산이 너무 멀지만 .차근차근 해보려고요.

캐릭터 디자인이랑 조금 달라지긴 하지만 시간이 없어서 빨리 하려고 하는데.

모델링이 이상합니다..
 
뭔가 느낌이 이상해요. 팔이랑 다리 디텔하게 갈꺼고 조금더 굵게 만들껀데. 왠지 너무 말라보인다는 느낌이 듭니다.


삼각근이랑 어깨 쪽지를 조금 더 넓혀줄까요? /. . 조언 부탁드려요!
  • profile
    아키라박 2009.11.20 08:02
    모델러가 아니라서 전문적인 조언은 해드릴 수 없지만 그림그리는 사람으로서의 조언을 해드릴께요.. ^^ 일단은 머리가 조금 커보입니다. 전체적인 비율로 보았을때 6등신정도가 나올거 같습니다. 머리크기를 조절하시고 그리고 팔이 길어 보입니다. 팔을 아래로 내렸다고 가정한다면 무릎 아래까지 닿일듯 말듯 하네요. 세번째로 어깨가 좁습니다. 캐릭터의 목은 꽤 굵어 보이는 반면에 어깨가 좁아서 답답한 느낌이 드는거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승모근부위와 삼각근 부위가 발달되면 좋아 보일꺼 같네요.. ㅎㅎ 저는 이정도만 보이네요..ㅎㅎ... 실력도 없는 제가 조언이라니 죄송합니다.. ㅜㅜ
  • ?
    한스 2009.11.20 08:05
    조언 감사합니다.!
  • ?
    조디악 2009.11.20 11:28
    저도 모델링 고수는 아니지만..
    대략 모양을 만들고 싶을때 비슷한 이미지를 백그라운드에 한장 깔아놓고 해요..
    그렇게 되면 대략 윤곽이 쉽게 나오더라고요 ^^
  • ?
    이휴 2009.11.20 13:46

    기초 공부 할때 애니키를 잡으실거면 스피어, 실린더, 큐브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했는데 바쁘시고 팔다리에는 어느정도 디테일까지 넣으실 예정인거 같으시네요.. 

    글로 설명하는 것 보다 그림이 나을 것 같아 구글에서 t pose로 검색해봤습니다.

    정면은 링크 참고해서 비율 맞추시고 옆면은 척추의 S자 흐름을 좀 넣어 주시면 어떨꺼 싶습니다.^ ^

    http://images.google.co.kr/images?client=opera&rls=ko&um=1&q=t+pose&btnG=%EC%9D%B4%EB%AF%B8%EC%A7%80+%EA%B2%80%EC%83%89&start=0


  • profile
    달사람 2009.11.22 13:54
    인체공부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평생해도 끝이 없죠, 인체공부. 비율도 문제지만 전체적인 골격과 근육의 흐름이 안보이네요.

    루이즈 고던의 책이 바이블이죠 ㅋㅋ A. 루미스 책도 고전 클래식(?)입니다 ㅋ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30236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8840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363361
113 모델링 [re] 스냅설정이라면,.. 2 file CUBE 2006.09.11 762
112 모델링 여기를 모르겠어요.... 3 file winmac석호필 2006.09.10 969
111 모델링 스플라인 에디트 관련 질문이에요 ^^ 6 file 유재남 2006.09.09 854
110 모델링 천공의 성 라퓨타에 나오는 잠자리 비행기 모델링 부분의 배경 이미지 요청 드립니다 :) 2 유재남 2006.09.09 1045
109 모델링 [re] [re] 천공의 성 라퓨타에 나오는 잠자리 비행기 모델링 부분의 배경 이미지 요청 드립니다 :) file 유재남 2006.09.17 1118
108 모델링 [4DFANS 7월] Giant Robo- 입술 부분 2 유재남 2006.09.08 1309
107 모델링 [4DFANS 8월] 정원 가위 - 불린이 이상하네요 13 file 유재남 2006.09.08 847
106 모델링 아랫글과 비슷한 질문이네요 ^^;; 2 유재남 2006.09.06 972
105 모델링 모델링에서 대해서 물어봅니당..... 1 file winmac석호필 2006.09.05 1022
104 모델링 [re] [re] 모델링에서 대해서 물어봅니당..... 4 file 길동 2006.09.05 969
103 모델링 초보 허접의 live selection 툴에서..질문이요....ㅜㅜ 5 김진성 2006.09.01 1000
102 모델링 초보여서 그런지 궁금증이!!!! 4 winmac석호필 2006.08.29 842
101 모델링 Boolean하면 왜 다운될까요? 2 file Mog 2006.08.28 896
100 모델링 [re] [re] Boolean하면 왜 다운될까요?-파일수정 1 file 정석 2006.08.28 834
99 모델링 스플라인 선 없애는 방법은요 6 file smoff 2006.08.22 1480
98 모델링 안녕하세요~~^^혹시..모델링프로그램중에.. 5 이시성 2006.08.16 1310
97 모델링 파이프 모델링에관한 질문입니다 3 file 정준호 2006.08.16 772
96 모델링 [re] [re] 파이프 모델링 참고파일 7 file 정석 2006.08.16 944
95 모델링 어브젝 생성시.. 4 smoff 2006.08.13 849
94 모델링 라이브 섹션기능은 없습니까? 5 비를긋다 2006.08.08 699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26 227 228 229 230 231 232 233 234 235 236 Next
/ 23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