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9.09.01 13:14

connect로 합치기 질문..

주소복사 | 조회 수 1666 추천 수 2 댓글 3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c4dic에서 보니까

모델링을 다 하고 애니메이션같은것 할때 작업속도빠르게 하기위해

connect로 한개의 레이어로 묶어주면 작업하기 수월하다고 하시던데요.

너무 레이어가 많아져서 컴이 너무 느려져서

connect를 적용해보니 폴리곤들이 다 각 이져 버리거나, 뒤죽박죽 엉켜버리네요..

특히 boole같은 것들을 폴리곤화시키면 막 없어져버리거나 hyper nurbs가 다 깨진다거나 그런다는..

튜토안보고 처음 모델링 시도해보는거라 엉망진창....;;;

애니메이션으로 돌릴려고 만든건데, 이것들을 어떻게 1개의 레이어로 합칠수 있을까요.

그냥은 너무 무거워서 잘 안돌아가요..-_-;;

꼭 이경우가 아니더라도,, 여러개 작업한것을 하나로 합치려면 어떻게 하나요..;;


error01.jpg 

  • profile
    길동 2009.09.01 13:39
    불린이나 넙스를 이용한 것들은 일단 폴리곤으로 변환후에 커넥트 하셔야 합니다.

  • ?
    카이 2009.09.01 13:40
    참고적으로 boolean 에는 hypernurbs를 적용시키지 않습니다.  만약 적용한다면 먼저 하이퍼넙스 적용후 블린을
    적용하는것이죠.
    connect도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폴리곤을 하나의 덩어리로 만드는 개념의 connect명령과
    개층적으로 connect object의  하위 오브젝트로 등록하여 하나의 그룹에 속한 오브젝트가
    연결된것처럼 만들어주는 형식의 connect object 두가지 입니다.
    위 두가지는 명령이 비슷하지만 하나는 아예 복수의 폴리곤을 하나의 폴리곤으로
    만들어주는것이고 후자의 경우에는 각각의 독립성을 가지면서 a 에서 b로 연결되어지는 것입니다.
    이는 weld와 tolerance값으로 조정하게 됩니다.
  • ?
    디반장 2009.09.01 13:46
    재질은 나중에 주세요 그리고 각종 넙스 .. 에 서브 디비전은 낮춰놓고 작업하세요 폴리곤 수가 많아지면 무거워집니다
    그리고 김밥님 컴터는 모델링까진 어떻게 되겠지만 모델링 한것을 에니메이션 주기에는 아직 사양이 버거울겁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745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626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83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9280
43 모델링 [질문] 캐릭터 본 심고 움직일때 문제02 5 file 강대성 2005.09.08 420
42 모델링 [질문] 캐릭터 본 심고 움직일때 생기는 현상 탈출방법 4 file 강대성 2005.09.06 299
41 모델링 면을 메우려고 하는데요... 8 file 네모투 2005.08.31 1896
40 모델링 커텐 모델링 방법좀 알려주세요 4 smoff 2005.08.13 622
39 모델링 더운데 답변해주신는분께 제가 기회대면 팥빙수.. 5 최필곤 2005.07.31 325
38 모델링 시네마에서 좌표방향을 바꿀 수 있나요? 6 유현배 2005.07.26 473
37 모델링 오브젝트는 미러가 않되나요?? 2 顯起아범 2005.07.06 299
36 모델링 혹시 가끔식 기능적용이 안되는 상태.. 3 초보사마 2005.07.03 294
35 모델링 모델 반전 이요.. 3 winghost 2005.06.29 382
34 모델링 컴퓨터게임 오브제 2 exacool 2005.06.15 352
33 모델링 저의 착각인줄은 모르겠지만서도요. 3 P 2005.05.11 338
32 모델링 Arrange를 이용한 기찻길 만들기.. 질문 2 file 2005.05.07 512
31 모델링 말(Horse) 한마리 구합니다. 2 exacool 2005.05.06 334
30 모델링 앳지나 포인트 붙이는 법 2 차현호 2005.05.01 809
29 모델링 ISOPARM라인을 추출해서 무언가를 만들 수 있나요? 1 Bigevent 2005.04.29 321
28 모델링 지웠던 폴리곤을 다시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3 Bigevent 2005.04.14 308
27 모델링 넙스 로프트시 종이자르듯이 중간에 자르는 방법이 있나요? 7 file Bigevent 2005.04.10 662
26 모델링 make editable 똑같이 했는데 두개가 다른 개체로 만들어 집니다. 2 file Bigevent 2005.04.05 361
25 모델링 물체를 거울에 반사된 이미지를 얻으려면 symmetry방법 밖에는 없나요? 6 Bigevent 2005.04.05 517
24 모델링 건축물 슬라브 만드는 방법 질문입니다. 5 file Bigevent 2005.04.04 57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223 224 225 226 227 228 229 230 231 232 Next
/ 232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