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트에서 글자를 만들어
extrude nurbs를 하고
이 nurbs 된 텍스트들을 나이프로 잘라서 분리시켜서
key 입력하고 애니를 하고싶은데요
나이프로 잘라지기는 한데, 엉켜버려서 질문드립니다
text.c4d
extrude nurbs를 하고
이 nurbs 된 텍스트들을 나이프로 잘라서 분리시켜서
key 입력하고 애니를 하고싶은데요
나이프로 잘라지기는 한데, 엉켜버려서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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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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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746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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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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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7627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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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trude nurbs를 mesh로 변환하시면 문제가 cap부분이 body와 붙어 있지 않게 되거든요
그래서 갈라지는 거구요.. 폴리곤모드(면)에서 모든 면을 선택하시거나 모델모드에서 해당 오브젝트를 선택하시고
Function > Optimize한방 주세요~~ (이 명령의 옵션을 보면 Weld가 떨어진 면을 붙이는 기능을 구현합니다)
그리고 나이프질하면 잘되죠~~
다음에 애니메이션 문제는 하나 더 문제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나의 오브젝트안에 세그먼트가 분리된 형태로 애니메이션 하시려면 PLA(Point Level Animation)을 하거나
면을 선택해서 별도의 오브젝트로 만들어 애니메이션하려면 손이 많이 가죠. 과정도 귀찮구요.. 갈라진 면에 close polygon hole도 해야하구
만약 글자나 폰트 수정까지 들어오는날이면....ㅠ,.ㅠ
첨부파일과 같이 해보세요. 기본 스플라인 텍스트, 사각형스플라인, 모그라프 스플라인 마스크(불리언기능)을 쓰면 편하답니다.
kkom.c4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