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가입 후 첨인사를 드립니다

저는 전혀다른업종에 종사하면서도 그래픽이 좋아서 취미이지만 나름 열심히 하려고 하는 만학도(?)입니다 ^^

다름이 아니오라 이제 C4D를 공부하고자 하는데요

궁금한것이 있어서 질문 드립니다

질문: 모델링 데이터를 가져와서 렌더링하는데 아무 제약이 없나요? 제가 맥스랑 라이노를 쪼금 쓸줄알아서요...

          다시 모델링부터 배우기가 겁나네요^^;;

          C4D는 렌더링속도나 영상제작에 큰 효과가있는거 같은데요...외부데이터를 불러서 할경우 못쓰는 기능들이있나 궁급합니다

          아니면 표현은되는데 작업의 난이도가 상당하다거나 이런것들이요....

         물론 첨부터 해보면 젤 좋겠지만 기본적으로라도 효과를 보고 시작하고싶은 짧은 생각에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환절기에 건강 조심하시구요~잘부탁드립니다^^
  • profile
    길동 2009.04.07 16:13
    난이도 상당 : 플루이드, 다이나믹
    난이도 상당히 쉬움 : 대부분...

    호환성 : 맥스 = > 3DS, FBX로 변환
    라이노 => MOI3D로 변환했다가 OBJ로 변환


  • ?
    박씨 2009.04.07 16:22
    임포트하는 기능들은 대부분 비슷하고요 라이노에서 가져오는 곡면 서피스들은 igs나 obj 기타화일로 변환해서 가져오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라이트웨이브의 데이터를 그냥 읽어 들일수 있습니다. 제한사항은 그때그때 상황에 따라 틀리고 
    거의 다 시네마4디에서 해결할수 있지만 4디에대해 좀 익숙해 지셔야 합니다.
    참고로 맥스나 마야화일은 그냥 읽어들일순 없고 호환되는 타입으로 익스포트해서 가져오셔야 합니다. 
    많은 종류의 데이타를 이용하신다면 폴리트랜스같은 트랜스레이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일겁니다.
    하지만 언제나 그렇듯 모두 가능하다고 말씀드릴순 없습니다.

    ps. 시네마4디가 맥스보다 어렵다거나 쉽다고 말씀드리기 어렵지만 기본적인 모델링 개념은 같은곳에서 출발합니다.

  • ?
    날아라주씨 2009.04.07 17:05
    답변감사드립니다
    일단 기초부터 해나가는게 좋겠군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47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17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301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932
3111 모델링 일정 각도로 복사하는거요.. 5 슈퍼펭귄 2010.02.09 258
3110 모델링 ExtrudeNURBS 적용 후에 HyperNURBS 적용 문제점 5 file 이녀석 2010.02.09 352
3109 모델링 Spline Object를 다른 Object 면에 붙이는 방법이 궁금합니다.(지구본만들기) 4 file 진이치 2010.02.09 1045
3108 모델링 초보입니다. select가 안되요 4 file 건다리78 2010.02.09 188
3107 모델링 이런 텍스트..어떻게 모델링 해야되나요... 10 file 송밤비 2010.02.09 370
3106 모델링 브라 모델링 및 에니메이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참고영상 첨부합니다.) 3 file 쓰방댄서 2010.02.09 230
3105 모델링 모델링 시 시작 방식에 대한 질문입니다. 6 기주아빠 2010.02.10 295
3104 모델링 베벨관련 문의입니다.. ㅜ(원통에서 베벨주니까 깨집니다) 3 file 깜띠기 2010.02.10 344
3103 모델링 Sweep Nurbs에 스플라인을 적용했는데. 텍스트가 뒤집혔어요. 8 file 칸쵸 2010.02.11 433
3102 모델링 Wrap 적용시에요.. 4 file 슈퍼펭귄 2010.02.11 260
3101 모델링 서로다른 오브젝트를 한 오브젝트의 축으로 정렬하려면? 7 수바우 2010.02.12 384
3100 모델링 불규칙한 형태의 모델링에 대하여 질문드립니다 6 file 날아라주씨 2010.02.12 296
3099 모델링 포인트를 이용한 폴리곤 모델링시 면을 평탄하게 만들려면? 2 file 인상좋은 효도르 2010.02.13 390
3098 모델링 Edge extrude에서 7 file 난탑 2010.02.14 411
3097 모델링 숫자만들기 강좌에서 6이나 8은 어떻게 작업을 해야할까요? 2 file 라셩 2010.02.16 214
3096 모델링 파팅라인 만들기 질문입니다 2 file 왕짱구 2010.02.16 394
3095 모델링 타이어만들기 질문입니다. 5 저녁바람에 2010.02.17 359
3094 모델링 이런 느낌 만들고 싶은데요. 4 file 슈퍼펭귄 2010.02.17 329
3093 모델링 자동차 모델링 중 유리창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6 file 아스피린 2010.02.18 416
3092 모델링 날개 및 깃털관련 질문 다시금 드려봅니다. ㅠ 4 file 짱똘 2010.02.18 32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 223 Next
/ 22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