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년 6월자 4D Fans에 있는 캐릭터 모델링을 보고 시작했는데.. 그뒤로 강좌가 없어서 혼자 해보고있는데요..
지금 저상태이구요.. C4D파일 같이 참고로 올려놨어요.. 근데 입이 너무 어려워요..ㅠ.ㅠ
간단하게(?)..폴리곤을 어떤 모양으로 쪼개면 좋은지,,, 알려주실 수 있나요..
그리고 콧구멍은 그냥 쪼개서 안으로 넣으면 되는건가요..? 으악 요지는 입부근이 너무 어렵습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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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가 될지 모르겠네요.
와이어의 흐름이 근육의 흐름와 비교적 유사하게 흘러줄때 크게 어색하지않은 형태가 나온다고 합니다.
저도 모델링을하면서 와이어를 이렇게 바꿔보았다가 저렇게 바꿔보기도 하고 그럽니다. ^-^
그리고 아래와 같이 에찌하나를 선택한다음 Spin Edge를 눌러보며 방향을 바꿔보기도 합니다.
그러다보면 우연히 반대로 흐를때가 더 자연스러울때도 있더라구요.
면을 많이 잘라보고 붙이는 연습을 많이 해보는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뷰포트에
면 자르고 붙이는 용으로 HUD를 등록해놓고 씁니다. 빨리 면을 나누고, 엣지삭제하고 하는일을 반복해야 하기 때문이죠.
모델링은 각자 선호하는 방법이 다 다르므로 본인에게 잘 맞는 방법을 찾으시는 것도 좋을거라 생각되네요.
아래에 제 모델링 입술도 첨부하였습니다.
콧구멍의 면은 조금 분할해서 살짝 넣어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