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9.03.13 13:52

티파이프 모델링-

주소복사 | 조회 수 564 추천 수 0 댓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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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말 오랫만에 질문게시판에 올리네요-0-)ㅎ
시네마에서의 필렛 때문에 죽겠네요-ㅅ-
티 파이프를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실린더와 실린더가 만나서 T자가 되는것...물론 만나는 부분은 필렛이 먹혀야하구요 ㅠ_ㅠ)
갈쳐주세요 ㅠ_ㅠ 엉성하게는 되는데 정말 딱 깔끔하게는 죽어도 못하겠네요 ㅡ,,ㅡ
  • ?
    카이젤블루 2009.03.13 15:43
    포기하센...

    폴리곤 레벨로 넙스 레벨의 필렛을 바란다는거 자체가  제.대.로. 삽질임...
    폴리곤 레벨이라면, amapi 나 form-z 외에는 다른 대안 없심.

    그냥, 넙스 모델러 써서 가져오는게 정신 건강상 이롭삼.
    여기서 다시 왜냐고 물으신다면, 독일가서 맥슨사에 따지센.  넙스 레벨 모델링 커널 넣어달라고.

    참고로, 폴리곤과 넙스 커널 모두, 동시에 가진 넘은 메이저 3강, 마야, 후디니, XSI 외에... 폼지와 아마피가 유일함.
    맥스는 플러그인 레벨이므로 저리 꺼지삼 이고...
    제3진영 오픈소스 최강인 블렌더가 넙스 커널 개발에 착수, 프로젝트 시작해서 알파 레벨중인 걸로 알고 있삼.
  • profile
    길동~ 2009.03.13 15:59 Files첨부 (1)
    안되면 말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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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이젤블루 2009.03.13 16:03
    림하... 맨허............ (도주)
  • profile
    ㅋㅏㅊㅣ 2009.03.13 17:2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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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재남 2009.03.14 13:41
    오빠! 나이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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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존재와당위 2009.03.13 16:26
    예사로 생각했는데..
    흠...쉽지 않네요.

    마야에서 필렛 넣는 방법이 이런 경우에는 더 편한듯하네요..
    시네마에서 첨에 너무 맘에 들었던 프리미티브에서 바로 필렛들어가는 것이 이런 경우에는 더 까다로워지는 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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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사 2009.03.13 17:41
    모아이 쓰세요~~~ 모아이 쓰셔야 합니다~~~ 모아이 쓰시면 행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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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아빠 2009.03.13 18:27
    모아이가 뭔가요?? ㅋ 서태지???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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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보아빠 2009.03.13 18:30
    정말 궁금...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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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90020 2009.03.13 18:37
    http://moi3d.com/
    폴리곤으로 변환할때 엔곤지원 하나는 죽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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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사 2009.03.14 08:34
  • ?
    만수 2009.03.14 09:43
    길동님 너무 멋지시다............생각의 차이군요 이게,,,
  • profile
    eyeonestudio (남기남) 2009.03.15 05:50

    대한민국  @@@@~~ @

    길동님 그렇게도 되는군요~~~ 꼼수하나 더해봅니다.

    간단한 T-PIPE만드는 꼼수입니다...
    이 예제는 같은 크기의 파이프가 직각으로 만날때만 유용합니다.
    크기가 서로다르거나 기울어져 만나는 파이프의 경우 대단한 삽질이 요구됩니다.

    불린 / 스냅 / 나이프를 이용한 것이구요~~~

    초사님의 말씀처럼 복잡한 필렛이 필요하시다면 Moi3D를 권장합니다.
    파일의 내용은 동영상강좌로 올립니다

    파일첨부할라니까 DB가 파일을 먹어버리네욤.... 고쳐주세욤

    첨부2  씬파일

     

  • profile
    ㅋㅏㅊㅣ 2009.03.15 14:25
    정말 생각많이한듯한 결과물입니다~ 깔끔하게 떨어지네요 ㅠㅠ
  • ?
    굼벵이 2009.03.25 11:19
    어려운듯하면서 쉽고 .. 쉬운듯 하면서 어렵고.. ㅡㅡ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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