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08.12.14 02:58

Bevel이 역방향으로 꼬일 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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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Illustrator에서 Path를 불러와서 Extrude Nurbs로 만들었습니다.
면이 따로따로 생겨서 Connect로 합쳐줬고요.
마지막으로 Bevel를 주려 하는데 한쪽 방향이 자꾸 이상하게 됩니다.
위에 동그라미가 이상하게 먹힌 거고 아래 동그라미는 정상적입니다.

순서를 달리 해줘도 똑같고 따로따로 잡고 해 줘도 마찬가지 입니다.
Normal도 다 맞춰주었고요 Optimize도 다 했는데도 저렇게 짝짝이로 됩니다.
혹씨 몰라서 N-gon을 Remove N-gons 한 다음에 다시 Retriangulate N-gons 해보고 다시 Bevel 줘도 마찬가지입니다.
Bevel 옵션에 N-gon 체크하고 안하고 둘 다 해봤고요.

특별한 점은 Bevel 주기전에 Object의 전체 면을 잡고 Align Normals를 해 주면 똑같은 방향으로 Normal이 정렬이 안된다는 건데요.
그래서 노멀이 이상한 몇 군데 방향을 잡아서 하나하나 노멀 맞춰 주었습니다.
여기서 뭔가 문제가 생긴거 같긴 합니다.

검색해 봤더니 똑같은 문제 가지고 계셨던 분이 있었는데(http://www.cinema4d.co.kr/298003) 답글이 없어서 올립니다.
첨부파일도 올렸는데 시간되시면 잠시 봐주시면 정말 감사드리겠습니다.
Bevel 주기 전 파일도 Align Normal 하면 방향이 각각 틀어집니다.

별거 아닌 거 같은데 안되니 미치겠네요...
도와주세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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