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vel을 줘서 둥글게 덮어주고 싶은데 폴리곤이 깨지네요..
혹시 방법 있을까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채택포인트 | 100 |
---|
bevel을 줘서 둥글게 덮어주고 싶은데 폴리곤이 깨지네요..
혹시 방법 있을까요? 제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양쪽 처음과 끝 보면 너무 날카로와서 큰 베벨의 값이 들어가기 힘든 형태입니다
만약 각진 모델링이 필요하다면 로프트넙스를 이용하는게 낫습니다.
라인 두개만 있으면 옵션은 조절하기 쉽습니다.
소중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런 무늬의 기와를 제작 중인데
선택된 부분만 Bevel을 주고 싶은데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부조 방식의 모델링은 맥마인드님이 말씀하신대로 폴리곤 모델링으로 접근하기 어려우며
로우폴리로 제작하여 섭지비젼을 적용하거나 볼륨빌더+볼륨메셔+리매시 방식으로 모델링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아니면, 말씀하신 귀면와 같은 경우는 2D로 Heightmap을 만들어서
디스플레이스먼트를 적용을 시도해보시는것도 방법 중 하나 입니다.
구글에서 pattern heightmap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이미지들 입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54025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1983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848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3954 |
4635 | 모델링 |
완료
선과 선 사이 한번에 연결하는 방법이 뭘까요?
4 ![]() |
김오리 | 2025.06.11 | 212 |
4634 | 모델링 | 완료 안녕하세요 구버전 파일 변환 도움 주실분 계실까요 ㅠㅠ? 2 | livedream | 2025.06.11 | 42 |
4633 | 모델링 |
이런 물체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1 ![]() ![]() |
마지노 | 2025.06.09 | 91 |
4632 | 모델링 |
20
복잡한 음각/양 레터링의 경우, 보통 모델링으로 처리하나요?
2 ![]() |
김민민 | 2025.06.06 | 95 |
4631 | 모델링 |
30
완료
point 한번에 연결하는 방법
2 ![]() |
규들 | 2025.06.04 | 103 |
4630 | 모델링 |
30
완료
모델링 중 겹치는 edge들
2 ![]() |
규들 | 2025.06.04 | 73 |
4629 | 모델링 | 80 anyma 같은 사이보그 캐릭터 모델링 과정이 궁금합니다 2 | 상도레미 | 2025.05.30 | 79 |
4628 | 모델링 | 80 시포디 CTRL+Z 잘못눌럿을때 되감는 방법 1 | 상도레미 | 2025.05.28 | 147 |
4627 | 모델링 | 완료 Current State to Object 관련 질문 3 | 이대협 | 2025.05.27 | 121 |
4626 | 모델링 |
월드축? 기본축이 이상하게 변화했습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ㅠㅠ
![]() |
realshape | 2025.05.26 | 93 |
4625 | 모델링 |
시메트리 이후 합치기...
1 ![]() |
마지노 | 2025.05.25 | 148 |
4624 | 모델링 | 50 잔디 느낌 용량 질문 1 | 븖튜 | 2025.05.25 | 104 |
» | 모델링 |
100
완료
bevel 관련 질문
6 ![]() |
규들 | 2025.05.22 | 151 |
4622 | 모델링 |
50
완료
곡선형태 처리법이 궁금합니다
2 ![]() |
김춘추 | 2025.05.21 | 78 |
4621 | 모델링 |
50
완료
외부 Asset -> Asset Browser 저장 질문
4 ![]() |
갱깅 | 2025.05.19 | 68 |
4620 | 모델링 |
100
도움이 너무나도 간절합니다...타블렛 Sculpt 커서 유격 오류
6 ![]() |
져닝닝 | 2025.05.18 | 145 |
4619 | 모델링 |
50
bevel 관련 문제
![]() |
규들 | 2025.05.16 | 250 |
4618 | 모델링 |
박스형태 오브젝트를 "ㄱ"모양으로 꺽으려고 합니다..
2 ![]() |
슈니 | 2025.05.16 | 111 |
4617 | 모델링 |
30
이런 모델링?이렇게 어떻게 나누나요??ㅜ
1 ![]() |
균돌이 | 2025.05.15 | 295 |
4616 | 모델링 |
핸들을 한쪽만 움직이려고 하는데요..ㅠㅠ
![]() |
민트껌 | 2025.05.14 | 164 |
모델링 전문 툴의 경우 자동으로 보정해주는 기능이 있지만 C4D에서는
이런 경우 라운딩의 각도와 버텍스의 거리가 너무 좁아서 크게 만들려고 하면 밖으로 튀어 나오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부터 섭디비전 모델링으로 만드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