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시간 째 이걸로 씨름 중인데 아직도해결을 못해서 올려봅니다 ㅠ.. 진짜 울고싶네요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우선 문제점은 레퍼런스 이미지처럼 창문틀을 안으로 넣은다음 정면과 양옆면에 창문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문틀을 안으로 넣고 모서리에 bevel을 주니 자꾸 이상하게 만들어지고 섭디비젼을 안했을땐 괜찮나 싶어서 켜보면
모양이 찌그러지더라구요
유투브에 bevel deformer 써보라고 해서 쓴건데도 해결이 안됩니다.
첨부 '5' |
---|
몇시간 째 이걸로 씨름 중인데 아직도해결을 못해서 올려봅니다 ㅠ.. 진짜 울고싶네요
고수분들 도와주세요..!
우선 문제점은 레퍼런스 이미지처럼 창문틀을 안으로 넣은다음 정면과 양옆면에 창문을 만들려고 하는데요
문틀을 안으로 넣고 모서리에 bevel을 주니 자꾸 이상하게 만들어지고 섭디비젼을 안했을땐 괜찮나 싶어서 켜보면
모양이 찌그러지더라구요
유투브에 bevel deformer 써보라고 해서 쓴건데도 해결이 안됩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265364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216092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359 |
4591 | 모델링 |
boole 이후 나이프가 안먹음
1 ![]() |
망고곰 | 2025.04.06 | 292 |
4590 | 모델링 |
이런 u 거꾸로 된 모델링 어떤 방법으로 만들면 좋을까요?
1 ![]() |
초코코코 | 2025.04.03 | 349 |
4589 | 모델링 |
완료
sweep으로 두께 입히기 질문 있습니다ㅜㅠ
2 ![]() |
심바람 | 2025.03.31 | 743 |
4588 | 모델링 |
폴리곤 모드에서 면 선택이 안 됩니다ㅜㅜ
1 ![]() |
부드 | 2025.03.30 | 972 |
4587 | 모델링 |
모델링 관련 질문입니다..!
1 ![]() |
c4d유아반 | 2025.03.29 | 583 |
4586 | 모델링 |
안녕하세요 강의 수강 중에 막혀서 글 올려봅니다..
2 ![]() |
c4d유아반 | 2025.03.25 | 606 |
4585 | 모델링 |
100
완료
베벨값이 제각각인 모델링
2 ![]() |
김또또 | 2025.03.21 | 527 |
4584 | 모델링 |
50
시포디 모델링
2 ![]() |
상도레미 | 2025.03.19 | 655 |
4583 | 모델링 |
시포디 2023.1.3 버전
1 ![]() |
똑딱이 | 2025.03.18 | 616 |
4582 | 모델링 |
500
이런 기포 만드려면 뭘해야 하나요??
1 ![]() |
웰치스포도맛맛 | 2025.03.16 | 713 |
4581 | 모델링 |
100
완료
[급해요 ㅠㅠ] 포즈몰프 시메트리 도와주세요
6 ![]() |
huinema4d | 2025.03.13 | 840 |
4580 | 모델링 |
스플라인으로 이렇게 구현하려면 어떤 방식을 써야 할까요?
1 ![]() |
임감독 | 2025.03.08 | 955 |
4579 | 모델링 |
50
완료
모델링 디지털 미디어 아트
3 ![]() |
상도레미 | 2025.03.06 | 1125 |
4578 | 모델링 |
30
완료
베벨이 이상하게 적용됩니다
5 ![]() |
큼수무수 | 2025.03.05 | 960 |
4577 | 모델링 | 50 모델링 1 | 상도레미 | 2025.02.27 | 670 |
4576 | 모델링 |
c4d polygon pen 폴리곤펜 질문이요
1 ![]() |
고동이 | 2025.02.24 | 329 |
4575 | 모델링 | 60 모델링 | 상도레미 | 2025.02.24 | 715 |
4574 | 모델링 |
80
모델링
1 ![]() |
상도레미 | 2025.02.20 | 799 |
4573 | 모델링 |
뾰족한 별 모서리 둥글게 만들기 어떻게 하나용
2 ![]() |
제니퍼로렌스 | 2025.02.19 | 1077 |
4572 | 모델링 | 50 모델링 1 | 상도레미 | 2025.02.18 | 239 |
지금 하시던 상태에서 할 수 있는 방법은 베벨 갯수를 줄이고(최소 갯수만 있으면 됩니다! 어짜피 섭디를 적용하니깐요) 그 갯수에 맞쳐서 폴리곤을 잘라주면 됩니다!
그리고 창문 모서리에도 loop cut으로 잘라줘야하구요. 그래야 모서리에 자연스럽게 알값이 들어가면서 섭디 적용했을때 면이 퍼지는 현상이 안나타납니다.
c4d파일도 올렸으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