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하다보니 궁금해졌어요.
첫번째 질문:
서랍 하나 만들 때도 많은 베벨이 들어가는데 튜토리얼보면 엣지마다 MS로 베벨을 바로 넣더라고요.
근데 수정이 어려우니 베벨 디포머를 더 많이 사용하시는지 궁금해요.
지금도 과거에 작업한 베벨값을 바꾸고 싶은데 수정이 어려워서요.
웬만하면 베벨디포머 넣어놓고 쓰다가
최종최종 때 커넥트오브젝트,C 등으로 깨고 그때 면 정리를 하시는지요!
두번째 질문:
https://www.youtube.com/watch?v=pUMqd9iT4c4
위 튜토리얼을 보면 면정리 없이 불린을 엄청 사용하면서 작업하는데 큰 무리는 없어보여서요.
물론 무조건 다 정리하는 게 좋지만 Goaraud shading 상태에서 봤을 때 찌그러짐이 잘 보이지 않는다면
저런 식으로 작업해도 큰 문제는 없는지요!
증말 궁금합니당ㅠㅠㅠ
무엇을 모델링하는지에 따라 다를것같습니다.
형태가 수정 및 변형 가능성이 없는 모델링이다 - ms(베벨)
형태에 수정 가능성이 있거나 베벨에 키를 줘서 애니메이션을 잡을 예정이다 - 베벨디포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