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yma 같은 캐릭터 리깅? 영상 만들어보고 싶은데
이런 공간 디자인 어떻게 하나요
공간 디자인에서 막히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0aQuM_TY0zo
첨부 '3' |
---|
채택포인트 | 50 |
---|
anyma 같은 캐릭터 리깅? 영상 만들어보고 싶은데
이런 공간 디자인 어떻게 하나요
공간 디자인에서 막히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0aQuM_TY0zo
이상도
오소리님의 조언에 맞는 튜토리얼을 찾아봐 드리자면
https://www.youtube.com/@polygonpen
이분이 시포디 모델링 전문 튜토리얼을 올리시는 분인데, 아마 원하시는 형태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공간을 모델링+배치까지 하신 다음엔 원하시는 영상 무드에 맞는 라이팅/텍스쳐링을 찾아보셔야겠죠
여기서 렌더링을 뭘로 할지(보통 위에서 말씀하신 옥테인이나 레드쉬프트를 많이 사용합니다)
라이팅은 어떻게 해야할지, 재질은 어떻게 넣는것이며, 카메라는 어떻게 움직여야 할 지, 렌더링은 어떻게 하는건지 등 또다시 필요한 정보가 많이 발생합니다.
처음 시작하시면 궁금한 게 많으실 법 합니다.
다만 위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그간 올리셨던 질문들은 대체적으로 답변드리기 어려운 질문에 속한다고 생각합니다.
너무나 많은 정보가 섞인 질문들이어서요!
만약 어느정도 스스로 작업을 하고 나서 막히는 부분을 작업 중인 파일이나 이미지와 함께 올린다면
보다 구체적이고 건설적인 답변을 받으실 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멋진 작업 하시길 응원합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247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257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4218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370 |
» | 모델링 |
50
시포디 모델링
2 ![]() |
상도레미 | 2025.03.19 | 183 |
4596 | 모델링 |
시포디 2023.1.3 버전
1 ![]() |
똑딱이 | 2025.03.18 | 79 |
4595 | 모델링 |
500
이런 기포 만드려면 뭘해야 하나요??
1 ![]() |
웰치스포도맛맛 | 2025.03.16 | 155 |
4594 | 모델링 |
100
완료
[급해요 ㅠㅠ] 포즈몰프 시메트리 도와주세요
6 ![]() |
huinema4d | 2025.03.13 | 203 |
4593 | 모델링 |
스플라인으로 이렇게 구현하려면 어떤 방식을 써야 할까요?
1 ![]() |
임감독 | 2025.03.08 | 196 |
4592 | 모델링 |
50
완료
모델링 디지털 미디어 아트
3 ![]() |
상도레미 | 2025.03.06 | 322 |
4591 | 모델링 |
30
완료
베벨이 이상하게 적용됩니다
5 ![]() |
큼수무수 | 2025.03.05 | 170 |
4590 | 모델링 | 50 모델링 1 | 상도레미 | 2025.02.27 | 142 |
4589 | 모델링 |
c4d polygon pen 폴리곤펜 질문이요
1 ![]() |
고동이 | 2025.02.24 | 120 |
4588 | 모델링 | 60 모델링 | 상도레미 | 2025.02.24 | 92 |
4587 | 모델링 |
모델링 + 애니메이션
![]() |
다원 | 2025.02.21 | 151 |
4586 | 모델링 |
80
모델링
1 ![]() |
상도레미 | 2025.02.20 | 249 |
4585 | 모델링 |
뾰족한 별 모서리 둥글게 만들기 어떻게 하나용
2 ![]() |
제니퍼로렌스 | 2025.02.19 | 196 |
4584 | 모델링 | 50 모델링 1 | 상도레미 | 2025.02.18 | 111 |
4583 | 모델링 |
50
완료
boole 이후 구멍을 막히게 하는방법이 있나요?
3 ![]() |
차분한나 | 2025.02.18 | 273 |
4582 | 모델링 |
모델링 시 시메트리 후 SDS 적용시 깨지는 부분
1 ![]() |
차분한나 | 2025.02.15 | 108 |
4581 | 모델링 |
퀵셀이 c4d 다른 버전에서 export가 안됩니다!
2 ![]() |
C4D잘하고싶다 | 2025.02.14 | 127 |
4580 | 모델링 | 스컬핑을 한 후 캐릭터를 c4d 로 옮기는 순서가 궁금합니다 ... | 나노블럭 | 2025.02.13 | 126 |
4579 | 모델링 |
C4D set vertex weight 쓰고 마우스포인트 움직이면 이상해지네여 ㅠㅠㅠ
1 ![]() |
사이다입니다 | 2025.02.11 | 192 |
4578 | 모델링 |
이런 형태는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두루마리 모양?
1 ![]() |
휘뚤마뚤 | 2025.02.10 | 343 |
작성자분께서 매번 올리시는 질문에 대해 원하는 답변을 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거 어떻게 만드나요?', '이거 찾아주세요' 같은 단순한 질문은 작성자분께 큰 도움이 되지 않아요.
질문을 올리기 전에 먼저 인터넷에서 검색하는 연습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검색(서칭)과 자료를 깊이 파고드는 능력(디깅)은 디자이너에게 필수적인 역량이며,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런 참고 자료 없이 디자인하거나 모델링을 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려운 일이에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Pinterest나 Google에서 이미지 자료를 찾아 참고합니다.
먼저 원하는 스타일의 자료를 모아보세요.
자료를 모았다면 직접 만들어봐야겠죠.
그러려면 사용해야 할 툴을 다루는 능력과 모델링 실력이 필요합니다.
기초부터 차근차근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며, 유튜브에 검색해 보면 다양한 강의가 많습니다. (3D 모델링 기초 등 검색해보기)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원하는 공간이나 모델을 참고 자료를 기반으로 모작해보는 과정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직접 만들어보면 실력이 빠르게 향상됩니다.
모델링이 끝나면 이제 렌더링을 해야겠죠?
어떤 렌더러를 사용해야 할지도 검색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Octane과 Redshift를 많이 사용한다면, 둘의 차이점과 내게 맞는 것은 무엇인지 조사해야 합니다.
설치는 어떻게 할지, 가격은 얼마인지도 검색하면서 정보를 쌓아야 합니다.
렌더러를 설치했다면, 이제 사용법을 익히는 과정이 필요하겠죠.
유튜브 튜토리얼을 보면서 배우거나, 더 깊이 공부하고 싶다면 Coloso 같은 강의도 추천드립니다.
이처럼 한 단계씩 차근차근 올라가면서 실력을 쌓아가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하는 연습을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