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하면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모두들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을 각각 어떨 때 사용하시나요?
기능이 비슷하다 보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Subdivision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Bevel은 어떨 때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아서요.
Bevel은 Subdivision의 효과범위를 좁혀주는 정도로만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공부를 하면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모두들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을 각각 어떨 때 사용하시나요?
기능이 비슷하다 보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Subdivision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Bevel은 어떨 때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아서요.
Bevel은 Subdivision의 효과범위를 좁혀주는 정도로만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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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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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265383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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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216143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3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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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 플랫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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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쥐사장 | 2024.03.09 | 171 |
4331 | 모델링 | 레이어 맨위로 올리는법 | 웰치스포도맛맛 | 2024.03.06 | 361 |
4330 | 모델링 |
완료
옥테인렌더뷰 Sculpt 적용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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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우우해 | 2024.03.03 | 57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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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c4d 입문 했습니다!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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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사카자장면 | 2024.03.01 | 88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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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rent state to object 적용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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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홀 | 2024.02.28 | 743 |
4327 | 모델링 | 50 오브젝트 Null 전체 선택 방법 | 강구 | 2024.02.28 | 97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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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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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밎 | 2024.02.26 | 27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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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녹아 있는 초콜릿 만드는 방법
2 ![]() |
울라라 | 2024.02.26 | 11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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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사진처럼 껍질? 만드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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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비용 | 2024.02.25 | 65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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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Boole가 적용 안되는 경우
4 ![]() |
규들 | 2024.02.23 | 927 |
4322 | 모델링 | 완료 alt+드래그 반전문의 4 | 르그 | 2024.02.22 | 58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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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사진에 있는 문양 만들기...(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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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들 | 2024.02.21 | 638 |
4320 | 모델링 | 완료 Text의 Kerning show 3D GUI 해도 보이지 않는 이유 1 | 프로야근러 | 2024.02.21 | 768 |
4319 | 모델링 |
C4D 꽉찬 반원 만드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 |
홍삼이 | 2024.02.20 | 7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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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수치 입력하는 옵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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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연 | 2024.02.20 | 56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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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모양의 모양 만들기 질문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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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므상 | 2024.02.17 | 448 |
4316 |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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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점끼리 잇는 방법
2 ![]() |
규들 | 2024.02.15 | 1136 |
4315 | 모델링 |
100
완료
첨부한 파일을 옥테인 Live Viewer에서 모션 변화의 반응이 제대로(?) 반응하는지 확인해주실 분 계실까요??
2 ![]() |
우주우 | 2024.02.15 | 353 |
4314 | 모델링 | 완료 클로너 개별 편집 할 수 있나요..? 2 | 미적분왕자 | 2024.02.15 | 775 |
4313 | 모델링 |
50
완료
옥테인 재질 모션 실시간 반영 (C4D 기본 재질은 바로 보여요..?)
4 ![]() |
우주우 | 2024.02.13 | 830 |
베벨과 베벨디포머는 동일한 기능이여서 디포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베벨디포머는 선택되거나 지정된 엣지를 라운딩 처리해주거나 형태는 유지하면서 엣지 양쪽으로 추가로 엣지를 생성해줍니다.
폴리곤 모델링의 경우 라운딩(베벨)옵션으로 상황에 따라 섭디비젼 모델링의 경우 형태는 유지하면서 엣지 양쪽으로 추가로 엣지를 생성(솔리드)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