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를 하면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모두들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을 각각 어떨 때 사용하시나요?
기능이 비슷하다 보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Subdivision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Bevel은 어떨 때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아서요.
Bevel은 Subdivision의 효과범위를 좁혀주는 정도로만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공부를 하면서 문득 궁금해졌습니다
모두들 Subdivision Surface와 Bevel을 각각 어떨 때 사용하시나요?
기능이 비슷하다 보니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Subdivision을 주로 사용하게 되는데, Bevel은 어떨 때 사용해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아서요.
Bevel은 Subdivision의 효과범위를 좁혀주는 정도로만 사용한다고 이해하면 될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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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94402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122982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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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7702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73356 |
4340 | 모델링 |
완료
로우폴리모델 렌더시, 면각짐 현상
4 ![]() |
지우우해 | 2024.03.17 | 845 |
4339 | 모델링 |
완료
쿠션 모델링 질문 드립니다
2 ![]() |
감자마싯어 | 2024.03.17 | 676 |
4338 | 모델링 |
Extrude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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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이언츠 | 2024.03.15 | 228 |
4337 | 모델링 |
완료
점,선,면 모드에서 중심축 이동
2 ![]() |
21세기사무라이 | 2024.03.14 | 504 |
4336 | 모델링 |
완료
Transform으로 가로세로높이 같이 줄이는 법?
5 ![]() |
지우우해 | 2024.03.13 | 468 |
4335 | 모델링 |
완료
라인컷 툴에서 사각형면 반으로 가르는 방법이 있을까요?
4 ![]() |
지우우해 | 2024.03.13 | 996 |
4334 | 모델링 |
완료
선정리
3 ![]() |
웰치스포도맛맛 | 2024.03.10 | 5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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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걸 구현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2 ![]() |
Lain | 2024.03.10 | 633 |
4332 | 모델링 |
콘 플랫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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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쥐사장 | 2024.03.09 | 129 |
4331 | 모델링 | 레이어 맨위로 올리는법 | 웰치스포도맛맛 | 2024.03.06 | 1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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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옥테인렌더뷰 Sculpt 적용 오류
2 ![]() |
지우우해 | 2024.03.03 | 38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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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c4d 입문 했습니다!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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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사카자장면 | 2024.03.01 | 74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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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rrent state to object 적용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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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홀 | 2024.02.28 | 622 |
4327 | 모델링 | 50 오브젝트 Null 전체 선택 방법 | 강구 | 2024.02.28 | 64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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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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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밎 | 2024.02.26 | 21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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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녹아 있는 초콜릿 만드는 방법
2 ![]() |
울라라 | 2024.02.26 | 1087 |
4324 | 모델링 |
완료
사진처럼 껍질? 만드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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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비용 | 2024.02.25 | 460 |
4323 | 모델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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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Boole가 적용 안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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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들 | 2024.02.23 | 513 |
4322 | 모델링 | 완료 alt+드래그 반전문의 4 | 르그 | 2024.02.22 | 392 |
4321 | 모델링 |
100
완료
사진에 있는 문양 만들기...(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3 ![]() |
규들 | 2024.02.21 | 486 |
베벨과 베벨디포머는 동일한 기능이여서 디포머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베벨디포머는 선택되거나 지정된 엣지를 라운딩 처리해주거나 형태는 유지하면서 엣지 양쪽으로 추가로 엣지를 생성해줍니다.
폴리곤 모델링의 경우 라운딩(베벨)옵션으로 상황에 따라 섭디비젼 모델링의 경우 형태는 유지하면서 엣지 양쪽으로 추가로 엣지를 생성(솔리드)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