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린으로 구멍을 뚫고 베벨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겨 위와 같이 간단하게 해보았는데 똑같이 구멍 뚫은 부분에 베벨이 먹지 않습니다..
면들의 노말 방향, 불린에서 에디터블이나 create single object and delete 하기 전에 불린 옵션에서 create single object체크, 옵티마이즈 까지 해보아도 계속 저런식으로 베벨이 제대로 적용되질 않습니다..
왜그럴까요? ㅜㅜ
첨부 '3' |
---|
채택포인트 | 200 |
---|
불린으로 구멍을 뚫고 베벨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겨 위와 같이 간단하게 해보았는데 똑같이 구멍 뚫은 부분에 베벨이 먹지 않습니다..
면들의 노말 방향, 불린에서 에디터블이나 create single object and delete 하기 전에 불린 옵션에서 create single object체크, 옵티마이즈 까지 해보아도 계속 저런식으로 베벨이 제대로 적용되질 않습니다..
왜그럴까요? ㅜㅜ
큐브에 큐브로 불린을 적용하고 한쪽 엣지만 베벨을 적용한 상황입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오류가 나네요 ㅜㅜ
안쪽 엣지들까지 같이 베벨을 적용하니 이건 또 적용이 됩니다..ㅜㅜ
원래는 엔곤 상태에 따라 베벨이 오류나는 경우가 있긴합니다.
그리고 큐브에 큐브를 Boole로 뚫고 베벨을 주려는 경우엔 윗면 엣지만 베벨 주려고 할 때 엔곤보다는 엣지가 있어야되는 것도 맞긴 합니다.
Boole는 모델링 툴로서 만능은 아니고 제한적인 부분이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꼭 필요한 경우 외엔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폴리곤 모델링보다 섭디비젼(로우 폴리) 모델링이 더 디테일한 모델링을 위한 토폴로지를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54177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82119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3859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34064 |
4335 | 모델링 |
완료
선정리
3 ![]() |
웰치스포도맛맛 | 2024.03.10 | 403 |
4334 | 모델링 |
완료
이걸 구현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2 ![]() |
Lain | 2024.03.10 | 517 |
4333 | 모델링 |
콘 플랫 효과
![]() |
골쥐사장 | 2024.03.09 | 106 |
4332 | 모델링 | 레이어 맨위로 올리는법 | 웰치스포도맛맛 | 2024.03.06 | 166 |
4331 | 모델링 |
완료
옥테인렌더뷰 Sculpt 적용 오류
2 ![]() |
지우우해 | 2024.03.03 | 329 |
4330 | 모델링 |
오늘 c4d 입문 했습니다! ..ㅠㅠㅠ
3 ![]() |
오사카자장면 | 2024.03.01 | 300 |
4329 | 모델링 |
current state to object 적용시
![]() |
블랙홀 | 2024.02.28 | 497 |
4328 | 모델링 | 50 오브젝트 Null 전체 선택 방법 | 강구 | 2024.02.28 | 532 |
4327 | 모델링 |
리깅........
1 ![]() |
권밎 | 2024.02.26 | 200 |
4326 | 모델링 |
10
완료
녹아 있는 초콜릿 만드는 방법
2 ![]() |
울라라 | 2024.02.26 | 527 |
4325 | 모델링 |
완료
사진처럼 껍질? 만드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2 ![]() |
진비용 | 2024.02.25 | 388 |
4324 | 모델링 |
100
완료
Boole가 적용 안되는 경우
4 ![]() |
규들 | 2024.02.23 | 313 |
4323 | 모델링 | 완료 alt+드래그 반전문의 4 | 르그 | 2024.02.22 | 301 |
4322 | 모델링 |
100
완료
사진에 있는 문양 만들기...(도와주세요 부탁드립니다)
3 ![]() |
규들 | 2024.02.21 | 306 |
4321 | 모델링 | 완료 Text의 Kerning show 3D GUI 해도 보이지 않는 이유 1 | 프로야근러 | 2024.02.21 | 315 |
4320 | 모델링 |
C4D 꽉찬 반원 만드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 |
홍삼이 | 2024.02.20 | 464 |
4319 | 모델링 |
완료
수치 입력하는 옵션
1 ![]() |
감자연 | 2024.02.20 | 280 |
4318 | 모델링 |
100
subdivision 문제 도와주세요
2 ![]() |
혜짱 | 2024.02.18 | 520 |
4317 | 모델링 |
이런 모양의 모양 만들기 질문이요!
![]() |
나므상 | 2024.02.17 | 220 |
4316 | 모델링 |
100
완료
점끼리 잇는 방법
2 ![]() |
규들 | 2024.02.15 | 504 |
음... Boole 옵션 create single object 체크하고 에디터블 후 엣지 선택하면 정상적으로 베벨이 적용됩니다.
다시 한 번 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