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2024.05.26 15:19

불린 후 베벨 오류

주소복사 | 조회 수 1033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채택포인트 200

스크린샷 2024-05-26 151432.png

스크린샷 2024-05-26 151402.png

스크린샷 2024-05-26 151308.png불린으로 구멍을 뚫고 베벨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생겨 위와 같이 간단하게 해보았는데 똑같이 구멍 뚫은 부분에 베벨이 먹지 않습니다..
면들의 노말 방향, 불린에서 에디터블이나 create single object and delete 하기 전에 불린 옵션에서 create single object체크, 옵티마이즈 까지 해보아도 계속 저런식으로 베벨이 제대로 적용되질 않습니다.. 
왜그럴까요? ㅜㅜ

  • profile
    바이진 2024.05.26 16:49 Files첨부 (1)

    음... Boole 옵션 create single object 체크하고 에디터블 후 엣지 선택하면 정상적으로 베벨이 적용됩니다.

    다시 한 번 해보세요.

     

    image.png

     

  • ?
    파머시스트 2024.05.26 17:54
    흠.. 윗면을 선택하고 REMOVE NGON 을 다시 해보니 되긴 하는데 원래 이 부분까지 체크를 해줘야 베벨이 먹는걸까요?
  • ?

    스크린샷 2024-05-26 180951.png

    큐브에 큐브로 불린을 적용하고 한쪽 엣지만 베벨을 적용한 상황입니다..! 이런식으로 계속 오류가 나네요 ㅜㅜ

  • ?

    스크린샷 2024-05-26 181356.png

    안쪽 엣지들까지 같이 베벨을 적용하니 이건 또 적용이 됩니다..ㅜㅜ

  • profile
    바이진 2024.05.27 03:55 Files첨부 (1)

    원래는 엔곤 상태에 따라 베벨이 오류나는 경우가 있긴합니다.

    그리고 큐브에 큐브를 Boole로 뚫고 베벨을 주려는 경우엔 윗면 엣지만 베벨 주려고 할 때 엔곤보다는 엣지가 있어야되는 것도 맞긴 합니다.

    Boole는 모델링 툴로서 만능은 아니고 제한적인 부분이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꼭 필요한 경우 외엔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폴리곤 모델링보다 섭디비젼(로우 폴리) 모델링이 더 디테일한 모델링을 위한 토폴로지를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image.png

     

  • ?
    파머시 2024.05.27 15:39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바이진님..! 역시 boolean은 최대한 피해야겠군요 ㅜㅜ
    제가 2024버전 사용중이라 혹시나 해서 2023 버전 다운받아서 해보니 2023에선 정상적으로 작동되더라구요.
    아무래도 오류 같습니다 ㅜㅜ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9442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12299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77033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73362
4320 모델링 완료 Text의 Kerning show 3D GUI 해도 보이지 않는 이유 1 프로야근러 2024.02.21 562
4319 모델링 C4D 꽉찬 반원 만드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4 file 홍삼이 2024.02.20 586
4318 모델링 완료 수치 입력하는 옵션 1 file 감자연 2024.02.20 389
4317 모델링 이런 모양의 모양 만들기 질문이요! file 나므상 2024.02.17 277
4316 모델링 100 완료 점끼리 잇는 방법 2 file 규들 2024.02.15 1000
4315 모델링 100 완료 첨부한 파일을 옥테인 Live Viewer에서 모션 변화의 반응이 제대로(?) 반응하는지 확인해주실 분 계실까요??  2 file 우주우 2024.02.15 274
4314 모델링 완료 클로너 개별 편집 할 수 있나요..? 2 미적분왕자 2024.02.15 637
4313 모델링 50 완료 옥테인 재질 모션 실시간 반영 (C4D 기본 재질은 바로 보여요..?) 4 file 우주우 2024.02.13 727
4312 모델링 이런건 텍스쳐일까요 모델링일까요 2 file 2024.02.09 575
4311 모델링 하이폴리곤 모델링을 로우폴리화해야하는데 remesh로 폴리곤을 줄여도 되나요? 1 냉민 2024.02.08 574
4310 모델링 완료 스컾팅 새겨넣기 2 file 돌돌보이 2024.02.08 228
4309 모델링 완료 시포디 공부법 2 마지노 2024.02.08 1035
4308 모델링 두 점 사이의 중간점 생성 방법 1 file 파랑초록30 2024.02.07 705
4307 모델링 완료 혹시, 영상에서 보이는 기능이 C4D에도 있을까요?? 2 화상입은불개미 2024.02.07 311
4306 모델링 완료 오브젝트위에 비늘같은 요소를 덮고 싶은데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지 자문을 구해봅니다 (사진첨부) 2 file 씨포디열공 2024.02.06 438
4305 모델링 완료 symmetry 질문드립니다. 2 file 블랙홀 2024.02.05 349
4304 모델링 기계식 키보드 키캡 라운딩 어떻게 주나요 ㅜㅜㅜ 도움부탁드려요... 1 file 낭만고앵 2024.02.05 1073
4303 모델링 coordinate apply 버튼 없음 3 file 나는그저말하는감자일뿐 2024.02.04 699
4302 모델링 완료 spline으로 와인병 모델링, 각진 점 부드럽게 하는 법..? 7 file 우주우 2024.02.02 682
4301 모델링 클로너(Cloner)가 제대로 안먹힙니다.(콜로소 100강사전 권오훈 강사님 강의) file 파랑초록30 2024.02.01 937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233 Next
/ 233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