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에 Boole로 문양을 넣어주고 싶은데
적용이 안되네요 ㅠ
사진1: Boole 적용 전
사진2: Boole 적용
사진3: BOlle 적용 전 옆모습
채택포인트 | 100 |
---|
문에 Boole로 문양을 넣어주고 싶은데
적용이 안되네요 ㅠ
사진1: Boole 적용 전
사진2: Boole 적용
사진3: BOlle 적용 전 옆모습
첫댓 쓰신 분 말씀이 맞습니다.
일단 글쓴이님께서 boole 적용이 안되는 이유는 제 추측으로는 문양의 모델링의 메쉬가 완벽하게 닫혀잇지 않고 어딘가 뚫려서 그런 듯 합니다. A에서 B를 뺄 때 B에서 빼고싶은 모양의 부분이 뚫려있어서 면이 아닌 선으로 되어 잇으면 적용이 안됩니다. 큐브에서 윗면이 없는 원기둥을 빼려고 할 때 원기둥의 뚫려있는 쪽으로 큐브에 넣으면 빠지지 않습니다.
원기둥의 뚫린 면
빠지지 않는다.
면이 있으면 뚫린다.
물론 간단하게 첫댓 쓰신분이 말씀하신 방법으로 해결이 됩니다만, 첫댓 분도 말씀하셧다 싶이 면이 굉장히 복잡해지기 때문에 정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애초에 모델링 제작 시 면을 잘 정리하셔서 boole을 사용하시면 이런 일을 막을 수 있습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95566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124257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7824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74535 |
4220 | 모델링 |
50
완료
axis축이 원점에 고정이 돼서 움직이지 않습니다..
5 ![]() |
최핑구 | 2023.10.28 | 1016 |
4219 | 모델링 |
마블러스 디자이너 의상 auto fitting 이 작동되지 않습니다.
![]() |
MUNZI | 2023.10.27 | 425 |
4218 | 모델링 | 완료 한번에 버텍스 웰드 2 | 수임 | 2023.10.27 | 293 |
4217 | 모델링 |
완료
꽈배기 모양? 밧줄모양? 조각의 일부인 이런 모양은 어떻게 표현하는걸까요
4 ![]() |
다콩 | 2023.10.26 | 981 |
4216 | 모델링 |
폴리곤수 확인방법
1 ![]() |
kameil | 2023.10.23 | 558 |
4215 | 모델링 |
50
완료
안녕하세요. 펀치 장난감을 만들려고 하는데 조언 좀 얻고싶습니다!
3 ![]() |
댕댕청이 | 2023.10.23 | 970 |
4214 | 모델링 | 100 완료 모델링 boole 사용 후 정리 질문 2 | 서진2 | 2023.10.22 | 749 |
4213 | 모델링 |
완료
물결곡면 유리를 만들고싶은데요..
2 ![]() |
미니미니미니미 | 2023.10.20 | 357 |
4212 | 모델링 |
썹디비젼 먹였을 때 면선택
2 ![]() |
징니임 | 2023.10.20 | 181 |
4211 | 모델링 |
완료
cloner 에서 object 모드로 했을때 로테이션 하는 방법
2 ![]() |
깅이이 | 2023.10.19 | 795 |
4210 | 모델링 |
5
c4d bevel 색 바꿀 수 있나요?
![]() |
알아 | 2023.10.19 | 373 |
4209 | 모델링 |
100
모델링 구입후, character 이펙트의 애니메이션이 적용이 안됩니다.
![]() |
용칠이 | 2023.10.17 | 588 |
4208 | 모델링 |
완료
모델링 질문!
2 ![]() |
재리0325 | 2023.10.17 | 514 |
4207 | 모델링 |
c4d2023버전에서 2024버전으로 가면 합친 오브젝트가 안보이는 현상
1 ![]() |
닁닁 | 2023.10.13 | 473 |
4206 | 모델링 |
모작관련 오브젝트 질문!
2 ![]() |
옥테인실사를향하여 | 2023.10.12 | 481 |
4205 | 모델링 |
완료
hair 기능 질문입니다
2 ![]() |
귤먹방 | 2023.10.12 | 715 |
4204 | 모델링 |
50
완료
모델링 폴리곤 관련 질문
2 ![]() |
봄돌이 | 2023.10.12 | 375 |
4203 | 모델링 | 섭디비젼 모델링을하는 기준이 있을까요? 2 | won5092 | 2023.10.11 | 240 |
4202 | 모델링 | C4d 파일 안의 옥테인 렌더링 7 | 푸른초이 | 2023.10.10 | 478 |
4201 | 모델링 | 오브젝트를 간소화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1 | 둥둥0 | 2023.10.10 | 805 |
high quality를 체크해제하시고 해보세요.
그렇게 하면 면이 좀 복잡해지는데 메이크에디터블하고 정리는 따로 해주시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