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작업중인데 폴리곤 수가 이정도로 많으면 노답인가요? 섭디 1씩 먹인 상태이긴 한건데
오브젝트에 주름잡히는 표현도 해야해서 폴리곤수가 많아지긴 했습니다. 디테일한 주름 표현때문에 리메쉬로 줄이면 주름 디테일이 줄긴합니다.
텍스쳐로 주름 표현을 하자니 결대로 느낌이 안살아서 문제입니다.
애니메이션까지 잡아야해서 질문 드립니다 ㅠㅠ
꼭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 첨부 '1' |
|---|
| 채택포인트 | 500 |
|---|

안녕하세요 작업중인데 폴리곤 수가 이정도로 많으면 노답인가요? 섭디 1씩 먹인 상태이긴 한건데
오브젝트에 주름잡히는 표현도 해야해서 폴리곤수가 많아지긴 했습니다. 디테일한 주름 표현때문에 리메쉬로 줄이면 주름 디테일이 줄긴합니다.
텍스쳐로 주름 표현을 하자니 결대로 느낌이 안살아서 문제입니다.
애니메이션까지 잡아야해서 질문 드립니다 ㅠㅠ
꼭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모델링을 하면서 저도 최대한 적은 양의 폴리곤을 사용하고 싶었지만 폴리곤 수가 적으면 balloon 시뮬레이션을 했을때 위와 같은 주름 표현이 잘 안돼서
부득이하게 폴리곤 수를 높였었는데 이런 경우에서는 도움이 될 방법이 없을까요?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7985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9623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6662 |
| 4080 | 모델링 |
c4d 초보 subdivision 질문
1 |
레무린 | 2023.05.04 | 1102 |
| 4079 | 모델링 |
집 모델링중인데 유독 한 창문만 네개로 잘라지지가 않습니다ㅜㅜ
1 |
에탄올 | 2023.05.03 | 781 |
| 4078 | 모델링 |
edge selection tag R26버전에서는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1 |
노보 | 2023.04.29 | 931 |
| 4077 | 모델링 |
갑자기 이렇게 바뀌었어요~
1 |
곰곰 | 2023.04.25 | 672 |
| 4076 | 모델링 |
scale이 안먹혀요ㅜㅜ
1 |
씨포디정복목표 | 2023.04.23 | 794 |
| 4075 | 모델링 |
맞닿는 sphere끼리 깨지는(?)이유는 뭘까요?(프로젝트 파일 O)
|
촛농 | 2023.04.22 | 912 |
| 4074 | 모델링 |
cloner 관련 질문 드립니다.
2 |
촛농 | 2023.04.22 | 353 |
| 4073 | 모델링 | fbx파일 오류 5 | 쭈니즐 | 2023.04.21 | 647 |
| 4072 | 모델링 |
직사각형이 모여서 이루어진 서클
2 |
일일일식 | 2023.04.17 | 736 |
| 4071 | 모델링 |
Sweep 질문드립니다.. ㅠㅠㅠㅠ 제발 도와주세요!
1 |
드형 | 2023.04.17 | 726 |
| 4070 | 모델링 | 셀력션툴 | 셀렉션툴 | 2023.04.09 | 343 |
| 4069 | 모델링 |
폴리곤 수를 올리면 모델링 화면이 바뀝니다.
|
하하호호하 | 2023.04.08 | 1113 |
| 4068 | 모델링 |
배가 지나갈 때 배 바닥 부분 거품 표현하는 방법!!!
1 |
동교동나무늘보 | 2023.04.07 | 592 |
| 4067 | 모델링 |
씨포디 오브젝트 이동 관련 질문
2 |
이만준 | 2023.04.07 | 876 |
| 4066 | 모델링 |
도와주십쇼 여러분
1 |
school2621 | 2023.04.06 | 388 |
| 4065 | 모델링 | 옥테인 멀티패스 문제 2 | Soon | 2023.04.06 | 579 |
| 4064 | 모델링 |
UV unwrap 모델링 저장 방법
2 |
해람 | 2023.04.05 | 824 |
| 4063 | 모델링 |
sculpting 후 modeling 문제
1 |
겅이 | 2023.04.04 | 757 |
| 4062 | 모델링 |
컵케이크 크림 모델링 질문드립니다
1 |
반개화 | 2023.04.04 | 976 |
| 4061 | 모델링 |
weight 툴 질문드려용..
4 |
뽀따 | 2023.04.03 | 709 |
Volume > Volume Remesher를 사용한 것 처럼 보입니다. 거기에 SDS를 1추가하였으면 폴리곤의 양이 매우 많을 것 입니다.
3D에서 퍼포먼스와 후처리등을 고려하여 폴리곤 수를 최적화 하는 것이 좋지만 반드시는 해야 하는 과정은 아닙니다.
다만 특정 모양을 쉽게 얻기 위해 고해상도 폴리곤을 생성하는 볼륨등을 사용하는 것은 많은 문제를 만듭니다.
어렵더라도 스터디를 통해 최적화된 저해상도 베이스 모델 > SDS로 최적화를 고려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