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처럼 바위 느낌나게 모델링 어떻게 하면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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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처럼 바위 느낌나게 모델링 어떻게 하면 되나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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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953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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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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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5029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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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1409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6066 |
원하시는 모양으로 커스텀하고 싶으셔서 찾고 계시는 거겠지요?
리얼리스틱하고 거친 돌은 아래 방식을 사용해볼 수도 있겠지만
https://youtu.be/_CN0G1pHAIM?si=yXfzQYTDQs01HD01
원하시는 모양이 그런 방식과는 조금 달라서요. 이미지상의 돌은 Sphere에 Displacer를 사용해 높이를 주고 Shader에 Noise를 넣어 튀어나온 모양을 조절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Height를 조정해서 더 큰 모양변화를 줄 수 있고, 여러 개의 Displacer를 함께 넣어서 하나는 크게 모양을 잡는 용도로, 하나는 디테일한 요철을 만드는 용도로 복합적으로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노이즈의 모양에 따라 울퉁불퉁한 모양도 다르고, 아래에서 설정할 수 있는 노이즈의 대비값 등에 따라서도 다릅니다. 원하시는 돌의 모양은 기본 노이즈로는 만드실 수 없으니 이미지 처럼 Wavy Turbulance와 같은 다른 노이즈를 사용해보시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