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기능을 테스트 중입니다. 포인트칸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이런 모양의 Shape을 만드는 방법에 참고할만한 방법이나 튜토리얼이 있을까요?
첨부 '3' |
---|
포인트 기능을 테스트 중입니다. 포인트칸은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프로젝트파일을 첨부해주세요. 이미지 첨부시 본문삽입을 꼭! 해주세요.
이런 모양의 Shape을 만드는 방법에 참고할만한 방법이나 튜토리얼이 있을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19584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50350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14127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6106 |
4097 | 모델링 | 갑자기 이렇게 바뀌었어요~ 1 | 곰곰 | 2023.04.25 | 99 |
4096 | 모델링 | scale이 안먹혀요ㅜㅜ 1 | 씨포디정복목표 | 2023.04.23 | 165 |
4095 | 모델링 | 맞닿는 sphere끼리 깨지는(?)이유는 뭘까요?(프로젝트 파일 O) | 촛농 | 2023.04.22 | 58 |
4094 | 모델링 | cloner 관련 질문 드립니다. 2 | 촛농 | 2023.04.22 | 112 |
4093 | 모델링 | fbx파일 오류 4 | 쭈니즐 | 2023.04.21 | 139 |
4092 | 모델링 | 직사각형이 모여서 이루어진 서클 2 | 일일일식 | 2023.04.17 | 311 |
4091 | 모델링 | Sweep 질문드립니다.. ㅠㅠㅠㅠ 제발 도와주세요! 1 | 드형 | 2023.04.17 | 119 |
4090 | 모델링 | 셀력션툴 | 셀렉션툴 | 2023.04.09 | 41 |
4089 | 모델링 | 폴리곤 수를 올리면 모델링 화면이 바뀝니다. | 하하호호하 | 2023.04.08 | 71 |
4088 | 모델링 | 배가 지나갈 때 배 바닥 부분 거품 표현하는 방법!!! 1 | 동교동나무늘보 | 2023.04.07 | 182 |
4087 | 모델링 | 씨포디 오브젝트 이동 관련 질문 2 | 이만준 | 2023.04.07 | 85 |
4086 | 모델링 | 도와주십쇼 여러분 1 | school2621 | 2023.04.06 | 109 |
4085 | 모델링 | 옥테인 멀티패스 문제 2 | Soon | 2023.04.06 | 178 |
4084 | 모델링 | UV unwrap 모델링 저장 방법 2 | 해람 | 2023.04.05 | 147 |
4083 | 모델링 | sculpting 후 modeling 문제 1 | 겅이 | 2023.04.04 | 132 |
4082 | 모델링 | 컵케이크 크림 모델링 질문드립니다 1 | 반개화 | 2023.04.04 | 461 |
4081 | 모델링 | weight 툴 질문드려용.. 4 | 뽀따 | 2023.04.03 | 103 |
4080 | 모델링 | 스프링클러에서 물 뿌려지는 애니메이션 질문 1 | 기이익 | 2023.03.30 | 139 |
4079 | 모델링 | 와인잔 및에 이런 오돌토돌한 부분은 어떻게 만들어야 할까요? 2 | 웅유 | 2023.03.29 | 206 |
4078 | 모델링 | 이런 매듭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고수님덜 도와주세요ㅠㅠ 1 | 볾구 | 2023.03.28 | 151 |
첫 번째 형태는 Spere에서 폴리곤을 선택해 Extrude하는 방식으로 모델링하고 Twist 디포머 등을 활용해 추가 커스텀해주시면 됩니다.
이런 방식에서 폴리곤을 지우지 않고 Extrude해 사용한다고 보면 될 것 같구요. 위아래 뚜껑을 추가로 같이 선택해 Extrude하시면 끝부분 모양을 레퍼런스와 비슷한 모양으로 만드실 수 있겠네요.
https://youtu.be/NdNMq8iua9U?si=5gePlCYWml1F1G_V
두번째 레퍼런스는 프로젝트 첨부해드렸습니다.
원하시는 형태가 회전체이기 때문에, 회전체의 기반이 되는 Spline을 원하시는 모양으로 그린 후, 자글자글한 Formula를 Spline Wrap시켜 그걸 Lathe로 돌리면 됩니다.
마지막 오브젝트 같은 경우는 옆으로만 보니 어떤 형상인지 잘 모르겠네요. 도형으로는 Displacement를 활용해볼 수는 있겠지만, 중간을 파이게 하거나 위아래 구멍을 뚫는 건 별개의 문제입니다.
기본도형으로는 Displacement에 스트라이프 패턴을 넣는 게 가장 빠를 것 같네요.